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car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옵션 및 상세보기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 옵션 및 상세보기



현대포레스트캠핑카





요즘 코로나 시대에 핫한 영역이 있습니다!

바로 캠핑!!


비박이나 순수 캠핑을 추구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지만, 또 캠핑하면 캠핑카를 빼놓을수가 없습니다. 

텐트부터 타프, 의자 및 취사도구, 등등 SUV 트렁크부터 루프박스까지 꽉꽉 채워 다니시는 분들도 많이 계신데, 이런것들이 캠핑카 하나면 모두 해결 되닌깐 정말 매력덩어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


몇년전 현대자동차에서 스타렉스 캠핑카를 출시 했었는데요, 이번에 법이 개정되면서 현대자동차에서 야심차게 포레스트라는 캠핑카를 출시 하였습니다. 4천만원대 부터 시작하는 포레스트 캠핑카에 저도 관심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오늘을 바로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과연, 살만한 차인지 한번 같이 알아 보시죠!





<포레스트> 넌 누구니?

SUV를 기반으로한 차박, 그리고 더욱 진화한 트레일러, 루프탑 텐트 등 캠핑의 모습은 다양 합니다.

하지만 그 끝판왕은 바로 캠핑카 입니다.


포레스트는 현대에서 2020년 출시한 캠핑카 모델 입니다. 물론 성우모터스라는 개조 전문 업체와 함께 말이죠.

현재 대단한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포터2를 기반으로 하여 적재함 공간에 캠핑 모듈을 올려둔것 이죠.

물론, 이전에도 튜닝 및 개조 업체를 통해서 포터 캠핑카를 구매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을 보신적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포레스트는 태생부터 다릅니다. 현대에서 직접 제작을 한 캠핑카 입니다.


그러므로, 기존 개조된 포터 캠핑카에 비해 아주 높은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는 크게 3가지 트림이 있습니다.


* 엔트리 2인승

* 스탠다드 4인승

* 디럭스 4인






<포레스트> 외관

앞모습은 정말 친숙한 포터2의 모습입니다.

너무나도 익숙하고 반가운 헤드램프의 얼굴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면부의 상단부인 위쪽을 보면 또 웅장한 캠핑카의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투박하기만한 캠핑카의 외관이지만 현대 포레스트의 측면부의 모습은 정말 깔끔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앞모습과는 너무 다른 측면부의 웅장함과 디테일함, 그리고 깔끔한 디자인은 마치 한척의 요트와 같은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측면부의 길이는 총 5680mm 로 베이스가 되는 포터2의 4775mm 보다 905mm 긴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스마트룸 기능을 사용하면서 빼면 1705mm 길게 뻗어나가게 됩니다.


거의 사람 한명의 길이가 빠져나가게 되는것 이죠.


이번에는 뒤로 가보겠습니다.

후면부는 제가 정말 맘에 드는 포레스트의 포인트 였습니다. 

스마트룸 기능을 사용해서 쭉 내게 되면 뭔가 트렌스포머같은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이 스마트룸 기능은 디럭스 모델에서만 사용이 가능 합니다.






후면부에 새겨진 POREST 라는 레터링도 깔끔하고, DRL 역시 깔끔하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포레스트> 운전석 및 기능

포레스트의 운전석의 디자인은 베이스 모델이 포터2와 거의 똑같습니다. 탑재되어 있는 옵션은 아래와 같습니다.


안전옵션으로는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경고, 동승석 에어백, 차동기어 잠금장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편의 기능으로는 크루즈 컨트롤로 부터 시작해서 하이패스, 블루투스는 기본이며, 스티어링 휠 열선 과 운전석 통풍 시트가 적용 되어 있습니다.


이정도면 어지간한 승용차의 옵션이 다 들어갔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또한 포터2가 베이스이다보니 넓은 시야각이 장점 입니다.







<포레스트> 침실

캠핑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무엇일가요?

