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car

팰리세이드 대기 캘리그라피 VIP 트림 변경점과 가격

팰리세이드 대기 새로운 캘리그라피 VIP 트림 변경점과 가격

 

 

 

 

 

♣서론

안녕하세요.

 

지난해 대한민국 SUV 시장에 거대한 폭풍이 몰아 쳤었습니다.

 

바로 그 주인공은 팰리세이드 였습니다. 2019년에만 무려 52,299대를 판매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었죠.

 

그 팰리세이드가 그동안 북미에서 limited 라는 이름으로 판매했던 최상위 트림을 국내 시장에 2020년식 변경과 함께 새롭게 출시하겠다고 했습니다. 

 

그건바로 캘리그라피와 VIP 트림 입니다.

 

이 내용과 관련해서 자세하게 다뤄 보도록 하겠습니다.

 

♣팰리세이드 2020 년식 변경

보통 일반 차량들이 해가 바뀌면서 연식 변경을 합니다. 팰리세이드 또한 마찬가지인데요, 이번 팰리세이드 연식변경에서는 풀체인지는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캘리그라피와 VIP라는 새로운 최상위 트림이 추가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금 현재 팰리세이드의 트림은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여기에 캘리그라피와 VIP 트림이 가장 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그래서 현대에서도 지금 2019년형을 예약하고 기다리고 있는 고객들에게 2020년식으로 변경 할것인지 에 대해서 조사가 들어가 갔다고 합니다.

 

물론 2020년식으로 변경을 한다면 더 기다려야 하겠죠. 많이 기다렸지만 조금 더.. ㅎㅎ

 

가격은 3.8L 가솔린 기준으로

캘리그라피 4,567만원 / VIP 5,137만원입니다.

 

♣캘리그라피, VIP 트림에서 새로워진 점

북미 팰리세이드 limited

우선 그릴의 변화가 있습니다.

 

기존의 그릴이 직사각형 형태의 톡톡 튀어나온 모양의 그릴이었다면, 2020년에 새롭게 출시되는 캘리그라피 트림의 그릴은 가로줄이 추가되면서 X자 형태의 안쪽 내부 그릴이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도 2020년식의 그릴이 훨씬 괜찮아 보입니다.

두 번째는 측면부입니다. 위 그림의 내수형에서는 휠 하우스 커버가 검은색 클래딩 플라스틱으로 장착되어 있지만, 현재 북미에서 판매 중인 리미티드 모델의 경우 휠 하우스가 바디와 같은 색상으로 처리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훨씬 더 크고 세련돼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휠의 경우 스포크 수도 달라졌고,  20인치 스터퍼 링 휠 (크롬 휠)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다만, 국내에선 어떻게 적용이 될지는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실내 인테리어를 살펴보면 마감 소재를 인조가죽 및 오픈 포어 인레 이등으로 기존 것 보다 좀 더 고급화되었다고 합니다.

 

대시보드 위 마감과 더불어 도어 트림의 가죽으로 처리된 부분에 퀼팅 패턴이라고 하는 패턴이 들어가서 실내 분위기를 더 살려준다는 평이 있네요. 북미형에서 적용이 되었던 주행모드별 그래픽 패턴이 변경되는 기능이 적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클러스터의 경우 현재 계기판의 7인치 클러스터가 아닌, 12.3인치로 디지털 클러스터가 도입된다고 합니다. 훨씬 괜찮은 화면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순정 엠비언트 라이트가 실내를 은은하게 감싸게 될 것입니다.

 

스피커 커버 또한 마감소재를 메탈로 변경하였습니다. infinity 브랜드 로고가 선명하네요.

 

또한 고감도 마이크를 내장하여 뒷좌석 탑승자와 조용한 목소리로도 대화를 나눌 수 있게 되었습니다. 뒷좌석의 스피커는 멀티미디어 컨트롤 박스에서 음소거할 수 있어 앞쪽에서만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게 설정도 가능 해 졌습니다.

 

♣캘리그라피 트림 예상 가격

캘리그라피 트림의 예상 가격은 아래 기존 팰리세이드 가격에서 트림별로 250만 원 ~ 300만 원 정도가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최근 XM3, 트래일 블레이 저등 국내에서 출시되는 차량의 가격이 예상보다는 조금씩 낮았던 것을 생각해보면 150만 원 선에서 인상이 그칠 수도 있지 않겠냐는 전망도 있습니다.

 

2.2 디젤 AWD 모델에서 캘리그라피 트림의 예상 가격을 한번 생각해 보겠습니다.

현재 익스클루시브 과 프레스티지의 가격이 각각 3,782만 원, 4,347만 원으로 약 440만 원 정도가 차이 납니다. 캘리그라피와 VIP 트림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캘리그라피 4,567만원 / VIP 5,137만원입니다.

 

상당히 가격이 잘나왔습니다. 정말 좋은 가격!! 당장 사실분들이 많으실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