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뱅크 제휴 신용카드 완벽 정리

카카오 뱅크 제휴 신용카드 완벽 정리

 

 

요즘 카카오 뱅크 신용카드가 핫합니다!

 

지난 4월 28일 출시한 카카오 신용카드는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시티카드와 함께 손잡고 총 4종의 제휴 신용카드를 내놓았습니다.

 

출시 열흘만에 10만 장 발급을 돌파하면서 아주 긍정적인 시장 반응을 가지고 오고 있습니다.

 

신용카드 고객 모집은 카카오 뱅크가 담당하면서, 각 카드사에서 발급 심사 및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더욱 고무적인 수치는 바로 고객 반응 조사에서 나타났는데요, 응답자의 72%가 매우 만족한다는 답변을 내놓았으며, 해당 카드를 주변에 추천할 의사가 있냐라는 질문에는 89%가 그렇다는 응답을 내놓았습니다.

 

그만큼 기존 신용카드들에 비해 괜찮은 조건을 내세운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또한 너무나도 귀여운 카드 디자인 부터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시티카드 별 각각 다른 혜택까지 골라서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각 카드사 별로 신규 가입자 캐시백 이벤트를 아래와 같이 진행 중입니다.

카드사

이용실적

캐시백금액

신한카드

10 만원

6 만원

KB국민카드

씨티카드

삼성카드

6 만원

6 만원

이미 카카오 뱅크는 보유 고객이 1200만 명에 이르며, 지난 2017년에 내놓았던 체크카드 발급 매수도 1000만 장 이상의 발급 실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카카오 뱅크의 신용카드 입찰을 전 카드사에 했을 때 모집수수료를 10만 원 이상 책정한 카드사 4곳이 선정되었다는 후문이 있습니다.

 

그럼 이번엔 각 카드사별 카카오 뱅크 제휴 신용카드 혜택을 살펴보겠습니다.

 

▶신한카드

신한카드의 경우 결제 횟수별로 캐시백을 하는 혜택이 있습니다. 자잘하게 소액으로 결제가 잦으신 분들이 할 때 유용할 것 같습니다. 또한 배달의 민족/요기요와 카카오 T에서 최대 6천 원의 캐시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의 경우 1만 원 이상 결제 시 건당 3천 원 할인을 제공합니다. 대상 가맹점은 카카오페이, CU, GS25와 CGV, 롯데시네마, 배달의 민족, 마켓 컬리 등이 있습니다. 

 

이 외 야놀자, 여기 어때, 데일리호텔, 인터파크, 티켓링크, 멜론, 지니뮤직, 스포츠, PC방, 노래방, 만화방 등에서 1만 원 이상 결제 시 건별 5천 원 할인을 제공합니다.

 

▶시티카드

시티카드는 스다 벅스 50% 할인을 월 2회까지 제공합니다. 전 세계에서 말이죠. 또한 공유 자전거와 넷플릭스, 멜론, 유튜브 프리미엄에서 25% 할인을 제공하며 버스, 지하철 5% 할인도 있습니다.

 

▶삼성카드

삼성카드의 경우 모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0.5% 기본 할인과 이마트, 드레이더스, 롯데마트, 홈플러스와 에브리데이, GS THE FRESH, 롯데슈퍼,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1% 상시 할인을 제공합니다.

 

각 카드사별 특색 있는 사용 혜택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자신의 life style에 맞춰서 잘 맞는 카드를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카드사별 연회비를 살펴보겠습니다.

카드사

국내전용

해외전용

신한카드

15,000

18,000

KB국민카드

15,000

15,000

씨티카드

6,000

7,000

삼성카드

7,000

7,000

위 혜택을 살펴보고 연회비를 살펴보았는데요,

 

아무래도 혜택이 좋았던 신한카드와 KB국민카드의 연회비가 가장 비쌉니다.

 

계산기를 잘 두드려보고 어떤 카드사를 선택해서 카카오 뱅크 신용카드를 만들어야 할지 고민해 보아야겠네요.

 

그래도, 대충 보아도 연회비 이상의 혜택을 충분히 가져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잘 고민하셔서 잘 골라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캐시백 지급 알아보겠습니다.

한 가지 알고 있어야 할 지급 조건은 위 4개 카드사 모두 첫 이용 월 기준 직전 1년 동안 해당 카드사에서 발급 한 신용카드에 대한 이용 실적이 없는 고객만 해당이 된다는 겁니다.

 

지급 방법은 카드사 별로 조금씩 상이합니다.

 

신한카드, KB국민카드, 시티카드는 결제계좌로, 삼성카드는 조건 충족 월 다음 달 15일 이후 결제 대금에서 차감되는 방식으로 지급이 됩니다.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저도 뭘로 발급을 할지 생각해 보도록 해야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