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

손흥민 2020 푸스카스상 수상 영상 바로 보기

손흥민 2020 푸스카스상 수상 영상 바로 보기

손흥민 2020 푸스카스상 수상 영상 바로 보기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아카테미 4관왕, BTS의 빌보드 차트 1위... 그리고 지금도 우리 곁에 있는 코로나.. 2020년에 있었던 일들 입니다.
여기에 정말 대단한 일이 또 하나 벌어졌습니다.

2020년 축구 경기에서 만들어진 모든 골들 가운데 가장 위대한 골, 가장 멋있는 골, 가장 핫 한골에게 주는 푸스카스상을 대한민국의 주장 손흥민 선수가 그 영애의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손흥민

 

푸스카스상 이란?

푸스카스상은 지난 2009년 제정된 피파 주관 상입니다.
정식 명칭은 FIFA Puskas Award 이며, 해당연도의 작년 11월 부터 해당년도 10월까지 전 세계에서 나온 모든 골들을 그 대상으로 가장 멋진 골을 기록한 선수에게 주는 상 입니다. 참고로 1회 수상식에서는 크리스티아누 호날투가 선정이 되었습니다.

푸스카스상 트로피


이 상의 이름인 푸스카스는 헝가리 출신의 공격수 페렌츠 푸스카스로 부터 유래되었습니다. 2016년 부터 팬투표 득점이 선정기준으로 추가가 되었고, 지금은 FIFA 레전드들의 투표와 팬투표를 각각 1:1 비율로 합산하여 선정하고 있습니다.

 

 

 

손흥민의 골

손흥민은 지난 2019년 12월 프리미어리그 번리 전에서 70m 단독 드리블로 만든 골이 푸스카스 상 최종 후보 3에 포함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2020년 12월 18일 새벽 스위스 취리히에 이"ㅆ는 국제축구연맹 본부에서 열린 푸스카스상 시상식에서 영애의 푸스카스 상을 수상 하게 되었습니다. 최종 후보에는 히오르히안 데 아라스카에타, 루이스 수아레스, 손흥민이 올랐으며, 이중에서 최고의 골로 선정 되었습니다.

이미, 사전 유투브로 공개된 영상 조회수에서 2위인 수아레스에 비해서 2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수상을 예감하게 했습니다. 손흥민은 아시아 선수로는 두번째 수상 입니다. 지난 2016년 말레이시아의 모하메드 파이즈 수브리 선수의 마법 같은 프리킥이 골로 연결 되며 아시아 최초 수상의 영애를 안았었습니다.

 

마치며

손흥민 선수는 정말 대한민국의 보물입니다.
그리고 대한민국 축구의 기둥입니다.
부디 부상없이 오랫동안 그라운드 위에서 플레이를 보여주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