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부천 역곡 공공주택지구 개발 계획 상세

부천 역곡 공공주택지구 개발 계획 상세



타이틀





개발 개요

2020년 5월 26일 부천도시공사는 부천 역곡 공공주택지구의 공동 사업시행자로 <부천역곡공공주택지구> 조성 사업을 위한 지방공사채 발행을 정부로 부터 승인 받았습니다.


부천역곡공공주택지구사업개요


승인된 금액은 약 434억원으로 이자율은 발행만기일 회사채 기준 금리(AA-) 이며, 5년이내 분할 또는 일시 상환 조건 입니다. 이 자금은 역곡지구 보상재원으로 활용될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번 지방공사채 발행을 시발점으로 해당 부지의 공공주택지구 조성을 위한 사업절차가 본격화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부천 역곡 공공주택지구 추진계획


향후 계획에 따르면 2020년 지구계획승인 토지 등 보상을 위한 지장물조사등을 시행할것으로 보이고, 2021년 토지보상 및 부지조성공사를 착수 할 계획에 있습니다.

하지만 2021년내 실제 토지(지장물)등의 보상은 끝나기 어려워 보입니다.


현 정부에서 2021년 부터 3기신도시 및 수도권 중,소 택지지구의 사전청약이 진행 될 예정 이며, 2022년 역곡지구에 최초로 주택공급이 가능 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토지이용

전매제한 및 의무거주기간

제한 사항

역곡지구의 경우 공공주택 분양가는 주변시세의 80%이상 에서 100% 미만으로 추정되며, 8년의 전매제한 과 더불어 3년간 의무 거주 기간이 적용 되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부천시의 경우 거주자 지역우선 공급은 최초 모집 공고일로 부터 1년이며, 서울과 경기의 지역 우선공급의 거주기간은 2년이지만 부천시의 경우 현 시점에서 지역우선 공급 거주기간은 1년 입니다.


앞으로 있을 대장신도시 및 오정도시개발 (부천군 부대 이전으로 인한 부지), 7호선 종합운동장역세권 도시 개발 사업 등으로 부천시의 지역 우선 공급 거주 기간이 길어질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재당첨기간 강황


공급물량표

부천 역곡지구

부천 역곡지구는 서울과 경계에 있어 남쪽 부터 북쪽까지 개발 호재로 이어 지고 있습니다.

1호선 역곡역부터 7호선 까치울역 까지 이어지는 부천 역곡지구는 인근 부천종합운동장역 에서 이어지는 대곡소사선과 GTX-B또한 예정 되어 있어 출퇴근 및 기타 수도권 접근성도 좋은것으로 판단 되어 집니다.


주변에 원미산 및 생태공원등 자연환경과 어울러지는 쾌적한 신도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개발 주요 부지는 장기간 방치되었던 공원 부지를 활용함에 지자체 및 해당 주민들 의견또한 수렴하여 별 문제 없이 진행 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역곡역 인프라 또한 오랫동안 잘 구축되어 있기에 생활에 불편함 또한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구 사진1


지구사진2

부천 역곡지구 크기

역곡동과 준의동 일대 약 20만평에 건축비를 제외하고 전체 사업비가 약 9,200억원 정도 소요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해당 지구는 오래된 시가지로써 새 아파트에 대해 대체적으로 우호적 입니다. 약 66만 제곱미터에 5,500세대가 공급 될 예정으로 규모상 최소 1만여명 이상의 인구 유입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시행사


이 5,500세대 안에는 신혼희망타운, LH, 민간분양등이 모두 포함 되는 세대 수 입니다.

부천도시공사와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공동 시행자로 선정되어 추진하고 있는 지구 입니다.


역세권 정보


인구 온수 산업지구까지 있어 개발에 더욱 호재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2024년 개통 예정인 광명, 서울간 고속도로 역시 해당 지구의 교통 편의 성을 증대 시켜 줄 것으로 기대 됩니다.


친환경 주거단지


역곡지구에서 내집마련의 꿈을 이루어 보시죠!!!

저도 도전 할 겁니다!!


감사합니다.



지구 지도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