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car

싼타페 2020 페이스리프트 출시 달라진 점 완벽 정리

싼타페 2020 페이스리프트 출시 달라진 점 완벽 정리

 

 

안녕하세요.

 

싼타페 페이스리프트가 곧 출시 될 예정입니다.

 

현재 싼타페는 싼타페 TM으로 2018년 2월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출시된 지 2년이 지난 지금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페이스리프트라는 말이 무색하게 많은 것들이 변화되어 나올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자동차의 뼈대라고 할 수 있는 플랫폼 변화가 있습니다. 3세대 플랫폼을 사용하면서 안전 부분이 크게 강화되었습니다. 휠베이스가 70mm 늘어나면서 앞서 출시된 한집안 식구인 쏘렌토 4세대 풀체인지와의 경쟁력에서 밀리지 않겠다는 의지가 보입니다.

 

3세대 플랫폼의 특징이 충격 흡수율 22% 향상 및 차체 무게 55kg 감소된 것인데요. 이로 인해 충돌 시 충격을 외부로 많이 내 보내게 되어 차 안의 승객을 보호할 수 있는 능력이 더 커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싼타페 TM 제원

현재 전장이 4770mm로 여기서 70mm가 더 늘어난다면 4세대 신형 쏘렌토보다 더 길어지게 됩니다.

 

더불어 지금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는 펠리세이드의 예약 구매층의 흡수도 노려보려는 의지도 보입니다. 전반적인 이번 싼타페 페이스리프트의 출시 콘셉트는 펠리세이드만큼의 강인함과 크기를 나타내려는 것 같습니다.

 

싼타페 TM 휠베이스 길이 : 2,765mm
쏘렌토 풀체인지 휠베이스 길이 : 2,820mm
팰리세이드 휠베이스:  2,900mm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휠베이스 : 2,835mm

 

이번 싼타페 페이스리프트에서 선보이는 또 다른 새로운 점은 파워트레인의 추가입니다.

 

이번 싼타페 페이스리프트에는 디젤과 가솔린 엔진뿐 아니라 전기모터를 추가로 장착한 하이브리드 모델과 함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 추가됩니다.

 

저번 쏘렌토의 1.6 터보 하이브리드의 친환경 인증 불발 사례를 다들 아시겠죠. 아마 이번 싼타페 역시 1.6터보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이 추가될 텐데, 연비 부분의 개선이 쏘렌토에 비해 얼마나 이루어질지가 변수가 될 것 같습니다.

 

물론 어떻게 해서라도 친환경 인증을 받긴 하겠죠. 전작의 실패를 그대로 가져가진 않을 겁니다. 그렇게 된다면 경쟁 차량인 쏘렌토보다 한발 먼저 하이브리드 SUV 시장에 발을 들이게 되는 것입니다.

 

하이브리드의 모델의 경우 19인치 휠이 기본으로 들어갈 예정이며, 다른 모델에서는 20인치 휠을 기본 장착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무래도 하이브리드의 경우 연비를 고려한 것으로 생각됩니다.

 

 

다음은 외관입니다.

우선 궁금하신 앞모습은 아래와 같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전면 그릴의 변화가 크게 있을 것으로 우선 예상이 됩니다. 기존에 육각형 모양의 그릴 패턴을 싼타페 TM이 가지고 있었다면,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비 대칭한 그릴 형태와 더불어 하나하나의 그릴 크기가 더 크고 굵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어쩌면 더 중후하고, 무게감 있는 형태를 가지고 갈려는 모습이 보입니다.

 

더불어 헤드라이트의 변화가 있는데요, 약간 팰리세이드의 모습이 떠오르는 그릴의 형태를 가지고 나올 예정입니다. 세로 형태의 헤드라이트 램프 모습이 보입니다. 좀 더 미래지향적이며 팰리세이드로부터 이어지는 패밀리룩의 완성 형태가 아닐까 싶습니다.

 

방향지시등도 기존 모델과는 다르게 상단 끝으로 올라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세련된 디자인으로 출시가 되겠군요.

 

커진 차체만큼 시트의 변화도 있습니다.

 

2열 독립 시트가 추가될 예정입니다. 5인승은 기본이며, 6인승 및 7인승을 선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3열의 쾌적함을 만들어 내기 위해서 기존 싼타페 TM에 비해 공조장치, 배관 및 기타 부품들의 재설계가 이루어졌다고 합니다. 펠리세이드만큼의 안락함을 제공하겠다는 것 같습니다.

실내의 경우 지금 구할 수 있는 사진은 없지만, 거의 펠리세이드를 따라간다고 보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거의 비슷할 것으로 생각되는 거죠. 기존 싼타페 TM보단는 훨씬 고급스러운 퀼팅 패턴의 가죽 시트가 장착될 것으로 생가 되어집니다. 또한 공조 조절 장치의 경우 버튼 및 다이얼식이 아니라 패들식 공조장치가 도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편의사항은 어떨까요?

이번 싼타페 페이스리프트에 탑재될 편의 사항은 뭐 현대에서 할 수 있는 건 다 들어간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편의 사항 하면 또 현대 아니겠습니까?

 

아시는 건 다 들어갈 것으로 예상되며, 12.3 인치 디지털 계기판 및 10.25인치 와이드 디스플레이와 펠리세이드에 적용되었던 전자식 기어 버튼, 터치형 지문인식 도어가 적용될 것으로 추측됩니다. 360도 어라운드 뷰, LED 웰컴 등 같은 기본적인(?) 옵션 또한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싼타페 페이스리프트 예상도

싼타페 페이스리프트의 외관 예상도를 여기저기서 가지고 와 봤습니다.

한번 보시고 여러분들도 판단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전 사실 펠리세이드도 펠리세이드 지만 모하비도 생각이 나는 것 같습니다.

출시는 언제 되고, 가격은 어떨 까요?

 

이번 페이스리프트의 출시일은 2020년 5월경으로 예상 됩니다.

 

가격 역시 지난해 싼타페 TM의 가격 2,628만원에서 4,088만원을 뛰어 넘어 약 300~500정도 인상이 될 것으로 전문가들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사악합니다...ㅜㅜ)

 

 

이젠 차를 고르시고 사시는 일만 남으셨네요!

 

이번 싼타페도 대박일 것 같습니다. 특히 하이브리드가 상당히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