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 혜택 & 사용처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 혜택 & 사용처

경기지역화폐 란?

경기지역화폐는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 경기도내 31개 시군구에서 발행하는 지역 화폐로 일부 대형마트나 백화점을 제외한 동네 상권에서 현금과 같이 사용 할 수 있는 화폐를 뜻합니다.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3~6% 할인 혜택을 받아 구매할수 있는 일반 발행 지역화폐와 청년배당이라든지 복지 정책으로 인해 발행되는 정책 발행 지역화폐로 나뉩니다. 간혹, 각 시군구별로 추가 혜택을 주기도 합니다.

 

경기지역화폐 발행 방식

경기지역화폐는 아래 세가지 형태로 발행이 되고 있습니다. 지금 본인이 살고 계신 지역별로 발행 방법을 확인 하신 후 경기지역화폐 카드 신청이 가능한 시군구에 거주하고 계시다면 먼저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발급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 사용시 혜택 정리

1. 경기지역화폐카드를 발급 받으시면 일반적으로 체크카드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에서 사용 하실때 편리하게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2. 각 시군구 별로 지역화폐 충전 구매시 10% 할인 혜택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3. 만 13세~23세의  청소년이라면 교통비를 환급 받으실수 있습니다.

4. 소득공제를 앱을 통해서 편리하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5. 각 시군구에서 제공하는 지원사업 혜택을 정리해서 보실수 있으며, 신청 후 지원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 발급 방법 안내

경기지역화폐카드는 본인 명의의 은행계좌를 가지고 있는 만 14세 이상의 대한민국, 경기도 거주민이라면 누구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서 편리하게 신청 하실수 있습니다. 

 

발급비용은 따로 발생하지 않습니다. 우선, 경기지역화폐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합니다.

1. 카드 신청하기

주요 활동지역(실거주지)을 선택하시고 카드를 신청 하세요!

발급을 받고나면 사용은 경기도내 28개 시군구에서 어디서든지 사용이 가능 합니다. (주요 할인 대형 마트, 백화점 제외)

 

# 추천코드 : 3016716377 을 입력 하시면 됩니다.

# 프로모션코드는 입력하지 않아도 발급이 가능 합니다.

2. 충전하기

경기지역화폐를 수령 하셨다면 본인명의의 계좌를 연결하여 충전 하시면 됩니다.

충전시 시군구 별로 다르지만 최대 6% ~ 10% 까지의 인센티브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인센티브는 포인트를 더 받는 추가형과, 충전금액을 할인해주는 할인형이 있습니다. 편리하신것을 선택하여 충전 하시면 됩니다.

3. 사용하기

경기지역화폐 카드는 경기도내 28개의 시군에서 사용이 가능 합니다.(2020년 3월27일 현재)

인센티브가 포함된 잔액의 한도내에서 결제가 됩니다.

4. 지역경제 활성화

어려운 시기일수록 우리 이웃들과 함께 도우면서 살아야 합니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우리모두 알뜰한 경기지역화폐 카드 사용을 적극 권장 합시다!!!

5. 잔액관리

어플리케이션 내에 <잔액관리> 메뉴를 통해서 지금까지 소비하신 내역과 잔액을 관리 하실수 있습니다.

현명하고 알뜰한 소비를 부탁드립니다.

 

경기지역화폐카드 주의사항

경기지역화폐는 시군별로 사용가능 여부와 사용방법, 할인율, 구매한도등이 상이하니 신청 하시기 전에 꼭 확인 후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정책 발행 카드의 경우 각 시군별로 신청 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대상자로 선정된 경우 우편으로 카드가 발급이 되니, 카드를 수령하시게 되면 경기 지역 화폐 어플리케이션 또는 고객센터 (1899-7997) 으로 연락을 해서 등록 후 사용 하시면 됩니다.

 

그외 기타 일반 사용자의 경우 위에서 안내드린 방법으로 발급신청 후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