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문화 소비 할인권 주요 할인 내용 및 사용처

문화 소비 할인권 주요 할인 내용 및 사용처

 

타이틀

 

문화체육관광부가 코로나 19로 인해 가라앉아있는 국내 시장을 살리고 국민들의 안전한 여가생활을 위하여 다가오는 8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6개 분야에 소비 할인권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우선, 숙박, 여행, 공연, 전시, 영화, 체육 분야에서 3차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마련한 904억원을 투입하기로 했습니다.

분야별 선착순으로 혜택이 주어질것이며, 총 861만 명에게 그 혜택이 돌아갈 것이라고 합니다.

 

 

문화 소비할인권 주요 내용

1. 숙박

숙박 할인은 온라인을 통해서 진행이 됩니다.

9월 ~ 10월 숙박 예약 시 7만 원 이하에겐 3만 원(20만 장), 7만 원 초과 시엔 4만 원(80만 장)이 배포됩니다.

8월 14일 부터 인터파크와 기타 27개 온라인 여행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숙박

2. 여행

여행 분야는 <투어비스>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8월 25일부터 관계 상품을 예약할 수 있습니다. 20일까지 공모를 통해서 선정된 국내 여행상품에 대해 조기 예약, 선결제 시 선착순 15만 명에게 상품가의 30%를 할인하기로 했습니다.

여행

3. 공연

공연은 총 180만 명이 대상이며, 연국, 뮤지컬, 클래식, 오페라, 무용, 국악 등 순수공연예술에 한정하여 1인당 최대 4매 예매가 가능하며, 티켓당 8천 원씩, 총 32,000원의 할인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공연

4. 영화

영화는 8월 14일부터 할인권이 소진될 때까지 계속됩니다. 총 176만 명에게 6천 원 할인권을 제공합니다. 할인권의 사용처는 많은 분들이 가시는 멀티플렉스 영화관 이외에도 독립*예술영화 전용관 및 작은 영화관, 개별 단관 극장 등을 포함한 전국 487개 극장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멀티플렉스 극장의 경우 각 회사별 홈페이지에서 할인권을 다운로드하여 결제 시 적용이 됩니다. 타 극장은 온라인 또는 현장 예매 시 할인 혜택이 적용됩니다.

영화

5. 박물관, 미술관

박물관은 <문화 N티켓 사이트>를 통해 마찬가지로 8월 14일부터 190만 명에게 40% (최대 3천 원, 1인당 5매 제한) 할인이 적용됩니다. 미술전시의 경우 예매처 5곳을 통해 21일부터 160만 명에게 최대 3천 원의 할인 혜택을 적용합니다.

박물관 미술관

6. 체육시설

체육시설의 경우에는 8월 24일부터 시작이 됩니다. 7개 신용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선착순 40만 명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1개월 이내 민간 실내체육시설 결제금액 누적 8만 원 이상 시 3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체육

 

소외계층 별도 배려

문화체육관광부의 이번 문화 소비 할인권은 지역민, 노년층, 장애인 등 온라인 접속 자체가 어렵거나 불가능한 사람들이 할인 혜택을 받기 어렵지 않도록 숙박에서는 인터파크 콜센터를 통해 장애인들이 할인받을 수 있도록 할인권 1만 장을 별도로 배정했으며, 여행 분야에서는 여행사가 장애인 대상으로 대행 접수가 가능하도록 조치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박물관 역시 현장에서 요청 시 담당 직원이 구매를 대행해줄 예정입니다.

 

 

요약 내용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번 정책의 성패는 철저한 방역대책과 방지에 달렸다고 했습니다.

참여하는 업체와 신청자들에게 철저한 방역과 더불어 사회적 거리두기 등의 방역 지침에 대해서 상세하게 안내를 하고, 준비를 한다고 합니다.

 

이미 지난 6월 30일부터 7월 17일까지 숙박시설 내 수영장 거리두기 준수 여부의 점검과 아울러 여행 시 이동수단에 대한 인원 관리를 철저하게 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이번 혜택으로 인하여 소비 촉진을 발생시켜 내수를 활성화하고,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19로 인해 심신이 힘들고 지친 국민에게 안전한 문화 여가를 선물 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했습니다.

 

문화 소비할인권 요약

정말 장기화 되고 있는 이번 코로나19 사태에서 많은 국민들이 힘이 드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번 정책으로 인해서 잠시나마 웃으며 쉴 수 있는 시간을 모두가 가졌으면 합니다.

 

모두 즐거운 휴가철 보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