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맥북에서 포토샵 공짜로 쓰는 방법 & 사용법

맥북에서 포토샵 공짜로 쓰는 방법 & 사용법

안녕하세요.

 

맥린이 sTricky입니다.

 

전 DB 엔지니어이지만.. 포토샵을 가끔 씁니다. 사진을 편집하려고 하는 건 아니고, (그럴 실력도 없지만...ㅎㅎ) 가끔 뭘 가려야 하거나, 자잘하게 하난 알바들을 하다 보면 그림을 좀 그려야 하는 일도 있거든요. 

 

포토샵 좀 할 줄 알면 편한 게 많이 있더라고요! 블로그 쓸 때나, 간단하게 사진 편집할 일이 있거나 할 때 아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소싯적 포토샵을 어느 정도 배워서 사용했기에 다른 이미지 툴보다는 좀 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맥북에서도 포토샵을 설치하고 싶었는데.. 아시다시피 라이선스 비용이 너무 비싸서...ㅠㅠ 살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요즘은 아예 월 구독 형태로 나오다 보니... 한 달에 몇 번 쓰지도 않는데 그 돈을 다 내는 게 좀 부담스럽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맥북을 쓰기 시작하면서, 윈도 노트북, 집에 있는 데스크 탑 등에서도 모든 프로그램을 구매하거나, 다른 프리웨어로 변경하였습니다. 크랙판을 걷어내는 것이 목표였거든요. IT업계 종사하면서 그런 걸 하나라도 쓴다는 게 너무 미안하기도 하고, 양심에 가책을 받아서...ㅎㅎ

 

여러분들도 어지간한 프로그램들은 이미 프리웨어가 잘 나와있고, 월 구독 형태로 사용하시면 조금 부담을 덜 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포토샵을 대신할만한 저렴하거나 무료 툴을 찾아보았지만 그마저도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막연히 검색하고 찾길 반복하다가 웹에서 포토샵 같은 프로그램을 무료로 쓸 수 있는 걸 발견했습니다!! 물론 전문가들이 쓰시기에는 많이 부족한 게 있지만, 저 같은 라이트 유저들이 쓰기에는 충분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더라고요.

 

우선 접속하는 링크는 이곳입니다.

https://pixlr.com/

 

Photo editor online - Pixlr.com

Discover free and premium online photo editor! Effects, filters, overlays, simple to expert tools. You'll find a Pixlr image editor just for you!

pixlr.com

 

첨에 들어가셔서 아래와 같이 따라 하시면 바로 시작하실 수 있습니다.

빨간 사각형 안에 START EDITING 버튼을 눌러 줍니다.

 

새로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위 그림처럼 빨간 사각형 안에 CREATE NEW를 클릭하시고요!

 

그림 가운데 큰 빨간 사각 형안에서 적당한 이미지 사이즈를 선택을 하십니다.

그리고 우측에 보이는 넓이, 높이를 더 세세하게 지정하셔도 됩니다.

 

아래 보이는 Background 스위치 버튼은 배경을 지정하는 겁니다. 혹시나 배경색이 없는 png 타입의 그림을 그리고 싶으신 분들은 저대로 CREATE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고, 그게 아니면 스위치 버튼을 활성화시켜서 배경색을 지정하시어 그림을 시작하셔도 됩니다.

 

이젠 Editing 화면이 생기고 좌측에 도구 bar가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 그림과 같이 해당 도구 icon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도구별 기능이 간단하게 설명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한 이미지 편집을 하는 데는 전혀 무리 없는 기능들입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NavigateLayers 가 있습니다.

위 그림은 제가 Layers에서 + 버튼을 눌렀을 때의 화면입니다. Layer를 추가할 때 빈 Layer가 생기게 할 수도 있고, 이미지나 텍스트로 Layer를 생성할 수도 있습니다.

 

그림판보다는 훨씬 강력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처럼 라이트 하게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전혀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이미 이곳을 아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이 발견의 기록을 남기고 싶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쓰면서 드는 생각인데.. 아마 이것보다 또 좋은 웹 서비스가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한데... 여러분들이 알고 계신 게 있으시면 댓글로 꼭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유용하게 쓰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