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패스 모바일운전면허증 스마트폰 발급 방법

패스 모바일운전면허증 스마트폰 발급 방법

 

타이틀

 

우리가 신분증으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들 중 주민등록증과 함께 운전면허증이 대표적입니다.

요즘, 카드도 모바일에서 결제가 다 가능하여 딱히 현금이 필요 없으신 분들은 지갑 자체가 필요 없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도 신분증때문에 그래도 지갑을 가지고 다녀야 하는데, 이젠 운전면허증마저도 스마트폰으로 저장을 할 수 있습니다.

 

외출할 때 정말 스마트폰 하나만 가지고 나가도 아무 지장 없는 시대가 왔습니다.

운전할 때도 지갑 필요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이젠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패스 모바일운전면허증 발급 방법을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패스 <pass> 어플리케이션 설치

우선 가지고 계신 스마트폰의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실행하여 pass를 검색하고,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위 어플을 실행하여, pass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서 설치 버튼을 눌러 설치를 진행 하시길 바랍니다.

pass

pass라는 어플리케이션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나오기 전부터 본인인증을 하기 위한 보안 애플리케이션으로 활용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모바일 운전면허증 서비스를 추가하여 새롭게 인기를 누리고 있죠.

 

애플리케이션의 설치가 끝나면 회원가입을 하시고, 휴대폰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시면 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pass 어플리케이션 회원가입 절차와 인증까지 모두 마치셨다면, 이젠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pass 애플리케이션의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의 <운전면허> 버튼을 터치합니다.

운전면허

그리고 나면 이용 동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전부다 필수네요, 아무래도 운전면허증이기 땜누에 많은 이용동의 항목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모두 동의로 체크해주시고 다음 단계로 넘어갑니다.

이용동의

그리고 나면 실물 운전면허증을 스캔하는 절차가 나타납니다.

비교적 어두운 배경에 운전면허증을 두고 최대한 수직으로 카메라 각도를 조절하여 스켄합니다.

실물 면허증 스캔

그럼 짜잔!!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성공적으로 등록되었습니다.

 

 

그러고 나서 등록 결과 보기를 눌러 자신의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초기에 비밀번호를 6자리 설정을 하셨다면, 생체인식이 지원되는 모바일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생체인식으로 변경하시면 더욱 보안에 용이하실 것 같습니다.

 

간단한 패스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하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