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car

모닝 어반의 모든것! 디자인부터 가격까지

모닝 어반의 모든것! 디자인부터 가격까지

2020년 모닝 신형이 출시했습니다.

 

이름하여 모닝 어반!인데요.

 

이번 모닝 어반에 대해서 모든 것을 낱낱이 파 해쳐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기아 모닝 어반은 지난 2017년에 출시되었던 3세대 모닝을 개선한 모델입니다.

 

기존 모델 대비하여 많은 부분이 달라져서 나왔습니다.

 

외부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첨단 시스템 및 편의사항에서 많은 부분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

 

이젠 경차도 편의사항에서 뒤처지지 않는다는 걸 보여주기라도 할 듯한 모습입니다.

 

기아 모닝 어반 허니비

 

§§모닝의 새로운 디자인!

신형 모닝 어반의 경우 세련미와 역동성을 함께 가지고 있는 듯합니다. 전면부에는 패턴이 적용된 크롬 테두리와 함께 기아자동차의 새로운 아이덴티티인 타이거 노즈를 가지고 있습니다.

 

헤드램프에는 헤드램프를 둘러싸고 있는 8개의 독특한 LED 주간 주행 등을 적용했습니다. 안개등 또한 각진 모양의 크롬 테두리를 둘렀습니다.

 

후면부를 살펴보면 굴곡이 있는 입체적인 램프를 가지고 있으며, 소형차에 비해 조금은 크게 느껴지는 범퍼가 수평으로 넓게 자리 잡고 있어 작지만 무게감을 느끼게 하는 디자인을 채택했습니다.

하단에 있는 크롬 듀얼 머플러 가니쉬로 디자인의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렸습니다.

 

휠 또한 16인치의 알로이 휠과 실내에서는 오렌지 컬러 포인트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닝의 연비 및 제원

기아자동차 모닝 어반의 공인 복합 연비는 15.7Km/L로 나왔습니다.

 

트림별 제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모닝의 새로운 포인트~!

이번 기아 모닝 어반의 새로운 포인트는 라디에이터 그릴과 앞뒤 범퍼에 적용된 고광택의 검은색 소재, 라지에이터 그릴 메탈의 컬러 포인트, 측면부에서는 벨트 라인의 크롬 몰딩, 도어 하단의 블랙 하이 그로시 칼라 포인트를 각각 적용했습니다. 이로써 작은 파에 특별한 특징을 집어넣었습니다.

 

 

§§모닝의 핵심 편의 사항

새로운 모닝 어반에는 아래와 같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경차에서 최초로 적용했습니다.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BCA)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RCCA)

차로 유지 보조(LFA)

후 측방 충돌 방지 보조는 차로 변경 시에 방향지시등을 켜면 후측방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감지하여 운전자에게 전달, 안전한 운전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보조 장치입니다. 그리고 필요시 브레이크에 자동 개입하게 됩니다.

 

 

차로 유지 보조의 경우 차선 및 도로 경계를 인식하여 차로 중앙으로 차량이 주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장치입니다.

 

또한 다양한 멀티미디어 편의 사양도 대거 적용했습니다.

 

운전석 통풍시트, 4.2인치 컬러 클러스터와 더불어 8인치 내비게이션을 적용했습니다. 특히, UVO 기반 첨단 스마트 멀티미디어를 탑재하였으며 UVO 원격제어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UVO 원격제어는 문열림과 문 잠김 및 공조 제어 등을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차에서 네트워크를 통해 자동으로 지도를 업데이트하는 내비게이션 자동 무선 업데이트와 집과 차를 연동하는 홈 커넥트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블루투스 기기 2개를 동시에 연결할 수 있는 블루투스 멀티커넥션, 카카오 I 음성인식 기능 등 다양한 IT사양을 적용했습니다.

 

§§모닝의 내부

모닝 어반은 운전석 통풍시트를 적용했습니다. 헤드레스트를 조정할 수 있으며, 뒷자리를 접어 트렁크와 평평한 바닥을 만들 수도 있게 되어 있습니다.

 

 

§§모닝의 지향

기아에서는 모닝은 그저 작은 경차에 머물러 있지 않는다고 말합니다. 최첨단 도심형 주행 안전기술과 최적의 도심형 모빌리티 세계를 모닝으로 열겠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모닝 어반의 가격

기본적으로 2020 기아자동차 모닝 어반의 가격은 1195만 원에서 출발하여 1480만 원까지 있습니다.

 

 ‘스마트스트림 G 1.0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76마력(PS), 최대토크 9.7㎏f·m의 동력성능을 갖췄습니다. 

 

 

<신형 모닝 어반의 판매 가격>

스탠더드 1195만 원

프레스티지 1350만 원

시그니처 1480만 원

 

이상 기아자동차 모닝 어반 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