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차 소상공인 긴급 대출 금리 우대 조건

2차 소상공인 긴급 대출 금리 우대 조건

 

 

안녕하세요.

 

다가오는 5월 18일부터 10조 원 규모의 2차 소상공인 긴급 대출 접수를 시작합니다.

 

우선 이번 2차 소상공인 긴급 대출은 신한은행,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농협, 대구은행에서 접수를 받을 예정입니다.

정책자금 지원이 제외되는 업종 또한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실제 대출 여부는 은행 심사 이후 결정됩니다.

 

그리고 기타 다른 전국 전체 은행에서 전산 작업이 완료되는 대로 확대할 계획입니다.

 

우선 5월 18일부터 접수가 되면 5월 25가 이후 순차적으로 대출 심사가 이루어져서 빠르면 5월 말부터는 대출을 실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로 영업에 타격을 받고 잇는 소상공인들에게 정부가 초저금리 대출을 제공하는 프로 그램입니다.

 

○지원대상

모든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만, 1차에서 지원받은 사람과 더불어서 국세 및 지방세, 기존 대출상품에 연체가 있으신 분들은 대상에서 제외가 됩니다.

접수일 기준으로 모든 세금과 부채를 정리하셔야 합니다.

 

○대출금액

대출금액은 1인당 1천만 원입니다. 이율은 약 3~4%로, 상환기간은 거치 2년 + 원리금 분할 상환 3년으로 설정되었습니다.

 

 

○대출보증

이번 2차 소상공인 긴급 대출은 신용보증기금에서 대출금의 95%를 보증하고, 개인 신용 5%를 더하는 구조입니다. 개인 신용에 따라서 3~4% 사이에서 금리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대출서류

2차 소상공인 긴급 대출 신청에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사업자 등록증

2. 부가세 과세표준 증명원

3. 국세 및 지방세 납세 증명서

4. 부동산 등기부 등본 또는 임대차계약서

5. 소득금액 증명원

 

신청 은행에 따라서 이외 추가 서류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신청방법

위에서 언급했던 7개 은행의 모든 영업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민, 농협, 신한, 우리, 하나은행의 경우 은행 홈페이지에서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금리우대 방법

모든 신청 은행들은 고객 신용등급 평가 때 내부 산정 기준을 적용합니다. 그러니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들은 기존에 자주 이용하는 주거래 은행에 방문하여 접수를 하시는 게 금리를 잘 받을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분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번 정책으로 인해서 많은 분들이 다시 힘을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