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미래는 나에게 어떤 의미일까..

미래,

 

소싯적 미래는 나에게 첨단 과학 이였다.

상상이라는 말과 함께 늘 미래는 그렇게 반짝반짝 빛나는것 처럼 느껴지는 단어 였다.

대학시절 미래는 첨단 과학 까진 아니였지만 행복같은거 였다.

졸업을 하고, 좋은 직장을 다니며 결혼을 하고 아이를 낳는것.

 

지금 나에게 미래는 어떤의미지?

생각해보면 걱정이 앞선다. 노후, 저축, 내집마련, 두 아이의 교육 등등..

이것이 나의 미래인가?

내가 나이가 들었다는 반증일까?

 

어젠 삼성전자가 6만원선을 돌파했다고 한다. 그리고 매주 몇명의 로또 1등 당첨자들이 탄생을 한다.

사람들은 상상한다. 내가 미래를 미리 알 수 있다면 로또부터 살꺼야! 비트코인을 사서 언제 팔꺼야!

 

그만큼 미래는 불투명하고, 누구에게는 빛나고, 희망이며, 어제 자살한 사람들에게 미래는

그저 끝이보이지 않는 긴 터널과 같이 암울했을것 이다.

 

미래에 대한 희망은 지금의 원동력이 된다고 했다.

내가 지금 미래를 걱정 한다는것은 곧 희망하는것이 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미래는 지금의 나에게 힘을 준다.

 

그렇게 믿자.

 

오늘도 힘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