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life

간헐적 단식 추천합니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후기

간헐적 단식 추천합니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후기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살면서 여러가지 다이어트를 해봤습니다.

 

그렇게 살도 많이 빼보고, 다시 찌기도 하고..

 

PT도 등록해서 해보고, 복싱도 해보고.. 하지만 지금은 간헐적 단식 + 가벼운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이게 제일 잘 맞는것 같아요. 많은 경험담이 있지만... 한번 써볼께요~!

 

지금은 매일 365일 앉아서 일하고, 먹고, 자고... 음.. 이렇게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살이 찌기 정말 좋은 환경 입니다.

 

하지만, 고등학생때까지만 해도 키 180에 몸무게 70을 안넘었던것 같습니다. 멸치, 빼빼장군, 뼈다귀 등등이 제 별명이었죠. 거의.. 멸치.. 네 연상하시던 그거 맞습니다. 원래가 살이 안찌는 체질이었습니다. 그당시 밥도 정말 많이 먹었구요. 지금은 그때 먹는거의 1/3도 안먹는것 같은데...ㅠㅠ

 

그렇게 대학가고, 군에 다녀오니 딱 보기 좋은 70키로 후반대 몸무게가 나오더라구요.

 

그때... 아차차.. 방심을 하지 말았어야 했는데요.

 

그렇게 취업을 하고 그냥 저냥 살다가.. 

 

결혼하기전에 약 97kg 을 찍었습니다.

 

 

아~~ 이대로는 안됩니다. 복싱장을 등록해서 진짜 열심히 운동을 합니다. 밥은 많이는 안먹되 먹고싶은거 먹으라고 해서 그렇게 먹으면서 약 3개월 열심히 하닌깐 83kg 까지 빠졌습니다.

 

하지만 결혼하고 나서 또 신혼때 열심히 먹잖아요? 그렇게 맛있는거 매일밤 와이프와 먹다보니 다시 97kg로 갔습니다. 겨우 6개월만에...ㅠㅠ

 

그리고 다시 헬스장에갔습니다. PT 등록을 하고 2개월 열심히해서 다시 84kg 까지 뺐습니다. 이땐 유산소를 위주로 했는데, 그때 느낀것이 바로 운동도 운동이지만, 음식조절하지 않고는 살빼기 어렵다 였습니다.

 

그렇게 2개월 다녔지만 다시 또 한 6개월지나니 제자리..

 

이렇게 결국 힘들게 빼고 제자리로 돌아가고.. 돈은 돈대로 들고, 힘도 들고... ㅎㅎ 

 

결국 꾸준하게 오랫동안 관리를 하지 않으면 안되겠구나.. 생각이 들면서 다른 방법을 찾아 보려고 했습니다.

 

그때 티비에서 하는게 바로 간헐적 단식!

 

 

<이렇게 만들고 싶은데요...ㅎㅎㅎ>

 

지금은 단시간에 뺄려고 하지 않습니다. 간헐적 단식 다이어트 자체가 단시간에 빼는 방법은 아닙니다.

 

천천히, 일주일에 1키로씩만 빼자! 이 마음으로 가고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면서 일주일에 2~3번 러닝과 팔굽혀펴기, 스쿼트, 아령등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운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게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운동도 운동이지만, 정말 체중 관리에 도움이 되는건, 간헐적 단식을 하면서 최대한 밤늦게 안먹고, 아침(오전)시간을 굶으면서 점심은 맛있게 먹는 이 습관 덕분인것 같습니다.

 

 

몸에 피로한 느낌도 많이 사라 졌구요. 하지만, 어떤것이든 일장일단이 있고, 개개인별로 다 다르겠지만, 저한테는 정말 잘 맞는 방법 인것 같습니다.

 

저녁을 무조건 오후 7시 안에 먹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아침 11시까지는 물, 블랙커피! 이 두개만 먹는겁니다.

 

이러면 16시간을 굶으시는겁니다. 이거 어렵지 않습니다. 한번 해보세요. 아침에 좀 배가 고프긴한데, 이것도 한 일주일 지나면 좀 적응이 됩니다.

 

그리고 배고픔을 느낄때 젊어지는 호르몬도 나온다고 하니 이거 일석이조 아닙니까?

 

오랫동안 지속할수 있으며, 지치지 않는 다이어트 입니다. 먹고싶은것도 한번씩 드시구요. 하지만 간헐적 단식을 할때는  이것도 꼭 명심해야 합니다. 꼭 운동을 함께 병행해야 한다는겁니다. 운동을 하면서 다이어트를 해야지 무조건 간헐적 단식으로 굶으면서 하는건 좋지 않습니다.

 

단식과 운동으로 신체 건강 자체도 좋아지는걸 느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 한 2달정도 했는데, 97kg에서 시작해서 지금은 89kg 입니다. 앞으로 더 노력해서 다시 80kg대 초반으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이젠 정말 꾸준하게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무조건 추천 드립니다!!

 

여러분들도 이 간헐적 단식에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