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car

신형 올뉴카니발 꼭 사야 하는 핵심 포인트는?

신형 올뉴카니발 꼭 사야 하는 핵심 포인트는?

올뉴카니발

 

정말 오래기다려왔던 카니발의 신형 2021 올뉴카니발이 출시되었습니다.

그동안 대한민국에서 패밀리카로써 최고의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카니발의 신형이 새롭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미 사전계약을 통해서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가 있습니다.

 

전형적인 미니밴의 모습에서 탈피하여 웅장하고 강력해 보이는 외관으로 완전히 탈바꿈하였습니다.

 

지난 2014년 3세대 카니발 이후 무려 6년여 만에 4세대로 다시 태어난 카니발은 하나부터 열까지, A 부터 Z까지 모든 게 바뀌었습니다.

 

하나하나 꼼꼼하게 살펴보면서 지금 카니발 신형을 사야 하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 올뉴카니발

 

 

 

주요 제원

이번 2021년 신형 올 뉴 카니발은 아래와 같이 주요 제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에 공개된 자료입니다.

주요 제원

크게 2.2 디젤과 3.5 가솔린으로 나뉘고 그 안에서 7인승, 9인승, 11인승으로 분리됩니다.

구매하는 입장에서는 아주 다양한 선택지를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가솔린 모델은 스마트 스트림 G3.5 GDI 엔진이며 최대 294마력, 최대토크 36.2 kgf.m이며, 복합 연비는 9.1km/l입니다.

디젤의 경우 스마트 스트림 D2.2 엔진을 탑재하고 있고 202마력, 최대토크 45.0 kgf.m이며,

2021 올뉴카니발

 

외관 및 내부

이번 신형 2021년 올 뉴 카니발의 외관은 압도적으로 변거 되었습니다.

전체적으로 강렬한 이미지를 심어주려고 노력 한 흔적이 곳곳에서 보입니다.

2021 올뉴카니발
2021 올뉴카니발

 

 

 

우선 그릴은 기아자동차만의 강렬한 심포닉 아키텍처 그릴을 채택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전면부의 이미지가 매우 단단해 보이고, 안전성이 높아 보이도록 디자인되었습니다.

 

에어커튼과 라디에이터가 마치 하나로 연결되는 듯한 조화를 보여주고, 범퍼 하단에 위치한 크롬 가니쉬는 전체적으로 안정감과 함께 더 강렬해 보이는 인상을 마무리 지어 줍니다.

2021 올뉴카니발

 

이런 강렬한 디자인은 측면부와 후면부까지 이어지는데요, 측면부는 기존 카니발에서부터 이어지는 독창적인 요소를 넣어서 정체성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단단한 바윗덩어리 같은 인상을 주고 있습니다.

휠 디자인 역시 좀 신경을 쓴 것 같습니다. 역시나 미니밴이지만 대형 SUV 같은 느낌을 주고 있고, 한층 볼륨감 있어 보입니다.

 

길이는 보면 전작에 비해 30mm가 늘어나면서 실내도 더 넓어졌지만, 외관에서도 그 차이가 느껴집니다. 그냥 웅장하고요, 거대한 느낌이 듭니다. 

 

 

 

후면부는 좌에서 우로 하나로 이어지는 테일램프가 아주 인상 적입니다. 약간은 레트로 느낌이 나면서도 전면 부부터 이어지는 웅장함의 마침표를 찍어주는 듯한 디자인입니다.

 

carnival이라는 레터링의 글씨체가 바뀌어 좀 더 세련된 도시적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트렁크 라인보다 약간 위쪽에 위치한 음각이 조금은 얇은듯한 테일램프와 함께 수평으로 위치하면서 단단해 보이는 연출을 하고 있으며, 이런 디자인으로 인해 전혀 미니밴스러운 느낌을 탈피하고자 한 것이 느껴집니다.

2021 올뉴카니발
2021 올뉴카니발

 

실내는 정말 멋집니다. 현대 기아자동차에서 할 수 있는 건 다 한듯한 느낌입니다.

우선 운전석에 위치한 내부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을 하나로 통합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는 정말 하이테크 한 이미지를 주고 있습니다.

