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

2018 자카르타 - 팔렘방 아시안게임, 어디지?

2018 자카르타 - 팔렘방 아시안게임


이번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인도네시아 자바섬 북쪽에 위치한 자카르타


여기 동남아라 매우 더울줄 알았는데...


맞다..  더운거..


근데 최근 1달간은 여기 대한민국이 훨씬 더 더웠다는건 안비밀;;



기후는 뭐 이정도?


위치는 말레이시아 아래쪽에 있으며, 동남아 국가중 가장 남서쪽에 있다고 봐도 무방하다.


지도를 한번 볼까요?





이곳은 16세기 경에는 서부 자바의 파자자란 왕국의 영토 였다. 이때 리웅강 하구에 야자열매를 적출하는 순다 칼라파라고 하는 항구가 있었다. 이 항구는 1527년 서(西)자바의 강력한 이슬람교국 반탐에 의해 점령되었으며, 자야카르타(Jayakarta:승리의 도시)라고 개명되었다. 16세기 말 자바에 진출한 네덜란드인은 지리적 위치가 뛰어난 점에 주목하였다가, 마침내 초대 동인도 총독 쿤(Coen)은 리웅강 하구에 성채를 건설하고 운하를 만들어 시가를 건설하였으며, 지명도 바타비아라 명명하여 동인도 제도에서의 네덜란드 식민 세력을 위한 최대 거점으로 삼았다.


지금의 자카르타는 문화의 중심지이며, 인구가 약 천만, 즉 서울 및 수도권과 맞먹는다. 이곳에는 인도네시아대학을 비롯하여 각종 학교와 연구기관들이 있고, 대통령 과저 및 독립광장, 137m에 달하는 독립기념관이 있다. 뭐 아무튼... 현 인도네시아의 중심이라고 할수 있다.


대부분의 동남아 국가가 그렇듯 어두운면으로는 빈부격차가 매우 심하고, 원주민이 밀집거주하는 농촌지역도 있다. 물론 그곳의 생활 수준도 뭐... 좋진 않겠지?


이번에 자카르타에서 두번째 아시안게임을 개최한다고 하는데..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지금의 아시안게임이지만,


남은 기간 잘 개최가 되고, 우리 대한민국도 좋은 성적을 거두었음 좋겠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