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SM-R175 음악 통화 리얼 후기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SM-R175 음악 통화 리얼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돌고 돌아 드디어 정착한 블루투스 이어폰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에 대한 후기입니다.

 

기존에 저는 넥밴드형 블루투스 이어폰을 선호했었습니다.

 

성격상 계속 이어폰을 귀에 꽂고 있는 게 많이 불편해서 몸에 편안하게 신경 안 쓰고 지니면서도 필요할 때 바로바로 귀에 꽂아 쓸 수 있는 넥밴드형이 좋았죠.

 

그걸 쓰다가 잃어버리는 바람에 "나도 그럼 한번 에어 팟 같은 블루투스 이어폰을 써볼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처음 샀던 건 브릿츠의 TWS5 모델을 썼습니다.

 

이 제품은.. 딱히 음악을 들을 때는 나쁘지 않았습니다.

 

가격도 39,900원이니 아주 기가 막힌 음질을 기대할만한 가격도 아니었고요.

 

하지만 통화는 거의 안드로메다급입니다..

 

제가 듣는 건 상관없지만, 상대방이 말하는 내 목소리의 청음은 내가 우주에서 말하는 느낌이라고 하더라고요..ㅎㅎ

 

거의 통화가 불가능한 블루투스 이어폰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주는 아니지만, 그래도 꼭 이어폰으로 통화를 할 일이 있는데, 이걸 계속 쓰는 건 아니다 싶어서,

 

다른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다가 모 펀딩 사이트에서 '모토로라 버브 버즈 800'을 보게 됩니다.

 

에어 팟 마냥 노이즈 캔슬링도 되고, 디자인도 꽤 괜찮아 보여서 129,000원의 펀딩 금을 내고 주문을 합니다.

 

한 2주가량 기다렸다 받은 제품은..

 

이렇게 생긴 거입니다.

 

뚜껑 열면 자동 페어링 되고, 충전도 C 타입이라 맘에 들었습니다.

 

통화품질도 이만하면 나쁘진 않았고요. 하지만, 문제는 노이즈 캔슬링, 홍보할 때와는 달리 통화 중에만 노이즈 캔슬링이 된다나 뭐라나... (그럴 거면 뭐하러.... 사요....ㅜㅜ;;)

 

그리고 뚜껑 열기가 매우 힘들었습니다. 굳이 손톱을 찔러 넣어야 열리는 뚜껑!!

 

그리고 참으로 경박스러운 연결음..... 띠리 리리 띠리리리 또로 리리 모로로 라~ 하는 그 연결음.. 너무 이상했습니다.

 

그리고 펀딩 때는 169,000 원에 출시한다더니.. 결국 시장에 출시할 때는 139,000원... 하... 겨우 만원 때문에 후기도 못 보는 상품을 구매 해 버린 꼴이 되었습니다.

 

이런 불만들이 속출하자, 모 펀딩 사는 펀딩을 취소하고 환불을 해주었습니다.

 

바로 환불 접수하고, 다시 다른 이어폰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휴대폰을 갤럭시를 쓰니, 이번에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사보자!!! 후기도 좋은 편이었고, 때마침 갤럭시 S20에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끼어서 팔거나, 싸게 판매하면서 미개봉 중고가 우르르 쏟아지고 있었습니다.

 

120,000원에 바로 갯 했습니다.

 

디자인부터 마음에 들었습니다.

 

각설하고, C 타입 충전, 그리고 외부 소리를 선명하게 들을 수 있게끔 해주는 기능도 있었어요!

 

커널형이다 보니 외부소리 듣는 기능을 끄면 음악 소리에 집중하기도 좋고요.

 

무엇보다 통화품질이 정말 좋았습니다!

 

그냥 상대방이 내가 이어폰을 사용하고 있는지 모를 정도의 성능이었습니다.

 

내 갤럭시 A90에서도 관련 소프트웨어가 설치되면서 부가적인 기능들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편리 함을 제공하더라고요.

 

제 생각엔 만약 휴대폰을 갤럭시를 쓰신다면 블루투스 이어폰은 아무 생각 없이 갤럭시 버즈 플러스로 가면 될 것 같습니다.

 

호환성도 그렇고, 통화품질도 그렇고 너무 좋습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

 

바로 무선충전 기능입니다.

 

손으로 충전선을 꽂고 그러지 않아도 그냥 올려두기만 하면 충전이 됩니다.

 

괜찮은 기능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사용 시간은 이어폰 내 배터리로 11시간, 그리고 케이스 배터리로 11시간, 토털 22시간의 러닝타임이 가능합니다.

 

저처럼 출퇴근 시에만 쓰는 경우 거의... 1주일을 써도 충분한 배터리 용량입니다.

 

자, 아직까지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고민하고 계신 분이 계시다면 바로바로, 이 갤럭시 버즈 플러스를 추천합니다!!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