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wordpress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사용법 #05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사용법 #05

워드프레스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사용법

안녕하세요.
워드프레스를 이용하여 홈페이지 만들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전편부터 보시분들은 계속 따라서 하시면 되고, 지난편을 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이용해서 보고 오시면 됩니다.

#지난편 보러 가기

2021.07.14 - [wordpress] -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도메인과 호스팅 셋팅 하기 #01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도메인과 호스팅 셋팅 하기 #01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도메인과 호스팅 셋팅 하기 #01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완벽한 디지털노마드가 되기 위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합니다. 바로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제작 입니다. 저 뿐만

stricky.tistory.com

2021.07.22 - [wordpress] - 워드프레스 Ocean Extra 설정으로 홈페이지 정리하기 #04

 

워드프레스 Ocean Extra 설정으로 홈페이지 정리하기 #04

워드프레스 Ocean Extra 설정으로 홈페이지 정리하기 #04 안녕하세요. 지난번 시간까지 기초적인 워드프레스 홈페이지 설정을 마쳤습니다. 이젠 진짜 홈페이지를 조금씩 다듬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

stricky.tistory.com

이번시간에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사용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시작할께요!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시작하기

자, 우선 Home 페이지라고 만들었던 첫번째 페이지를 가지고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글 목록에서 Home 페이지를 편집하기로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편집하기 버튼이 상단에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안보이시는 분들은, 플러그인에서 element를 검색하여 설치를 다시 해보시길 바랍니다.

 

 

 

Home 페이지 편집하기
편집하기

위에 있는 편집하기 버튼은,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로 페이지를 구성하겠다는 의미 입니다. 개발을 잘 모르셔도 훨씬편하고 쉽게 편집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툴이죠.

엘리멘터 페이지 빌더 템플릿 사용하기

자, 이렇게 들어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눈치채셨겠지만, 좌측에 있는 많은 엘리멘트들을 이용하여 홈페이지를 쉽게 만드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하려니 잘 생각이 안납니다.
그럴때는 템플릿을 이용하여 최대한 본인이 말들고 싶은 구성과 비슷한걸 찾아와서 조금만 수정하여 내것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템플릿을 찾아서 불러오겠습니다.
아래 빨간 박스안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템플릿 가지고 오기

 

 

 

위 버튼을 눌러서 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아래 화면에서 마음에 드시는걸 고르시면 되는데, PRO라고 써있는건 따로 추가 결제를 하셔야 하니, 나중에 필요할때 써보도록 하고, 기본적인것들중 하나를 골라서 클릭 하시면 됩니다.

템플릿 라이브러리

저는 아래와 같은걸 골랐습니다.
그리고 상단에 있는 삽입 버튼을 눌러서 제 페이지에 넣어주겠습니다.

템플릿 적용하기

오호, 그랬더니 회원가입을 먼저해야하는군요.
아래 페이지에서 계속해서 회원가입을 진행 하겠습니다.

엘리멘트 회원가입

회원가입이 잘 되고나면, 아래처럼 연결하겠냐고 물어보는 메시지가 뜹니다.
당연히 연결 해야겠죠?

 

 

 

엘리멘트 연결하기

자, 연결을 마치고나니, 이젠 아래와 같이 제 페이지에 템플릿이 들어왔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맘에 안드는부분을 하나하나 바꾸시거나 삭제 하시고, 필요한것들을 추가 하시면 됩니다.
섹션별로 클릭하시면서 좌측 메뉴 부분에서 설정을 바꿔주시면 됩니다.

엘리멘트 편집하기

오늘은 이렇게 간단하게 내 홈페이지를 만들수 있는 엘리멘트 템플릿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기서 부터는 여러분들께서 직접 수정하시면서 자신만의 홈페이지를 디자인 해보시길 바랍니다.
다음 시간에 다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2.11 - [wordpress] - wordpress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구축하기 feat.LAMP

 

wordpress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구축하기 feat.LAMP

wordpress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구축하기 feat.LAMP 안녕하세요. wordpress를 이용해서 홈페이지를 한번 만들어 볼까 합니다. 궁극적으론 여기에 DB에 데이터를 넣고, 데이터를 이용한 서비스를

stricky.tistory.com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