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car

g80 제네시스 풀체인지 3세대 자세히 알아보기

g80 제네시스 풀체인지 3세대 자세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 제가 소개를 해드릴 자동차는 제네시스 g80입니다. 

 

지난 3월 30일 월드 프리미어 디지털 론칭 행사를 통해서 2021년형 제네시스 G80 3세대가 소개되었습니다. 지난번에 발표한 G90과 패밀리룩 디자인으로 연결된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제네시스 특유의 고급스러워 보이면서도 웅장한 두줄 패밀리룩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너무나도 멋진 제네시스 G80을 저와 함께 한번 찬찬히 알아볼까요?

 


디 올 뉴 제네시스 G80 3세대 신형


제네시스의 역사는 2008년 1세대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러고 5년 후인 2013년 2세대가 출시되었고, 올해 드디어 3세대 제네시스 G80이 세상 밖으로 나왔습니다.

 

2세대가 나온 뒤로 7년의 시간이 지나고 나온 풀체인지 제네시스인 만큼 많은 이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출시 첫날부터 22,000여 대가 계약이 되면서 벌써부터 대박의 조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3세대 제네시스 G80의 파워트레인은 3가지로 나왔습니다. 2.5 가솔린 터보와 3.5 가솔린 더보, 2.2 디젤입니다. 기본적으로 8단 전자식 미션이 모두 적용이 되어 있습니다.

 

얼마 전 출시한 제네시스 GV80과 똑같은 파워 트레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네시스 G80은 GV80과는 달리 세단입니다. 기본적으로 가벼우며, 신규 플랫폼에서 무려 125kg의 공차 중량을 감량하였습니다. 그러니 제네시스 G80의 달리기 성능은 어마어마할 것이라고 예상이 됩니다.

 

더불어 2세대와 비교하여 3세대 제네시스는 무게중심을 더 아래로 내리고, 전폭을 키웠습니다. 또한 주행 조건에 맞춰 연료 분사량을 조절해주는 듀얼 퓨어 인젝션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으며, 더보 차져의 응답성을 높이기 위해 수랭식 인터쿨러가 적용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엄청난 주행성능 향상이 이루어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디 올 뉴 제네시스 G80 실내외 디자인 엿보기


실내를 살펴볼까요? 운전석에는 특이한 에르고모션 시트라는 것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시트 안에 공기주머니가 7개 있다고 보면 됩니다. 멀티미디어는 12.3인치 3D 클러스터 디스플레이와 14.5인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되어 조작이 편리하며, 차량에서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정보가 시인성 좋게 표시됩니다.

 

변속 시스템은 다이얼식으로 적용되어 있으며, 필기 인식이 가능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은 신선한 조작감을 느끼기에 충분합니다. 전반적으로 과하지 않은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소재로 실내가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충분히 멋스럽다는 평가가 이루어지기에 충분 합니다.

 

실외 디자인은 지난번 발표된 G90과 GV80을 통해 어느 정도 추측이 되었겠지만, 그 기대를 충분히 만족시킬 수 있는 디자인이 나왔다는 평가가 대세입니다.

 

 

부드러우면서도 쿠페 같은 느낌을 주는 측면 디자인은 한마디로 예술입니다. 측면에서 보면 앞쪽부터 뒤쪽까지 점점 올라가는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또한 전면 헤드라이트와 후미등에서 두 줄로 표현되는 수평형 디자인은 제네시스 시리즈의 패밀리룩으로 자리 잡아 가는 것 같습니다. 뭔가 클래식해 보이면서도 세련된 느낌의 디자인입니다.

 

외관 컬러는 아래와 같습니다.

 

무광 컬러 2종과 유광 컬러 14종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무광 멜버른 그레이가 너무 이쁠 것 같아요!

 

실내 역시 디자인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디자인이 있으니 아래 디자인 선택 옵션을 보시고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역시 국산 최고의 차답게 선택의 폭이 넓은 것 같아서 좋습니다.


디 올 뉴 제네시스 G80 최첨단 기능 및 가격 안내


국산 최고의 세단 제네시스답게 적용된 최첨단 기능들도 눈에 띕니다. 하나하나 다 나열하기 힘들 만큼 이요.

 

고속도로 주행 보조2,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과 같은 학습형 주행보조 기능들과 돌발 상황에 적용되는 전방위 레이더, 충돌 방지 기능, 액티브 세이프티 시트 등 기본적인 주행 시작부터 위험 상황까지 모두를 대비한 기능 들이 적용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번 2021 제네시스 G80의 가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작 가격이고, 옵션에 따라 가격이 추가됩니다.

 

3.5 가솔린 터보 AWD를 제외하면 출발 가격은 모두 5천만 원대입니다.

모델 시작 가격
2.2 디젤 5,497 만원
2.2 디젤 AWD 5,777 만원
2.5 가솔린 터보 5,247 만원
2.5 가솔린 터보 AWD 5,247 만원
3.5 가솔린 터보 5,907 만원
3.5 가솔린 터보 AWD 6,187 만원

제네시스 G80의 가격은 위와 같이 파워트레인을 선택하는 것부터 휠타이어, 내장 디자인, 외장 컬러 등 최대한 고객들의 선택범위가 넓어질 수 있도록 출시가 되었습니다. 또한 추가 옵션 구성은 합리적인 패키지를 위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국산 최고의 자동차답게 개개인별 선택의 폭을 넓혀서 고객의 취향을 최대한 고려했다는 평가입니다.

 

 

지금까지 제네시스 G80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당장 차 바꾸고 싶습니다...ㅜ

 

제네시스가 더욱 좋은 차로 성장해서 전 세계 누구나 BMW, 벤츠와 어깨를 나란히 하는 차라고 인정하는 브랜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건강 조심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