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car

아반떼 N 라인 출시 공격적인 디자인과 성능

아반떼 N 라인 출시 공격적인 디자인과 성능

 

현대자동차가 아반떼 N라인의 렌더링을 공개했습니다.

 

신형 아반떼의 디자인을 기본으로 아반떼 N라인의 디자인이 만들어졌는데요.

전반적인 아반떼 N라인의 외관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외관은 전반적으로 row & wide 콘셉트로 낮게 깔린 차체가 포인트입니다.

 

◆전면

우선 렌더링 디자인의 전면을 보면 캐스캐이딩 그릴이 상당히 공격적으로 디자인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면 디자인에 아반떼 기본 모델과 N라인의 차별성을 두기로 한 듯 많은 부분이 달라져 있습니다.

 

전면 N라인 엠블럼도 멋집니다. 함께 사이드 실을 적용하여 차체가 낮아 보이는 것이 포인트 입니다.

 

우선 범퍼 디자인의 차별성이 가장 눈에 띄고, 부메랑 모양의 3중 공기 흡입구도 눈에 뜨이는 디자인입니다.

상당히 공격적인 디자인으로 고성능 차량을 선호하는 젊은 층에게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입니다.

 

◆측면

측면 디자인은 서스펜션을 단단하게 하면서 지상고가 낮아졌습니다.

휠 디자인 역시 18인치 알로이 휠을 기본 장착하면서 투톤으로 디자인 감성을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기본 모델보다 사이드 스커트가 두드러져 보이도록 디자인되어 있으며 미러캡은 좀 더 어둡게 마감이 되었습니다.

 

◆후면

후면에서 가장 눈에 뜨이는 부분은 트렁크 리드 스포일러입니다. 

기본 모델과 가장 큰 차이점이 아닐까 합니다. 역시 범퍼에 함께 설계된 이중 배기구도 눈에 뜨입니다.

 

◆성능

이번 아반떼 N라인의 엔진은 가솔린 1.6 터보입니다.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 그 27.0 kgf·m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변속기는 6단 수동변속기와 함께 7단 DCT(더블클러치 변속기)도 적용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기본 모델에 비해 힘이 많이 실린 외관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아직 공개는 되지 않았지만 내부 디자인 역시 기본 모델과는 차별성을 가져갈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가격은 미정입니다.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