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별 주요 내용 알아보기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별 주요 내용 알아보기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별 주요 내용 알아보기

코로나로 연일 힘드시죠?
전세계에서 코로나 치료제와 백신 개발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하루빨리 치료제와 백신이 나타나서, 그 옛날 유럽에 창궐했던 페스트처럼 다시 수그러들기를 기대해 봅니다. 우리나라를 넘어 전세계인은 분명 이 난관을 이겨낼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최근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가 바뀌었습니다. 기존 3단계에서 1.5단계와 2.5단계가 추가되면서 총 5단계의 코로나 거리두기를 정부에서 시행중 입니다. 단계별 어떤 거리두기와 생활 습관을 가져야 하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별 주요 내용 알아보기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별 내용

최근에 기존 코로나 거리두기는 3단계로 운영하던것을 총 5단계로 세분화 하였죠.
거기에 대하여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해당 내용을 살펴 보겠습니다.
그래야 우리도 서로를 위해 생활속에서 질서를 지키며 상호간 전염을 최소화 할 수 있으닌깐요.

코로나 거리두기 단계별 내용

 

 

 

위 표와 같이 생활 방역 -> 위험 지역 방역 -> 위험 지역 이동 자제 -> 전국 이동 자제 -> 락 다운 순서로 코로나 거리두기가 시행 됩니다.

 

오늘 2020년 11월 24일 현재 2단계가 시행이 되었죠. 위험 지역 이동 자제 기간 입니다. 전국적으로 음식점이라든지 모든 부분들이 밤 9시까지만 영업이 가능하고, 카페 등도 테이크아웃만 가능한 상황 입니다.

지금부터라도 모든 사람들이 코로나 거리두기를 잘지켜서 하루빨리 단계가 낮아지고 결국 코로나가 종식 되기만을 기다립니다. 우리 모두 너무 힘들잖아요.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