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 카드형 지역화폐 강동빗살머니 사용방법

서울 카드형 지역화폐 강동빗살머니 사용방법

 

타이틀 이미지

 

이미 경기도에서는 활발하게 사용중 이지만 아직 서울에는 없던 것이 있습니다.

 

바로 카드형 지역화폐인데요.

 

서울시에서 최초로 카드형 지역화폐가 나왔습니다.

 

바로 강동구의 강동빗살머니!!!

 

강동빗살머니

강동구는 지난 7월 30일 서울시내 자치구 최초로 카드형 지역화폐를 발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강동 빗살 머니'는 관내 소비 촉진 및 소상공인 매출 증대를 목표로 발행이 되고 있으며, 충전식 선불카드 형태로 운영이 됩니다.

 

그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서 위축되고 축소된 지역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어려움에 내몰린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하여 발생을 계획했다고 구는 밝혔습니다.

 

 

강동 빗살 머니 발급방법

강동빗살머니 발급은 강동구 관내 새마을금고 지점을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여 바로 구입을 하거나, 스마트폰에서 '그래서 울'앱을 다운받아서 앱 내에서 충전을 할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울' 앱을 통해서 카드를 신청할 수도 있는데, 이 경우 약 7일 이내 배송이 되고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카드 발급 시 연회비는 없습니다.

새마을 금고

 

강동 빗살 머니 사용처 및 사용법

올 2020년에 책정된 강동빗살머니 발행규모는 약 30억입니다.

1인당 월 70만 원 한도로 충전을 할 수 있으며, 7%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7% 할인

 

강동구 관내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곳에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일부 점포는 가맹 제한이 됩니다.

 

<가맹 제한업종>

전통시장을 제외한 대규모 점포와 이마트 에브리데이와 같은 중형 점포, 대기업 계열사에서 운영 중인 교보문고, 스타벅스와 같은 곳, 서울시내 50개 이상의, 직영점 대비 가맹점 비율이 50% 미만인 프랜차이즈 업소, 유흥, 향락/사행, 부동산, 금융업 등

 

 

사용법은 일반 카드 사용과 같습니다.

 

전통시장에서 40%, 일반 상점에서 30%의 소득공제 혜택도 있습니다.

 

서울 특별 시내 첫 번째 카드형 지역화폐인 강동 빗살 머니, 너무 혜택이 좋은 것 같습니다.

 

강동구민 여러분 많은 사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