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car

투싼 풀체인지 NX4 구매를 결정짓는 5가지 포인트

투싼 풀체인지 NX4 구매를 결정짓는 5가지 포인트

투싼 풀체인지 NX4 구매를 결정짓는 5가지 포인트


요즘 투싼 풀체인지 아주 인기 절정을 달리고 있습니다.
예전에 현대에서 공개했던 비전T 컨셉트카와 유사하게 아주 멋진 디자인으로 출시한 투싼 풀체인지 (NX4)는 최근 현대자동차의 그랜저, 싼타페를 이어 베스트셀링 카로써의 입지를 탄탄하게 다져가고 있습니다.
오늘 그 투싼 풀체인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인기

위에서도 말씀드렸다싶이 투싼 풀체인지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덩달아 현대자동차들의 판매량들도 올라가고 있는것 같습니다.
2021년 12월 자동차 판매량이 아주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한번 보겠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인기

디 올 뉴 투싼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그랜저, 포터2, 디 올 뉴 투싼, 아반떼, 팰리세이드, 더 뉴 싼타페 현대를 대표하는 차종들을 제치고 당당히 3위에 올라 있습니다.
그럼 디자인 부터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외관

이번에 정말 진짜 입니다.
디자인이 말이죠. 정말 진짜에요.
센슈어스 스포티니스 철학으로 구현했다고 한 이번 투싼 풀체인지의 외관은 누가봐도 만족스러워 하시더라구요.
전방은 아래와 같은 모습입니다.

투싼 풀체인지 외관1

자동차 전체적으로 보면 전면부 부터 후면부 까지 연속되는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렇게 통일성 있는 디자인은 차가 커보이는 효과가 있는데, 아무래도 싼타페보다 작은 포지션에 위치한 투싼으로써 차가 커보이는 디자인을 채택한 이유가 있는것 같습니다.
실제로 보기에도 이번 투싼 풀체인지는 매우 커 보입니다.
아주 괜찮더라구요.

투싼 풀체인지 외관2

측면부를 보면 전, 후방부와는 다르게 그렇게 특별한 모습을 하고 있지 않습니다. 오히려 평범하다고나 할까요?
측면 윈도우 라인이 위로 점점 올라가는 디자인인데, 이는 새로운 케릭터 라인을 살려주면서 좀 더 스포티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렇게 후면부 까지 이어지면서 투싼만의 아이텐티티를 살린 디자인으로 평가 되고 있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실내 모습

실내에서 자랑할만한것은 바로 10.25인치 클러스터와 내비게이션 입니다. 특히나 내비게이션은 터치가 됩니다.
내비게이션 내부에서 각종 멀티미디어와 공조장치등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투싼의 타켓은 젊은층이라서 그런것 같습니다.
이런 IT 기기에 익숙치 않은 분들이라면 조금 적응하는데 시간이 걸리수도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투싼 풀체인지 실내1

변속기는 전자식 버튼으로 컨트롤 됩니다.
요즘 현대자동차의 트렌드와도 같습니다.
센터페시아와 송풍구는 가로로 잘 정돈되어 위치해 있습니다. 센터 콘솔도 아주 잘 정리되어 있는듯한 모습을 하고 있으며, 스티어링 휠은 매우 평범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전체 적으로 정돈된 모습이나 최신 유행을 놓치지 않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실내2

 

 

 

투싼 풀체인지 엔진 라인업

이번 투싼 풀체인지의 엔진 라인업 소개 입니다.
아래와 같이 크게 3가지 라인업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투싼 풀체인지 엔진 라인업

개인적으로는 가솔린 1.6 하이브리드 엔진이 매우 기대 됩니다.
모두 저공해2종 혜택을 받으실수 있습니다.
복합연비 16.2km/l를 자랑 합니다.

투싼 풀체인지 4


HTRAC는 현대의 대표적인 사륜구동 제어 시스템인데 이번 투싼 풀체인지에서는 디젤 2.0에서 만나보실수 있습니다.
험로 주행모드가 있어서 진흙으나 모래등 험로에서 제대로된 주행 능력을 보여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그외 적용된 최신 기술로는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과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유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등이 기본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 이밖의 옵션 선택 사양으로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후석 승객 알림,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후측방 모니터등을 선택 할 수 있다고 합니다.

투싼 풀체인지 어떤가요? 매력적이죠?
여러분들의 선택 역시 매력적인 선택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09/21 - [the car] - 투싼 풀체인지 변화점 총정리 및 가장 궁금한점들~!

 

투싼 풀체인지 변화점 총정리 및 가장 궁금한점들~!

투싼 풀체인지 변화점 총정리 및 가장 궁금한점들~! 아, 정말 기다리고 기다리던 투싼 풀체인지가 출시 되었습니다. 첫날 사전 예약 대수가 1만 842대를 기록하면서 역대 현대자동차 SUV사상

stricky.tistory.com

2020/03/10 - [the car] - 올뉴쏘렌토2020년형 & 풀체인지 비교분석

 

올뉴쏘렌토2020년형 & 풀체인지 비교분석

올뉴쏘렌토2020년형 & 풀체인지 비교분석 안녕하세요. 4세대 쏘렌토가 요즘 아주 핫합니다! 기아자동차 패밀리룩인 호랑이그릴이 더욱 인상적으로 적용이 되면서 디자인면에서 전작을 뛰어넘었

stricky.tistory.com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