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car

올뉴쏘렌토2020년형 & 풀체인지 비교분석

올뉴쏘렌토2020년형 & 풀체인지 비교분석

안녕하세요.

 

4세대 쏘렌토가 요즘 아주 핫합니다!

기아자동차 패밀리룩인 호랑이그릴이 더욱 인상적으로 적용이 되면서 디자인면에서 전작을 뛰어넘었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실내는 제가 보기엔 전작과 많이 달라진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하지만, 핫하다는거에는 여러가지 의미가 있지만 조금은 좋지 않게 핫한 모습이 보입니다. 지난 2월 20일부터 사전예약을 받기 시작했었는데요. 문제는 하이브리드에서 터져버렸습니다.

 

우리나라 최초로 SUV급에서 하이브리드를 출시하면서 야심차게 사전예약을 시작했으나 정부의 에너지 소비효율 기준을 넘지 못해서 세제혜택을 받지 못하게 되어버렸죠.

 

참.. 안타깝습니다. 저 또한 국산 하이브리드 SUV를 기다리고 있었는데.. 지금은 기아에서 디젤 모델의 사전예약만 신청받고 있습니다. 아마 올해안에 싼타페, 투싼, 스포티지등의 하이브리드 출시가 예고 되어 있는 이 상황에서 가장 먼저 치고나오다가 고꾸라진 모습입니다.

 

 

 

물론, 기아자동차에서는 세제혜택만큼의 (약 230 만원) 의 현금 보상을 하겠다고 했지만 실패작이라는 오명을 뒤집어 써버린 하이브리드 모델의 구매를 계속 해나가실분은 그다지 많지 않을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이브리드를 구매하면 혼잡통행료, 공영주차장 주차비 감면등의 혜택이 계속 따라붙는데, 그건 받지 못할꺼닌깐요.

 

그리고, 아마 내년에 2021버전을 만들면서 하이브리드 정부 기준을 통과시키겠죠. 못해서 못한게 아닐테닌깐요. 그렇게 되면 올해 쏘렌토 풀체인지, 특히 하이브리드를 구매 하신분들은 차를 타는내내, 그리고 중고차값 역시 보전이 안될것으로 짐작이 됩니다.

 

이렇게 된 이상 기아자동차에서는 디젤과 가솔린 2.5터보로 판매를 이어나갈 계획으로 보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굳이 쏘렌토 풀체인지를 구매 할 필요는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쏘렌토 풀체인지 하이브리드 모델을 산다는것은... 음..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아니, 사지 마세요. 지금 사고싶어도 못하긴 하지만요.

 

올해 꼭 차를 구매 하셔야 하시는분들은 올뉴쏘렌토2020년을 추천해 드립니다.

풀체인지 출시전이라 지금사시면 딜러 할인도 많이 있을것으로 생각되고, 사실 쏘렌토 자체가 워낙 잘 만든 차라서 구형모델을 사신다 해도 앞으로 중고차 값이며, 각종 정비에서 많은 이득이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올뉴쏘렌토2020년형과 쏘렌토 풀체인지를 사진부터 비교해 보겠습니다.

 

1. 전면의 모습 입니다.

전면의 모습은 기존 그릴과 헤드램프가 불리되어 있던 노즈에서 과감하게 이어지는 라인을 선택 했습니다. 물론 이것또한 패밀리룩의 일환이라 보입니다. 뭔가 더 근육질의 모습이 보입니다.

 

2. 측면의 모습 입니다.

측면의 모습은 도어쪽도 그렇게 테일램프쪽도 음각을 넣어서 더 각진 모습으로 보입니다. 단단해 보이는 느낌도 있구요. 기존 모델의 부드러운 모습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호불호가 갈릴것으로 생각됩니다.

 

 

 

3. 실내 모습 입니다.

실내는 디스플레이 양옆에 있던 송풍구 위치가 바뀌었습니다. 뭔가 일직선을 세워진 디자인을 느낄수 있습니다. 각이 더진 모습이 엿보입니다.

 

4. 측후방의 모습 입니다.

후면에서 보이는 달라진 모습중 가장 큰 특징은 리어 와이퍼입니다. 없는것처럼 보이나, 상단의 주차브레이크 보조등에 숨겨두었다고 합니다. 좀 더 깔끔해 보이는 특징이네요.

 

 

다음 차례로 가격도 한번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올뉴쏘렌토2020년형 가격표 입니다.

쏘렌토 풀체인지 가격표 입니다. 하이브리드는 빠졌네요.

2.2 디젤 가격표만 지금 공개가 된 상태 입니다.

하이브리도 있었는데....ㅠ

 

 

 

아래는 쏘렌토 풀체인지 사전계약 고객 혜택 입니다.

지금 사전예약을 하면 아래 서비스를 받으실수 있습니다.

CAR 워런티가 있구요. 할부로 사실분들은 금리혜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그렇게 특별한 혜택은 눈에 안띄입니다.

 

 

올뉴쏘렌토2020년형과 쏘렌토 풀체인지간에 2.2디젤 풀옵션의 가격을 비교해봤습니다. 옵션은 제외한 기본 사양 가격이 각각 3,675만원,  3,950만원 으로 약 7~8%정도 인상된것으로 확인 됩니다.

 

여기에 물론 사전계약 혜택도 있겠지만, 딜러 할인등을 적용 한다면 더 차이가 발생할것으로 보입니다. 보통 신차는 딜러할인이 약하닌깐요. 

 

자, 이젠 어떤 선택을 해야 할까요?

 

그래도 신형인가요? 아니면 올뉴쏘렌토2020년형일까요?

 

저라면.. 그리고 지금 꼭 둘중 하나를 사야 한다면 올뉴쏘렌토2020년형을 삽니다.

 

이상입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