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2차 재난지원금 아동돌봄쿠폰 지급 대상은?

2차 재난지원금 아동돌봄쿠폰 지급 대상은?

2차 재난지원금 아동돌봄쿠폰 지급 대상은?

 

코로나 19로 인하여 2차 재난지원금이 추석전까지 지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12개 고위험군시설을 운영하여 지금 정상적인 운영이 되지 않아 생계에 지장을 받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들과 저소득층에 대한 선별 지급으로 가닥이 잡힌듯 합니다.

 

어찌되었건, 필요한 사람이 필요한 만큼까지는 아니더라도 최소한의 생활은 할 수 있는 보장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청년수당 이야기도 나오고 있고, 역대 이번 정부만큼 정치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던 정부가 있었나 싶습니다. 외부요인, 내부요인, 많은 어려움을 잘 이겨내고 있는 정부와, 더불어 정부의 지침을 잘 지켜 코로나와 맞써 싸우고 있는 국민들에게 박수를 보내고 싶습니다.

 

더불어 1차 재난지원금때 7세 이하 40만원 씩 지급 되었던 아동돌봄쿠폰이 이번 2차 재난지원금에서도 지급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우선 7세 이하 아동과 함께 초등학생을 포함 하는지가 논점인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아이를 키우는 부모는 다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나이가 많던 적던, 그리고 지금 시대가 또 어려운 시대이니 만큼, 조금 적더라도 동등하게 지급을 하면 좋을것 같습니다만, 또 여러가지 요건상 그게 마음 대로 되는건 아니겠죠.

 

아무래도, 중고등학생들이야 부모들이 직장으로 집을 비워도 학교 가지 않고도 혼자 있을수 있겠지만, 유소년과 초등학생을 둔 부모님들은 그렇지가 않거든요. 여러가지 상황을 고려 하지 않았을까 생각 합니다.

 

어느방향이던 장단이 있습니다. 우리가 뽑은 정부이니 만큼 믿고 응원 하겠습니다.

아동 돌봄 쿠폰 초등학생 지급

 

2차 재난지원금 아동돌봄쿠폰 지원 대상

이번 2차 재난지원금의 아동돌봄쿠폰은 그 지급 대상을 초등학생까지 넓힌다는 계획이 있습니다.

특히, 등교 중단으로 인하여 아이들 돌봄과 육아 및 교육 부담을 진 부모들을 위한 지원을 하겠다는 의미 입니다.

 

이미 지난 1차 재난지원금때는 40만원 상당의 아동돌봄쿠폰을 지급 했었는데, 이를 초등학생까지 지급을 할 예정 입니다. 현시점으로 전국의 초등학생은 약 260만명 입니다. 이들에게 모두 지급을 할지, 저학년 까지만 지급을 할지는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기존 지급액이였던 40만원도 줄어들수 있다는 예상이 있습니다. 

 

이번 2차 재난지원금과 2차 아동돌봄쿠폰에 대한 상세 내용은 9월 10일 발표 될 예정 이라고 합니다.

 

감사합니다.

 

아동돌봄쿠폰 사용법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