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he car

아이오닉5 vs EV6 상세 비교 분석 당신의 선택은?

아이오닉5 vs EV6 상세 비교 분석 당신의 선택은?

아이오닉5 vs EV6 상세 비교 분석 당신의 선택은?

안녕하세요.
요즘 전기차가 대세 입니다.
국내 자동차 브랜드 현대, 기아 자동차에서도 아이오닉5와 EV6를 비슷한 시기에 출시하여 집안싸움을 하고 있죠.
전기차 구매를 고민하시는 소비자들 역시, 두 차종 가운데 무엇이 얼마나, 어떻게 좋고, 나쁜지를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두 차종에 대한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오닉5 vs EV6 외관

아이오닉5 vs EV6 외관

외관은 위 사진과 같이 좀 다르게 생겼습니다.
물론 전체적으로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는 공통점은 있네요.

다만, 태생을 살펴보면, 아이오닉의 경우 자사에서 출시했던 <포니>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가지고 왔다는점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좀 더 각이 나있는 모습이구요. EV6의 경우엔 좀더 유선적인 느낌이 있고, 날렵한 느낌을 주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뒷모습도 한번 보시죠.
둘다 해치백 스타일의 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EV6가 좀 더 올라간 느낌이 있네요.

아이오닉5 vs EV6 외관

 

 

 

아이오닉5 vs EV6 주행 성능

아이오닉5는 트림과 상관없이 약 429km의 주행거리를 가지고 있고, EV6는 트림별로 약 350km, 450km, 420km의 주행거리를 가지고 내세우고 있습니다. 여기에 롱 레인지 모델을 선택하면 510km 까지고 가능 합니다. 그런걸로 보았을때는 EV6의 주행거리가 더 길다라고 할 수 있습니다.

EV6

다음은 모터를 살펴 보겠습니다. 아이오닉5 롱 레인지에 경우 2륜은 160kW, 4륜은 225kW 전기 모터가 탑재 되었고 EV6 롱 레인지에 경우는 2륜 168kW, 4륜 239kW 모터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아이오닉5에 비해 EV6의 배터리 용량 및 모터 성능이 좀 더 나아보입니다.

아이오닉5

 

 

 

아이오닉5 vs EV6 옵션

두 차량같의 편의사항 같은것들의 거의 동일 합니다.
현대, 기아가 가지고 있는 기술을 거진 다 들어간 편의사항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물론 트림별로 다르기는 하겠지만요.

그래도 조금 차이점이 있다면 아이오닉5는 EV6에 없는 디지털 사이드미러를 옵션으로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일반 미러가 아닌 카메라와 디스플레이로 이루어진 사이드 미러죠.

아이오닉5

그리고 사운드에서 차이가 납니다.
이건 EV6의 승리인데요, 아이오닉5는 8개의 스피커를 가지고 있고, EV6는 14개의 스피커를 장착하고 나왔습니다.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경험 할 수 있습니다.

EV6

아이오닉5 vs EV6 가격

 

 

 

아이오닉은 5,200 ~ 5,700 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으며, EV6는 4,950 ~ 5,950 까지 있습니다. 아무래도 트림이 3가지로 나뉘다 보니 좀 더 가격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또한 고성능 모델인 GT모델을 선택 하면 7,200 만원까지 올라가게 됩니다.

아이오닉5 vs EV6

전반적으로 아이오닉은 큰 실내와 편안함을 장점으로 내세운것 같습니다. 가격 역시 그렇구요. 편안한 페밀리 세단, CUV 뭐 그쯤 어딘가의 모습을 하고 있죠.

EV6는 좀 더 젊은층을 겨냥하여 스마트하고, 빠른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성능도 쬐끔 더 나은것 같구요.
두 차는 외관만큼이나 서로 다른듯 합니다.

선택은 여러분들의 몫이 되겠죠.

좋은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