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dpress

워드프레스 데시보드 및 고유주소, 별칭, 사이트 제목, 테그라인 설정 #02

워드프레스 데시보드 및 고유주소, 별칭, 사이트 제목, 테그라인 설정 #02

워드프레스 데시보드 및 고유주소, 별칭, 사이트 제목, 테그라인 설정

안녕하세요.
전편에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을 위한 호스트 셋팅과 더불어서 설치까지 진행을 했었습니다.
여기에서 SSL을 셋팅해줘야 하는데, 아마 다른 호스트 서비스를 이용하신 분이라면 자동으로 설치가 되었을수도 있고, 설치를 진행 하실수도 있겠지만, 전편에서 제가 다룬 닷홈의 무료호스팅서비스에서는 SSL설치를 할수가 없습니다.

※지난 포스트는 아래 링크로 가셔서 보시면 됩니다.

2021.07.14 - [wordpress] -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도메인과 호스팅 셋팅 하기 #01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도메인과 호스팅 셋팅 하기 #01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도메인과 호스팅 셋팅 하기 #01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완벽한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바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입니다. 저 뿐만

stricky.tistory.com

아직은 공부를 하는 과정이니, 비용을 내면서 까지 하실필요는 없구요. 어느정도 잘 만들어졌다 라는 생각이 들고, 외부인들이 들어와서 봐도 되겠다 싶으실때 호스팅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진행을 하겠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SSL 부분은 생략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1. 워드프레스 데시보드

자, 그럼 다음 스텝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에 닷홈에서 설치된 호스팅에 워드프레스 설치를 마쳤으면 자신의 워드프레스 관리자 페이지로 진입을 할 수 있습니다. 지난 시간에도 안내를 드렸었는데, 먼저 본인 홈페이지 주소를 아셔야 합니다. 아래와 같이 닷홈 홈페이지 접속해서 로그인 하신뒤, 우측 상단의 <마이닷홈>을 눌러보시면 도메일이 나와있는게 보이실 겁니다.

 

 

 

마이닷홈

해당 도메인 주소뒤에 /wp_admin 을 붙여서 브라우저에서 접속 해보시고, 로그인 하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이 바로 워드프레스 데시보드 입니다. 참고로, 처음 계정명은 admin 입니다. 그리고 호스팅 셋팅시 설정한 비번을 치고 로그인 하시면 됩니다.

워드프레스 데시보드

2. 고유주소 설정

고유주소를 설정 해줘야 합니다. 고유주소는 여러분들이 워드프레스에 글을 쓸때마다 지정되는 주소를 설정하는것 인데 여러가지의 형태로 만들수 있습니다. 이번에 저는 <글 이름> 으로 지정이 되도록 변경 하겠습니다. 보시는 분들은 취양껏 선택 하시면 됩니다.

고유주소 설정

그림과 같이 따라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죠.

글 이름 선택

이렇게 설정을 하고 변경사항 저장 합니다.
간단하고 고유주소 설정이 끝났습니다.

 

 

 

3. 별칭 설정

다음은 별칭 설정 입니다.
별칭 설정을 위해서는 아래 화면과 같이 따라 와 주시면 됩니다.

프로필 설정

좌측 메뉴 트리에서 사용자에서 프로필을 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 내용이 보이는곳으로 스크롤을 내려서 변경 해주시면 됩니다.

admin 변경하기

보안을 위해서도 변경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쭉 아래로 내려서 프로필 업데이트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4. 타이틀과 테그라인 변경하기

이번엔 사이트 타이틀과 테그라인 변경 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이트 타이블과 테그라인이 무엇인지 본인의 사이트로 접속해서 보실께요!
우선 제가 이번에 설정하고 있는 이 워드프레스 홈페이지로 접속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admin에서 사이트로 방문하기

위와 같이 순서대로 눌러주면 내 사이트가 열리게 되죠.

 

 

 

사이트 제목과 테그라인

위에서 주황색박스에 있는게 사이트 타이틀 이구요, 파란게 테그라인이 되겠습니다.
똑같이, 브라우저의 탭에도 써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 제목과 테그라인

이 부분을 변경 하도록 하겠습니다.
wp5-krcore 뭔지 모르겠잖아요? ㅎㅎ 우선 가제를 정해서 변경 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탭

 

 

 

좌측 트리에서 설정부분을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화면이 바뀌로 바로 상단에 사이트 제목, 테그라인이 보이실겁니다.
여기서 변경을 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로 쭉 스크롤 내려서 변경사항 저장 해주시면 되겠죠?

그리고 다시 사이트로 접속해서 확인 해보세요!

사이트 제목과 테그라인 변경 완료

잘 변경 된것을 확인 했습니다. 간단하죠? 자, 이번포스트에서는 기본 설정하는것까지 완료를 하였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이젠, 우리가 여기다가 홈페이지를 직접 만들어보면서 워드프레스에 한발짝 더 다가가도록 하겠습니다.
여기 까지 따라오시느라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편 보러가기

2021.07.19 - [wordpress] - 워드프레스 페이지 추가 하여 새로운 홈페이지 만들기 #03

 

워드프레스 페이지 추가 하여 새로운 홈페이지 만들기 #03

워드프레스 페이지 추가 하여 새로운 홈페이지 만들기 #03 안녕하세요. 지난 두번의 시간에 이어, 세번째 시간입니다. 이번에는 워드프레스에 페이지를 추가하여 진짜 홈페이지처럼 만드는 방법

stricky.tistory.com

2020.02.11 - [wordpress] - wordpress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구축하기 feat.LAMP

 

wordpress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구축하기 feat.LAMP

wordpress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구축하기 feat.LAMP 안녕하세요. wordpress를 이용해서 홈페이지를 한번 만들어 볼까 합니다. 궁극적으론 여기에 DB에 데이터를 넣고, 데이터를 이용한 서비스를

stricky.tistory.com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