(12.3인치 출사 이즈 칼라 TFT LCD) 디자인 적은 요소로도 멋지게 장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센터패시아 버튼들은 대부분 터치 방식으로 적용이 되어 있어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편리하게 조작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후석에 있는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확장형 센터 콘솔과 함께 외관에서부터 이어지는듯한 일체형 실내 디자인은 매우 만족스러워 보입니다.

2021 올뉴카니발
2021 올뉴카니발

 

내장재 마감이나 가죽 시트 역시 고급스러움을 극대화시켜주고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블랙 하이그로시로 마감이 되어 있으며 크롬 인사이드 도어 핸들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7인승의 경우 시그니처 트림에서 나파 가죽시트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외장 컬러는 아스트라 블루, 플레어 레드, 스노 화이트 펄, 실키 실버, 판테라 메탈, 오로라 블랙으로 6가지가 준비되어 있고, 내장 역시 미스티 그레이, 코튼 베이지, 새들 브라운 3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2021 올뉴카니발
2021 올뉴카니발

 

후석 옵션 소개

이번 4세대 올 뉴 카니발은 미니 뱀답게 승, 하차 편의 기술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세계 최초로 스마트 파워 슬라이딩 도어가 적용되어 있으며, 특별한 조작이 없이도 스마트키를 가지고 도어 주변에 있으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게 됩니다. 이는 무거운 짐을 가지고 있거나 도어 조작이 곤란한 상황에서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스마트폰 원격 조작으로 슬라이딩 도어 및 테일게이트를 모두 조작할 수 있습니다. 또한 후석 탑승자가 하차 시 후측방 차량 접근을 인지하여 슬라이딩 도어를 잠그고 경고음을 울리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후석 승하차시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2021 올뉴카니발
2021 올뉴카니발

 

또한 승차 하 스폿 램프는 후석 승하차시 도어가 열리는 바닥 부분을 밝게 해 주어 낙상을 방지합니다. 

 

2열에 확장형 센터 콘솔은 새로운 공간을 창출하여 2열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2열 전좌석에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를 적용하여 가장 편한 자세로 이동을 할 수 있도록 도왔습니다. (7인승 전용) 이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는 사용자가 무중력 공간에 떠 있는 듯한 자세로 시트를 조정하여 탑승자의 피로도를 줄여줍니다.

 

후석의 옵션은 이 외에도 보조 에어컨 필터를 추가로 적용하여 좀 더 쾌적한 환경을 만들 수 있게 하였습니다.

2021 올뉴카니발

 

기타 옵션 소개

후석에서 지원되는 기능이나 옵션도 어마어마하지만, 기타 차량에 직접적으로 연관된 기능과 옵션도 화려합니다.

우선 기본적으로 후석 음성 인식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또한 내 차 위치를 공유할 수 있으며, 카투홈등의 최고 수준의 첨단 모빌리티 기술이 지원됩니다.

2021 올뉴카니발
2021 올뉴카니발

 

후석 음성 지원 기능은 운전석뿐 아니라 후석에서도 차량에 음성으로 명령을 내릴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내 차 위치 공유 시스템은 현재 이동하고 있는 위치를 미리 설정해둔 가족 및 지인에게 공유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안전 및 주행 보조 장치

이 외에도 안전사양을 살펴보면 전방 충돌 방지, 후측방 충돌 방지, 고속도로 주행 보조 장치가 탑재되어 있으며, 후측방 모니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내비게이션 기반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이 지원됩니다. 또한, 차로 유지, 차로 이탈 방지 기능도 있습니다.

 

엔진, 외장 시트, 안전, 사운드 등을 묶어서 패키지 옵션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이는 전 트림에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여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습니다.

2021 올뉴카니발
2021 올뉴카니발

 

가격정보

우선 9인승/11인승 가솔린 모델 프레스티지가 3,160만 원, 노블레스는 3,590만 원, 시그니처가 3,985만 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기타 옵션에 따라 가격을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21 올뉴카니발
2021 올뉴카니발

 

정말 너무나도 욕심이 나는 차입니다. 

요즘 같은 언택팅 시대에 자전거, 캠핑등으로 많은 수요가 몰리고 있다는데, 이런 시대에 정말 딱 맞는 패밀리카가 아닌가 합니다. 기존의 미니밴 느낌을 정말 지우고, 대형 SUV의 모습으로 돌아온 카니발!!

 

 

 

지금 당장 계약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