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아동돌봄쿠폰 40만원 13일 지급, 지급방식은?

아동돌봄쿠폰 40만원 13일 지급, 지급방식은?

 

 

※ 아동돌봄쿠폰 이란?

코로나19로 집안에서 아동들을 돌보는 가구들에 40만원 상당의 아동돌봄쿠폰이 13일 부터 지급 된다고 정부가 발표 했습니다.

 

※ 아동돌봄쿠폰 지급 대상

이번 아동돌봄쿠폰의 지급대상은 만 7세 미만의 아동이 있는 209만 가구가 해당 됩니다.

 

이번에 지급되는 아동돌봄쿠폰은 만 7세 미만 아동 1인당 40만원 가량의 지역 상품권으로 지급 되며 이번 사업에는 국비 약 16억원이 사용 됩니다.

 

※ 아동돌봄쿠폰 지급일

보건복지부는 4월 6일부터 4월 10일까지 대국민 안내기간을 거쳐 13일 부터 전자상품권, 종이상품권, 지역전자화폐 등으로 40만원 상당의 아동돌봄쿠폰을 대상 가구에 지급 한다고 합니다.

 

※ 아동돌봄쿠폰 지급 방식

지급방식은 지자체별로 다르다고 합니다. 아이행복카드 또는 국민행복카드를 소지하고 있는 대상자들은 주민센터 혹은 온라인 신청을 거치지 않고도 13일 부터 돌봄 포인트를 사용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드를 분실하거나 파손된 경우 등에는 안내받은 해당 카드사의 누리집, 고객센터를 통해 언제든지 재발급받을 수 있으며, 돌봄포인트가 지급된 이후에는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발급 받은적이 있으나 분실 되어 사용을 못하고 있으신 분들은 서둘러 재발급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전자상품권으로 발급을 받으신 분들은, 아동 1인당 40만 원이 입금된 선불카드인 기프트카드를 주민센터에서 신청 시 작성한 주소지로 신청 후 2~3주 내에 배송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카드에 있는 포인트는 카드 수령 등록 이후 바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프트카드 배송 시 출근·외출 등으로 자택에서 받지 못하는 경우에는 주민센터로 배송해 해당 주민센터에서 수령 할 수 있도록 할 예정 이라고 합니다.

 

※ 아동돌봄쿠폰 사용처

지급되는 포인트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일부 대형마트 및 백화점, 온라인 쇼핑몰이나 유흥업소에서는 사용이 제한 되며, 거주하는 광역자치단체 내에 있는 동네마트 및 전통시장, 이미용업소등에서 사용이 가능 하다고 밝혔습니다.

 

※ 아동돌봄쿠폰 주의사항

포인트를 지급받을 카드를 변경하고 싶다면 안내기간인 4월 6일부터 4월 10일까지 복지로 홈페이지나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변경 할 수있습니다. 복지로에서는 간단한 전화번호 인증을 거쳐 원하시는 카드를 선택 하시면 됩니다. 안내기간이 지나면 변경 할 수 없다고 하니 이점은 꼭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포인트를 다양한 방법으로 지급 받은 이후 이사를 가는 경우에는 전입신고를 한 뒤, 주민센터에서 사용지역 변경신청을 하면 다음달부터 지역을 변경해 사용을 계속 할 수 있습닏다.

 

 

보건복지부 고득영 인구아동정책관은 "지난해부터 보편 지급한 아동수당의 집행 기반을 충분히 활용한 덕분에,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도입한 아동돌봄쿠폰이 신속하고 편리하게 대상자에 전달될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모두 힘내서 코로나19를 이겨내 봅시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