저는 침실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포레스트의 침실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운전석 위쪽에 작은 침실이 우선 존재 하고 있습니다. 좀 작다보니 아이들이 잠을 자거나, 이동시에는 짐을 적재 하는 공간으로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운전석 윗 부분>



<식탁을 펼친 모습>



<식탁>



침실에 내장된 바닥소재는 일반적인 솜 매트리스 수준의 느낌이 듭니다. 대신 조금 두껍게 설치가 되어 있어서 그렇게 불편한 느낌은 아닙니다.


바로 그 아래를 보면 테이블이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테이블 공간은 식탁으로도 쓰인 답니다. 이 공간이 또하나의 가변시트가 됩니다. 시트를 완전히 눞히면 잠을 잘수 있는 형태로 변경이 됩니다.


이렇게 아이와 부부가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게 됩니다.

TV가 내장 설치 되어 있는데, 사실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샤워부스>


스마트룸은 디럭스에서 선택이 가능한 옵션인데요, 메인 침실 공간이 됩니다. 벽지와 인테리어 수준이 어지간한 원룸 수준의 감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주 고급스럽게 잘 빠졌습니다.


공간은 성인 3명이 누워도 크게 부족함이 없는 공간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디럭스 트림을 선택하려면 생각보단 조금 비싸지만.. 충분히 고려해볼만한 옵션이라고 생각합니다.




<포레스트> 내부 기능 소개

전반적으로 아주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분위기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딱 눈에 띄이는것은 싱크대와 냉장고, 전자레인지 이며, 냉난방기도 잘 되어 있습니다.


또한 샤워실쪽을 보면 샤워기가 높은곳에 여유 있게 잘 달려 있으며, 거울은 수납장 기능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세면대는 접이식으로 들어가 있어서 매우 합리적인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싱크대와 수납장>




또한 창문과 샤워실 공간을 가릴수 있는 커튼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220v의 콘센트와 함께 USB 충전단자가 있습니다. 2개의 AGM배터리를 통해서 전자기기나 내부 장치들을 무리 없이 사용 하실수 있으며, 히터는 온수겸용으로 무시동으로 사용 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조명은 스카이블루 무드램프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오수와 청수를 담고 있는 청수 주입구, 청수 탱크, 오수 탱크가 장착되어 있고, 외부에서 전원을 가져다 쓸수 있는 외부 전원 포트도 함께 지원 하고 있습니다.


현대 포레스트 캠핑카의 냉난방, 조명등의 각종 시스템은 디스플레이 하나로 터치하여 제어를 할 수 있습니다. 요즘 아이들도 쉽게 조작을 할 수 있게끔 편리한 화면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마치 아파트 거실 제어판 처럼 말이죠.



<포레스트> 추가 특별 옵션

포레스트는 위에서 안내해드린 옵션이나 기능을 제외하고도 TV, 주행중 급속 충전기, 태양광 패널, 에어컨, 인버터(3K), 바닥난방등의 선택을 하실 수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3가지 트림이 있고, 각 트림별 기본 시작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엔트리 2인승 4,899 만원

☆ 스탠다드 4인승 6,430 만원

☆ 디럭스 4인승 7,706 만원


위 가격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시작가는 이렇지만, 시작가가 끝이 아닌건 아시죠? ㅎㅎ

디럭스에서 컴포트 패키지3과 함께 냉난방 패키지2를 더하면 총 8,600 만원이 됩니다. 지금 현대에서 판매하는 고급세단 GV80 풀옵션 가격과 비슷해 지네요.



<현대 포레스트 가격표>



<선택 패키지>



<주요 제원>




<포레스트> 마치며..

현대 캠핑카 포레스트는 캠핑카를 마련하고자 하셨다면 꽤나 매력적인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 가격도 합리적이며, 뭐니뭐니 해도 전국에 있는 현대자동차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정비 및 AS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접근성이나 편의성도 아주 훌륭한 모델 입니다.


어디서나 잠시 쉬어가면서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으며, 숙박을 찾아 헤매지 않아도 됩니다.


충분한 내부 기능과 옵션으로 더욱 편한 캠퍼 생활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어떤가요?


매력적인가요?


많이 고민해보시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