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키보드 마우스 공유 NEXT-JUC100 KM switch PC 두대를 하나로 만들어준다

키보드 마우스 공유 NEXT-JUC100 KM switch PC 두대를 하나로 만들어준다

키보드 마우스 공유 NEXT-JUC100 KM switch


PC두대를 쓰시는분들에게 정말 좋은 제품을 소개 해드립니다.
제가 "내돈내산" 하여 잘 쓰고 있는 제품 입니다.
NEXT-JUC100 이라고, wormhole 이라고 불리우는 제품 입니다.
기본적인 컨셉은 두대의 PC가 있을때 하나의 키보드와 마우스로 마치 듀얼모니터를 쓰는것과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제품 입니다.
한번 자세히 알아보러 출발 해보겠습니다.

키보드 마우스 공유 NEXT-JUC100 KM switch PC 두대를 하나로 만들어준다

NEXT-JUC100 설치 방법

NEXT-JUC100의 설치방법은 매우 간단 합니다.
사용을 원하시는 양쪽 PC에 제품에 달려있는 양쪽 USB를 꼿아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그러고나면 wormhole switch라는 유틸리티가 실행되고 따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고 설치 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저 프로그램 실행에 필요한 메시지에 "예" 버튼만 클릭 하시면 됩니다.

NEXT-JUC100 설치 방법

 

 

 

그런 경우는 많지 않겠지만 두 PC간 거리가 멀다면 NEXT USB 리피터 케이블을 추가 구매하여 사용하시면 최대 46.8m까지 연장 사용이 가능 합니다. 케이블은 5m, 10m, 15m, 20m 종류별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제품의 길이는 약 1.8m로써 충분한 길이를 제공 하고 있습니다.

NEXT-JUC100 설치 방법2

키보드 마우스 공유

NEXT-JUC100의 가장 큰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키보드와 마우스를 2대의 PC에서 공유 할 수 있다는점 입니다.
안그래도 좁은 책상위에 두대의 PC를 올려두고 거기다가 키보드와 마우스까지 따로따로 두고 쓴다면 정말 불편하고, 공간도 협소해 집니다. 이럴때 이 제품이 있으면 마치 듀얼모니터를 쓰는것처럼 마우스커서가 양쪽 PC를 넘나들게 됩니다. 키보드도 양쪽에서 모두 작동을 합니다.

키보드 마우스 공유

양쪽 PC의 방향을 미리 지정해두면 마우스 포인터를 그쪽을 향하여 이동하면 마우스 포인터가 이동을 합니다.
그리고, Alt+S 키를 이용해서 한번에 이동을 할 수도 있습니다. 아주 간단하죠?

키보드 마우스 공유2

 

 

 

파일 공유

양쪽 PC에서 서로 파일을 공유 하는 방법도 아주 간단합니다. 여기에는 몇가지 방법이 있는데, 하나씩 안내를 해드릴께요.
우선 같은 PC에서 파일을 복사하는것 처럼 Ctrl+C, Ctrl+V 단축키를 이용해서 파일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복사, 붙여넣기를 해서 파일을 복사 및 이동 할 수 있겠죠.또 하나는 그저 마우스로 파일을 잡아서 드레그 하여 다른쪽 PC로 이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파일 공유

참고로, 위의 복사 방법들은 windows to windows PC를 사용할시에 가능한 기능 입니다.

마지막으로 사용하다보면 간헐적으로 한/영키가 동작하지 않거나, PC공유가 안될때가 아주 가끔 있습니다. 한/영키가 잘 먹지 않을때는 윈도우의 오른쪽 아래에서 도구모음 - 입력도구모음으로 들어가셔서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더불어 갑자기 PC공유 기능이 되지 않을때는 내컴퓨터로 들어가셔서 Wormhole Switch 프로그램을 더블클릭하여 다시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파일 공유2

오늘은 이렇게 두대의 PC에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공유 할 수 있는 NEXT-JUC100 KM switch 제품에 관한 리뷰를 해봤습니다.
이 제품은 제가 직접 사용을 하고 있지만, 정말 좋은 제품 입니다. 누가 만들었는지... 정말 유용하게 잘 쓰고 있답니다.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