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2.5단계 어떻게 바뀌나?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3단계 어떻게 바뀌나?

사회적 거리두기

 

 

안녕하세요.

 

한때 안정권으로 움직이던 코로나 그래프가 들썩이기 시작한 지도 어느덧 2주가 지났습니다.

 

매일매일 업데이트 되던 코로나 확진자 수가 두 자리나 한자리에서 이젠 3백 명, 4백 명..

 

어디까지 올라갈지 감이 안 올 정도로 요동치고 있습니다.

 

이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진입한 이때, 다시 3단계로 격상될지도 모른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서로서로를 배려하며, 다시 코로나가 잠잠해지기만을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중앙방역대책본부

 

교회건, 집회건, 정치적인 문제건... 지금 우리가 해야 하는 건 편 가르기가 아닙니다.

 

방역 준칙을 목이 터져라 외치는 방역 당국과 정부의 지침에 따라 제대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는 일 그것뿐입니다. 그래야지 나중에 종교건 집회건 맘 놓고 다시 할 수 있지 않겠습니까?

 

많은 국민들의 참여가 다시 그 많은 국민들의 생활을 안정권으로 돌아오게 할 수 있습니다.

 

부디 정부와 방역 당국의 지침에 따라 행동해주시기를 바랍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일반 국민들이 할 수 있는, 바로 지금 코로나를 이길 수 있는 방법은 사회적 거리두기 이거 하나뿐 입니다.

 

이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실시 중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우리가 잘 지킨다고 해서 내일 당장 효과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적어도 코로나 잠복기인 1~2주 이상이 지나야 그 효과가 나타나는데, 사회적 거리두기를 막무가내로 등급 상향하기도 힘듭니다. 

 

한산한 거리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올린 지금도 지역경제 여러 부분에서 많은 부작용이 나타나고 있거든요. 이미 실내 50인, 실외 100인 이상의 어떤 집합, 모임, 행사를 주최하거나 참여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기다 다중시설에서도 인원 제한을 한다던지, 영업을 중단시켰고요.

 

민간 기업이나 공공기관에서도 유연 및 재택근무를 실시해야 합니다. 물론 아이들 학교 역시 무기한 등교가 미뤄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사회적 거리두기가 앞으로 3단계로 격상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미 50인 이상 집합 금지 명령으로 제대로 된 결혼식이나 장례식이 열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인생에서 한번 축복받고, 위로받아야 하는 자리가 아예 열리지를 못하고 있는 것 이죠. 물론 결혼식, 장례식뿐이 아닙니다. 각 회사들도 많은 곤란한 상황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젠 그 사회적 거리두기가 3단계로 진입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는 그냥 STOP입니다. 모든 행사나 모임에 10인 이상 함께 모일 수 없습니다. 모든 스포츠 행사 및 중계가 취소됩니다. 인파가 많이 모여야 하는 모든 시설 및 행사는 STOP입니다. 학교, 유치원, 어린이집 등등이 원격으로 바뀌거나 휴업하게 됩니다.

 

 

가능한 모든 봉쇄조치가 취해지는 것입니다.

이런 것들에 의해서 이미 2단계인 지금 홍대 및 신촌등 주요 서울 내 시가지 유동인구가 많이 줄었다는 리서치가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3단계가 되면 더욱 심해지겠죠.

 

지역 경제, 가게 경제 위기가 올 수밖에 없습니다.

 

앞으로 정부, 방역당국에서 어떤 조치를 취할지 모르겠지만, 부디 이 글을 읽으시는 여러분들은 지침에 따라 알맞은 생활 준칙을 지켜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