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car

산타페 2020 페이스리프트 실내외 디자인 공개 변화점은?

산타페 2020 페이스리프트 실내외 디자인 공개 변화점은?

 

 

 

2020년 6월 3일!

 

더 뉴 산타페의 실내외 디자인을 현대자동차에서 공개했습니다!!!

 

 

 

이번에 현대자동차에서 공개한 "더 뉴 싼타페"는 기존 싼타페보다 더욱 세련되고 고급스럽고 무게감 있게 변화되었습니다. 이번에 내, 외부 디자인 공개에 이어서 6월 중 오 라인으로 "디지털 언박싱" 행사도 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내외부에서 많은 변화점을 가지고 오면서 현재 싼타페 윗급으로 분류되는 팰리세이드의 기능도 많이 흡수하면서 베뉴, 투싼, 싼타페, 팰리세이드로 이어지는 현대자동차의 SUV 라인업 간격을 더욱 촘촘히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더 뉴 싼타페는 부분변경으로 나왔는데, 변화점을 살펴보면 거의 풀체인지급의 대대적인 변화를 가지고 왔다고 평가되고 있습니다.

 

더 뉴 싼타페가 얼마나, 어떻게, 무엇을 변화하고 나왔는지 하나하나 살펴보겠습니다.

 

■전면부

 

 

자동차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는 전면부의 변화가 커 보입니다.

우선, 최근 현대자동차의 디자인 정체성이라 불리는 "센슈어스 스포티 니스"가 적용된 일체형 그릴과 헤드램프가 눈에 뜨입니다.

 

그릴 하단에 위치한 넓은 에어 인테이크 그릴과 클램프 형태의 범퍼가 웅장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그릴이 수평으로 넓게 배치되면서 좌우에 위치한 T자 형태의 주간 주행 등이 강렬한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측면부

 

 

더 뉴 싼타페의 측면부는 우선 신형 쏘렌토부터 쓰이는 현대기아자동차의 신규 플랫폼을 적용하면서 전장이 더 늘어났습니다. 기존 싼타페의 사이드 캐릭터 라인을 유지하면서, 휠 디자인이 바뀌고, 20인치로 업그레이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욱 역동적인 디자인의 휠 디자인을 채택하였습니다.

 

■후면부

 

 

후면부의 디자인은 전작과 대비하여 특별한 변화는 없어 보입니다. 테일램프 디자인이 약간 바뀐 것이 확인되고 있습니다.

 

■실내

 

 

실내 디자인은 팰리세이드를 많이 따라갔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기존 싼타페 대비 고급 소재를 사용하고, 센터 콘솔의 위치가 더욱 높이 위치해 오면서 도어에서부터 크래시 패드까지 하나로 이어지는 일체감을 발현했습니다. 이는 운전자를 깜 싸는 듯한 느낌을 주며, 하단부에는 수납공간을 추가로 제공하면서 실용성을 더 했습니다.

 

■센터패시아

 

 

센터패시아를 보면 아쿠아 타입의 UI가 적용되어 있는 10.25인치의 디스플레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 아래에 센터 콘솔이 위치해 있으며, 12.3인치의 풀 디지털 클러스터가 적용되어 있고, 엠비언트 라이트도 적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싼타페에서는 디스플레이 좌우측으로 내비게이션 및 미디어 컨트롤 버튼들이 배치되어 있었으나, 이번 더 뉴 싼타페에서는 관련 버튼들이 모두 에어컨 송풍구 아래로 자리를 옮겨 위치해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조금 아쉽게 생각되는 건 공조 디스플레이가 사라졌다는 것인데, 아마 디스플레이 화면으로 들어간 것으로 보입니다. 직관적이지 않다는 점이 단점으로 판단됩니다.

 

또한 최근 현대자동차에 장착되는 SBW, 버튼식 전자 변속기를 채택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기능

우선, 차로 유지 보조(LFA) 장치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팰리세이드와는 달리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작동 여부에 상관없이 작동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또한 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후석 대화 모드가 추가된 것으로 보입니다.

 

4륜 구동 모델의 경우에서는 팰리세이드와 마찬가지로 머드, 샌드, 스노 등의 오프로드 주행 모드 지원과 더불어 스마트, 스포츠, 에코, 컴포트 주행 모드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최근 현대기아차가 파킹 클라우드 측과 개발한 현대 카페이 기능은 추가 여부를 아직은 확인할 수 없다고 합니다.

 

기타 다른 다양한 편의사양들이 함께 제공될 것으로 보입니다.

 

 

 

 

■정식 출시

이번 더 뉴 싼타페의 정식 출시는 6월 중으로만 일단 계획이 되어 있으며, 다른 차량들과는 달리 별도 사전계약 기간은 없이 바로 판매가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현재는 가격은 미정입니다.

 

가격 정보는 확인되는 대로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