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서울 지역화폐 선불카드 서울사랑상품권 제로페이 사용 방법 정리

서울 지역화폐 선불카드 서울사랑 상품권 제로 페이 사용 방법 정리

안녕하세요.

 

서울 지역화폐에 관해서 정리를 좀 해봤습니다.

 

서울사랑상품권은 소상공인들의 카드 수수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서울시에서 만든 상품권입니다. 제로 페이라 고도 불리는 서울사랑 상품권은 기존 카드사에서 결제 시에 걷어들이는 카드 수수료를 업주들에게 돌려주고, 소비자들에게는 상품권을 구매 시에 할인 혜택을 주어 지역 내 소비를 촉진시키며 활성화하는 좋은 제도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긴급재난지원금이나 보육수당 등을 선불카드에 충전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특히 고정된 비용으로 나가는 학원비, 주유비, 병원 같은 것도 제로 페이 가맹점이라면 구입할 때 받은 할인 혜택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줄 수 있으며, 자녀들에게 용돈으로, 가족 친구를 위한 선물로도 쓰임이 다양합니다.

 

현재 서울시 내 17개 자치구에서 판매와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제로 페이 가맹점 역시 약 10만 곳으로 상품권을 구매시에 할인혜택이 주어지기 때문에 소비자에게 큰 혜택이 있습니다.

 

더불어 제로페이 앱과 선불카드로 사용이 간편한 점도 이점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이 있다면 각 구별로 운영이 되다 보니 해당 구 안에서 사용을 해야 하는 제약이 있지만 일반적인 생활비로만 쓴다면 이 단점도 많은 제약이 되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또한 대형마트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지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했기 때문입니다. 

 

사용방법 안내

 

사용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합니다. 그리고 상품권을 구매하고, QR코드로 가맹점에서 스캔 후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상품권을 구매하실 때는 상시적으로 7%의 할인을 받으실 수 있으며, 비정기적으로 특별 판매를 진행 하기도 합니다. 연말 정산 소득공제 30% 혜택을 받으실수 있으며, 선물하기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① 상품권 구매 앱 설치
비플 제로 페이, 체크 페이, 머니트리, 농협 올원 뱅크, 경남은행 투유 뱅크, 부산은행 썸 뱅크, 대구은행 IM샵, 광주은행 개인뱅킹, 전북은행 뉴스마트 뱅킹

 상품권 구매
모바일 전용 화폐로 1만 원권, 5만 원권, 10만 원권 3종 판매. 1인당 매월 각 자치구 지역화폐 50만 원까지 구매 가능

 

③ 사용하기
상품권을 구매한 앱을 열고 결제하는 곳의 QR코드 스캔 후 금액 입력. 혹은 개인 QR코드를 결제자에게 제시하면 제로 페이 가맹점에서 스캔 후 결제 완료

④ 상품권 구매 혜택
상시 7% 할인 구매(출시 기념, 명절 등 특별 판매 10% 할인), 연말정산 소득공제 30% 혜택, 선물하기 기능 사용 가능

 

개인 구매 고객

개인은 아래에 있는 모바일 앱을 다운로드하셔서 앱 내에서 바로 구매와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비플 제로 페이, 체크 페이, 머니트리, 올원 뱅크, 투유 뱅크, 썸 뱅크, IM샵, 전북은행, 광주은행 등의 앱에서 서비스를 진행 중입니다.

참고로 지금 현시점에서 5%의 캐시백 이벤트를 제공하는 앱은 비플 제로 페이, 체크 페이, 머니트리 이렇게 3가지입니다. 사용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기업 구매 고객

기업에서 모바일 상품권을 대량으로 구매해서 직원 또는 고객들에게 선물할 수 있습니다. 

대량 구매와 관련된 문의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1670-0582번으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거주지 외 타 지역에서 발행한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나요?

이런 궁금증을 가지신 분이 많이 계실 겁니다. 다른 자치구에서 발행한 상품권 역시 개인이 구매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거주지와 직장이 다른 자치구이신 분들은 양쪽 다 구매를 하시어 편리한 곳에서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서울사랑 상품권에 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힘든 시기에 현명한 소비 생활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