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tabase/GPDB Database Administrator Guide 한글판 작업

[GPDB DBA Guide v5.1 한글판] #성능관리

[GPDB DBA Guide v5.1 한글판] #성능관리


##서론 참고##

2018/08/20 - [GPDB Database Administrator Guide 한글판 작업] - Greenplum database administrator 한글판 작업 시작 및 안내사항



성능관리

이 섹션에서는 Greenplum 데이터베이스의 성능관리, 즉, 데이터베이스를 모니터링 하는 방법과 리소스활용의 우선 순위를 지정 하도록 워크로드를 구성하는 방법을 포함 합니다.


##섹션 리스트##


※ 데이터베이스 성능 정의

- 시스템 성능 관리에는 성능 측정, 성능 문제의 원인 파악, 문제 해결에 사용할 수 있는 툴 및 기술 적용 등이 포함됩니다.

※ 성능 문제의 일반적인 원인

- 이 섹션에서는 일반적인 성능 문제 및 문제에 대한 잠재적인 솔루션에 대한 문제 해결 프로세스를 설명합니다.

※ Greenplum 데이터베이스 메모리 개요

- 메모리는 Greenplum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핵심 리소스이며 효율적으로 사용할 경우 높은 성능과 처리량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이 항목에서는 세그먼트 호스트 메모리를 세그먼트 간 할당하는 방법과 관리자가 메모리를 구성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옵션에 대하여 설명합니다.

※ 리소스 관리

- Greenplum 데이터베이스는 비즈니스 요구 사항에 따라 우선 순위 지정 및 쿼리에 리소스를 할당하며, 리소스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엔 쿼리가 시작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 성능 문제 조사

- 이 섹션에서는 Greenplum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성능 문제를 식별하고 해결하기 위한 지침을 제공 합니다.


◎상위 주제 : #Greenplum Database Administrator 가이드


* 원본 보기 (https://gpdb.docs.pivotal.io/510/admin_guide/partV.html)

Image result for greenplum



* 해당 섹션 리스트 제목에 링크가 없는 것은 아직 하위 경로 번역 작업이 이루어 지지 않음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하위 경로 번역이 이루어 지면 섹션 제목에 링크가 활성화 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