본문 바로가기

the car

더 뉴 GLS 벤츠의 플래그십 SUV 580 4Matic, 400 d 살펴보기

더 뉴 GLS 벤츠의 플래그십 SUV 580 4 Matic, 400 d 살펴보기

 

어제였죠,

 

2020년 5월 25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경기도 가평의 아난티 코드 펜트하우스에서 3세대 풀체인지 GLS를 공개했습니다.

 

이미 이 모델은 뉴욕 오토쇼에서 공개를 했으나, 국내 고객을 만나는 건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차세대 벤츠의 기함 GLS SUV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벤츠의 더 뉴 GLS는 2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가솔린과 디젤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가솔린은 마일드 하이브리드로 출시가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하이브리드 SUV, 더 뉴 GLS 2020입니다.

모델명

동력

파워

특징

GLS 580 4MATICS

8기통 가솔린 엔진

최고 출력 489마력, 최대 토크 71.3kg.m

48볼트 전기 시스템 EQ 부스트

GLS 400 d 4MATICS

6기통 디젤 엔진

최고 출력 330마력, 최대 토크 71.3kg.m

2단 터보차저

캠트로닉 가변형 밸브 리프트 시스템

더 뉴 GLS는 강력한 퍼포먼스를 바탕으로 효율성까지 잡았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안정되고 편안한 주행성능까지 벤츠 특유의 고급스러운 승차감을 다시금 이어 가고 있습니다.

 

전형적인 가족형 SUV 차량으로 소음과 진동 없이 편안하고 부드럽게 출발할 수 있도록 엔진과 변속기 사이에 EQ 부스트의 핵심 기술인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를 장착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정말 출발이 부드럽거든요. 이번 벤츠에서는 또 어떻게 얼마나 더 부드러워졌을지 궁금합니다.

 

● 크기

요즘 SUV는 국내, 해외 할 것 없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더 뉴 벤츠 GLS 역시 더 커졌습니다. 5207mm의 전장, 1956mm의 전폭, 3135mm의 휠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전작보다 77mm, 22mm, 60mm 늘어난 것으로 더욱 웅장한 느낌의 GLS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하지만 아직 BMW X7과 아우디 Q7에 비하면 조금 작은 수치입니다.

 

● 디자인

전면부는 마치 벤츠 S 클래스와 비슷해 보입니다. 보닛에 라인을 넣어 더욱 차가 크게 보이는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더 뉴 GLS의 헤드램프는 112개의 LED가 들어가 있어 법적 허용 한계치를 모두 채운 밝기이지만, 상대 운전자에게 눈부심을 주지 않도록 설계가 되어 있습니다.

 

S클래스를 연상시키는 3줄의 주간 주행 등도 눈에 뜨입니다.

뒷모습은 이번에 새롭게 적용하고 있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SUV 패밀리룩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이전 디자인들에 비해서 조금 더 세련된 느낌을 가지는 것 같습니다. 적절한 크롬의 사용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습니다.

 

트렁크와 범퍼에 있는 라인으로 더욱 웅장함을 강조 한 디자인입니다.

 

실내 디자인 역시 외관과 같이 요즘 벤츠의 전형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의 벤츠 디자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벤츠의 실내 디자인중 가장 맘에 드는 곳은 바로 저 스티어링 휠입니다.

정말 아름답지 않습니까? 삼각별의 존재감일까요?

 

메인 MBUX와 함께 12.3 인치의 디지털 클러스터와 마 잔가지로 12.3인치의 디스플레이가 하나도 연결된 듯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일체형 디스플레이 같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송풍구 역시 이전에 출시되었던 GLE와 마찬가지로 사각형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예전의 동그란 벤츠의 송풍구 모양이 마치 벤츠 실내 디자인의 아이덴티티 같았는데, 요즘 디자인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 실내공간

트렁크 부분은 광활하다고 표현될 정도입니다. 위 사진과 같이 2,3열을 모두 접을 때는 2400L의 적재 공간이 확보됩니다. 위에서 비교한 바와 같이 이번 신형 더 뉴 GLS 보다 차체가 큰 BMW X7, 아우디 Q7에 비해서도 더 큰 공간입니다.

 

성인 두 명이 매트를 깔고 누워도 충분한 공간이 확보됩니다. 냉장고도 들어갈 것 같은 크기입니다. 

 

2열 공간 역시, 전장과 함께 휠베이스가 60mm나 늘어난 덕분 인지 매우 여유로워 보입니다. 2열 시트 역시 슬라이딩 방식을 채택하여 3열과의 공간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성인들이 앉아도 전혀 무리 없는 공간입니다.

 

이지 엔트리 기능으로 인해 3열로 들어가는 사람이 편안하게 들어갈 수 있게 했습니다.

또한, 2열을 슬라이딩으로 조절하여 3열 역시 보통의 성인 키를 가진 사람이 충분히 앉아서 갈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7명이 편안하게 앉아서 갈 수 있다는 것, 진정한 패밀리 SUV의 전형을 갖추었다고 평가가 됩니다.

 

● 하이브리드

이번 벤츠 더 뉴 GLS는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가솔린 라인업에 적용되어 출시되었습니다. 가솔린 라인업은 GLS 450, GLS 580 두 종류가 있는데, 모두 동일한 전기 모터가 채택되어 장착되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의 지원으로 인해서 더욱 편안하면서도 부드러운 출발과, 초반 토크가 좋아졌습니다. 그래도... 기름은 많이 먹겠죠? 워낙 크닌 깐요.

 

● 가격 및 주요 제원 정보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디젤과 가솔린 하이브리드의 차이가 약 2500만 원 정도 나고 있습니다.

주요 제원 안내입니다.

확실히 커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벤츠의 요즘 디자인을 보고 호불호가 많이 갈린다고들 합니다.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지금이 좋은가요?

 

그래도 GLS를 보니 벤츠는 벤츠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