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갤럭시 A90 실제 구매 후기 리뷰

갤럭시 A90 실제 구매 후기 리뷰

 

 

안녕하세요.

 

저는 그동안 삼성 S3, 노트 5, 아이폰5s, 노트 9, S9+ 등의 스마트폰을 거쳐 왔습니다.

 

그때그때 가장 좋은 플래그쉽 스마트폰만 써오던 제가 이번에 S9+를 떨어뜨리면서 완전히 액정이 박살이 나서 바꾸게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S20+, 아니면 아이폰11을 놓고 저울질하다가.. 이게 무슨 돈 낭비인가 싶어서 보급형 라인을 눈여겨보았습니다. 

 

갤럭시 A 시리즈가 가장 눈에 띄여서... 사실 삼성 페이를 포기할 수 없더라고요. 아이폰 11도 지금 제가 맥북도 쓰고 아이패드도 쓰고 있어서 써볼까 했지만, 지갑을 따로 들고 다녀야 한다는 점에서 포기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결국 선택한것은 A90, 요즘 인터넷에서도 꽤나 저렴하게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개통할 수 있어서 인터넷을 통해서 개통을 했습니다.

 

구매 후 사용 소감

저렴하게 괜찮은 스마트폰을 산것 같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제품입니다. 기존에 S9+ 에 비해서 느리거나 답답한 건 느끼지 못했습니다. 사실 고사양 게임을 즐기지 않아서 성능에 조금 둔감할 수 있으나, 유튜브, 넷플릭스 웹 서핑, 삼성 페이 등 생활하면서 사용하는 평범한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면서 전혀 느린 건 체감할 수 없었습니다.

 

왜 이제서야 이런 합리적인 스마트폰을 구매했는지.. 조금 후회가 들만큼 제가 사용 하기에 충분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으며, 온 스크린 지문 센서, 슈퍼 스테디, 빅스비, 삼성 페이, 퀄컴 스냅드래건 855 등 플래그쉽 프리미엄 스마트폰에 들어가는 기능이나 하드웨어가 거의 다 들어가 있어서 너무 만족스러웠습니다. 화면서 큼지막하고요.

 

포스팅을 시작하자마자 결론을 내는 것 같지만, 정말 추천합니다. 굳이 비싼 휴대폰을 살 이유가 없습니다. A90 정말 괜찮습니다.

 

가격 측면

지금 갤럭시 A90의 출고가는 699,600원으로 다른 플래그쉽 스마트폰에 비해서 거의 절반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스펙도 전혀~ 제가 쓰기엔 무리 없는 사양이고, 더 마음에 들었던 것은 요즘 삼성 S 시리즈나 노트가 다 에지 형태로 나오는데, A90은 평평하게 나왔다는 점 이죠. 그 부분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더불어 온 스크린 지문 인식과 삼성 페이, 빅스비를 지원하고 있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역시 5G를 지원한다는 점도 마음에 들었고요. 여러 혜택을 합치면 거의 0원에 구매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저렴한 가격과 적당하게 괜찮은 성능을 둘 다 가졌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디자인 측면

A90의 디자인은 첫 느낌이 아주 괜찮습니다. 플래그쉽이라고 할 만큼의 수려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다 피시 플랫 한 화면이 인상적이며, 두께 역시 8.4mm로 얇은 두께를 자랑하고 잇습니다.

 

버튼은 우측면에 볼륨과 전원이 들어가 있는데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는 아쉽습니다. 양쪽으로 나눠져 있었으면 하는 생각이 있는데, 이것은 제가 아마 S9+를 써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후면 디자인 역시 체크 패턴이 빛에 반사되는 디자인으로 트렌디하며 역동적입니다. 오히려 후면부에 에지를 넣어서 날렵하면서도 부드러운 인체공학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카메라 부분

그리고 후면에서 총 3개의 카메라가 있는데, 심도(5MP F2.2), 메인(48MP F2.0), 초광각(8MP F2.2)을 각각 지원하고 있습니다.

 

심도 카메라는 DSLR이나 미러리스에서 지원하는 흐린 배경 사진을 만들어주는 라이브 포커스 기능이 가능케 하는 카메라입니다.

 

셀피를 찍는 전면 카메라는 32MP(F2.0) 으로써 셀피 포커스 기능을 사용해서 돋보이는 셀피를 촬영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슈퍼 스테디 기능으로 인해서 액션캠과 같이 활동적인 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슈퍼 스테디는 A90이 움직임을 예측해 흔들림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Full HD 화질로 촬영 시 작동합니다.

 

성능 측면

A90은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6 GB램을 탑재했습니다. 128GB의 기본 내장 메모리 지원으로 넉넉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빠른 성능으로 고사양의 게임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5G 상태에서도 오래가는 4,500 mAh 대용량 배터리를 지원합니다. 충전은 역시 초고속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FHD+ sAMOLED 탑재로 생생한 화질을 지원 합니다. 화면 크기는 170.3 mm로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입니다.

넓고 쾌적한 화면으로 다양한 미디어를 내손에서 즐기실 수 있습니다.

 

편의성

온 스크린 지문 인식 센서가 있어서 지문으로 잠금을 해제하거나 삼성 페이로 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삼성 페이도 지원합니다. 보급형에서 지원 안 하는 경우도 있는데, A90에는 들어가 있습니다.

 

정말.. 삼성 페이.. 너란 녀석은... 포기할 수 없어요..

 

 

마지막으로 단점

싼 만큼 단점도 있겠죠. A90 5G는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S9+를 사용할 때도 무선 충전 기능은 거의 사용하지 않았었습니다. 딱히 필요가 없었다고 할까요?

 

그리고 방수가 안됩니다. 그래서 물과 가까운 곳에서 사용할 때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이 정도 말고는 딱히 큰 단점은 못 느꼈습니다.

 

성능

삼성 A90 스마트폰 성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오늘 이렇게 A90에 관해서 알아봤습니다.

 

정말 만족스러운 스마트폰, 오래오래 쓰고 싶네요.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