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tabase/GPDB Database Administrator Guide 한글판 작업

[GPDB DBA Guide v5.1 한글판] #Greenplum Database Administrator 가이드

[Greenplum Database Administrator Guide v5.1 한글판] #Greenplum Database Administrator 가이드


##서론 참고##

2018/08/20 - [GPDB Database Administrator Guide 한글판 작업] - Greenplum database administrator 한글판 작업 시작 및 안내사항




Greenplum Database Administrator 가이드


Greenplum 데이터베이스의 설정, 설치, 구성, 관리 및 모니터링, 데이터베이스안에서 이루어지는 작업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가이드는 Greenplum Database Architecture와 병렬처리 프로세싱 개념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섹션 리스트##


※ Greenplum 데이터베이스 개념

- 이 섹션은 고가용성, 병렬 데이터 로드 기능 및 관리 유틸리티들과 같은 Greenplum 데이터베이스의 구성 요소 및 기능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 합니다.


※ Greenplum 시스템 관리

- 이 섹션에서는 Greenplum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관리자가 수행하는 기본 시스템 관리 작업에 대해 설명합니다.


※ Greenplum 데이터베이스 Access 관리

- Greenplum 데이터베이스 보안에는 네트워크 구성, 데이터베이스 사용자 인증 및 암호화를 통한 데이터베이스 Access 보호가 포함됩니다.


※ 데이터베이스 오브젝트 정의

- 이 섹션에서는 Greenplum 데이터베이스 정의 언어(DDL) 및 데이터베이스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 데이터 삽입, 업데이트 및 삭제

- 이 섹션에서는 Greenplum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 조작 및 동시 액세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데이터 쿼리 (Querying Data)

- Greenplum 데이터베이스의 SQL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 외부 데이터 작업 (External Data)

- 외부 테이블은 데이터가 일반 Greenplum 테이블에 저장되어 있는것 처럼 액세스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데이터를 외부 테이블에서 읽거나 쓸 수 있습니다.


※ 데이터 로드 및 언로드

- 이 섹션에서는 Greenplum 데이터베이스에 데이터를 로드 하거나 쓰는 방법 및 데이터 파일 형식을 지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 성능관리

- 이 섹션에서는 Greenplum 데이터베이스의 성능관리, 즉, 데이터베이스를 모니터링 하는 방법과 리소스 활용의 우선 순위를 지정 하도록 워크로드를 구성하는 방법을 포함 합니다.




* 원본 보기 (https://gpdb.docs.pivotal.io/510/admin_guide/admin_guide.html)




* 해당 섹션 리스트 제목에 링크가 없는 것은 아직 하위 경로 번역 작업이 이루어 지지 않음을 미리 알려 드립니다. (하위 경로 번역이 이루어 지면 섹션 제목에 링크가 활성화 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