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car

아반떼 cn7 사전예약 혜택 해야 하는 이유& 단점

아반떼 cn7 사전예약 혜택 해야 하는 이유& 단점

아반떼 cn7이 출시되었습니다.

 

지난 3월 18일 공개를 했습니다. 사전예약은 바로 오늘 지금부터 시작 입니다. 3월 25일 오늘 부터 시작 입니다.

 

사전예약을 시작하면서 가격도 함께 공개 되었습니다.

 

사전계약 안내

일정 : 2020년 3월 25일 ~ 사전계약 종료시

판매가격 : 가솔린 모델 1,531만원 ~ 2,422만원 / LPi 1,809만원 ~ 2,197만원

 

사전예약 하시는 고객중 추첨을 통해 총 100분에게 선물을 준다고 합니다.

1등 (30명) - 인포테인먼트 네비2, 통합디스플레이, 플래티넘플러스 무상장착 (3개 선택 품목 전체)

2등 (70명) - 현대스마트센스1 무상장착

 

런닝카 이벤트 : 3개월내 일정 기간 이상의 주행거리가 되는 고객님들에게 소모품 무상지원 프로그램 실시!

 

이번 아반떼 cn7을 사야 하는 이유와 아쉬운 점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아반떼 cn7을 제네시스부터 그랜저, 소나타로 이어진 센슈어스 스포티 닉스 디자인을 바탕으로 디자인되어 디자인 면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아반떼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미 공개된 티저 영상을 먼저 한번 볼까요?

 

아반떼 cn7 티저 영상

지난 6세대 아반떼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에서 선보인 차분하고 단정한 모습이 아닌, 각을 강조한 모습으로 변화를 예고했고 7세대를 공개하며 변화의 마침표를 찍은 모습입니다.

 

우선 이번 아반떼 cn7의 플랫폼은 현대자동차에서 개발한 3세대 플랫폼으로 내연 기곤과 하이브리드, 전기차 통합 플랫폼으로 이번 아반떼 cn7의 파워트레인을 짐작해볼 수 있으며, 앞으로 현대에서 다양한 모델에서 쓰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휠베이스를 늘려서 외부 디자인에서 비례감을 더욱 좋게 만들고, 저중심 설계 특유의 강점을 보유한 것으로 보입니다.

 

시트 포지션과 무게 중심이 낮아지면서 주행 안정성도 많이 좋아진 것으로 평가됩니다.

 

외관과 디자인

이미 현대자동차는 중국에서 라페스타를 선보이면서 '르 필 루주' 디자인의 형상을 썼습니다.

 

이번 아반떼 cn7에서도 역시 '르 필 루즈' 형상이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큼직 막한 그릴과 양쪽 헤드라이트와 그릴이 연결된 조 하로운 모습을 이번 신형 아반떼 cn7에서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측면의 모습 역시, 기존의 아반떼와는 다르게 더 길어지고, 휠베이스 역시 더 길어져 준중현스럽지 않아 보이기까지 합니다,.

 

어떻게 보면 최근 출시된 기아의 K5 모습을 연상시킬 만큼 더 낮아지고 더 길어지면서 스포티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외관의 컬러는 아마존 그레이, 사이버 그레이 등 신규 2종 색상과 함께 팬텀 블랙, 폴라 화이트, 플루이드 메탈 일렉트릭 쉐도우, 파이어리 레드, 라바 오렌지, 인텐스 블루까지 총 9가지 색상이 제공되고 내장 색상은 블랙, 모던 그레이 2종으로 선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지난 3월 19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공개한 아반떼 cn7은 국내에서 3월 25일 사전예약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아직 가격표가 나오지 않아서 가격은 3월 25일 이후 사전 예약이 시작되면 다시 한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실내 및 편의사항

실내 역시 많이 개선점이 엿보이는데요.

 

10.25인치 이 디스플레이 클러스터와 더불어 역시 10.25인치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는 자연스럽게 연결되는 것 같은 구성으로 와이드 해 보이는 장점을 살렸으며, 앰비언트 라이트 역시 적용되어 주행모드에 따라 64가지 컬러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고 합니다.

 

적용된 옵션 역시, 동급 최초의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를 탑재하였으며, 기본형에 있는 8인치 디스플레이를 선택하더라도 동일하게 무선 연결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시트 위치, 내비게이션 설정, 블루투스, 사운드 등이 개인화 프로필에 적용하여 온 가족이 같이 차량을 이용하더라도 더욱 편안하게 운전 환경을 설정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NFC 기반의 현대 디지털 키 역시 포함되어 있어 차량을 같이 이용하는 사람이 많이 있더라도 불편함을 최소화하였습니다.

 

 

BOSE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되어 8개의 스피커에서 최상의 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전장과 전폭에서 30mm, 25mm를, 축거에서 20mm를 키우면서 전고는 20mm 낮춰 조금 더 넓은 실내공간을 가지고 나왔습니다.

 

운전 편의 사항 증대

이번 아반떼 cn7에서는 전 트림에 전방 충돌 방지 장치인 FCA와 차선 유지 장치 LFA, 차로 이탈 방지 장치 LKA, 차로 이탈 경고 장치인 LDW, 운전자 주의 경고 DAW, 하이빔 어시스턴트 장치인 HBA를 기본 적용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후측방 충돌 방지 장치 BCA, 내비게이션 기반이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러 NSCC, 고속도로 주행 보조 장치 HDA, 후방 교차 충돌 방지 장치 RCCA, 후방 주차 충돌 방지 장치 PCA를 선택 사양으로 고를 수 있도록 하여 안전적인 측면을 상당히 강화하였다는 설명입니다.

 

올 뉴 아반떼는 전 트림에 전방 충돌 방지 보조(차량/보행자/자전거/교차로 대 항차)의 FCA와 차로 유지 보조의 LFA, 차로 이탈 방지 보조의 LKA, 차로 이탈 경고의 LDW, 운전자 주의 경고의 DAW 및 하이빔 보조의 HBA를 기본 적용합니다.

 

신형 아반떼 cn7의 단점

이번 신형 아반떼 cn7의 단점은 아무래도 가격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현대자동차는 신형 모델을 출시하면서 약 3% 에서 7%가량의 가격을 올리고 있습니다.

 

아직 가격이 나오지 않았지만, 최근에 르노삼성이 선보인 XM3의 경우 가격이 너무 저렴하게 잘 나왔는데, 아반떼 cn7의 가격은 과연 어떻게 정해질지.. 궁금합니다.

 

신형 아반떼 cn7 가격표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