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ertificate and license

SQLD 요약 정리 PDF 공유

SQLD 핵심 요약 정리 PDF 공유

SQLD 요약 정리 PDF 공유

안녕하세요.
SQLD 준비하시는 많은분들이 마지막에 정리용으로 보시기 좋게 요약을 좀 해보았습니다. SQLD는 기본적인 데이터베이스 지식과 함께 약간의 실습, 노랭이, 그리고 이 PDF만 있어도 합격하시는데 크게 어렵지 않을 것으로 생각 합니다.

여러군데 나눠져 있는 핵심 요약집들과 기본서 및 노랭이 책을 참고로 해서 작성을 했습니다.
아주 간단하게 키워드 위주로 정리를 했기때문에 공부를 어느정도는 하신 분들이 보셔야 이해하시기 좋으실것으로 생각 됩니다.

중요한 항목은 타이틀 번호에 다음과 같이 별이 표시 되어 있습니다.
"자주 출제가 된다"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별표시

모쪼록, 아래 PDF 파일로 이번 SQLD 시험에서 좋은 결과가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SQLD알짜요약.pdf
0.54MB

 

#기타 SQLD에 대한 정보를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2022.02.14 - [certificate and license] - SQLD 합격 방법 총정리!!

 

SQLD 합격 방법 총정리!!

SQLD방 합격을 위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총정리!! 안녕하세요. SQLD방을 운영하고 있는 Database 입니다. 이방에 처음 오신 분들이 많이 물어보시는 질문들 위주로 조금씩 정리를 해나가겠습니

stricky.tistory.com

2020.05.21 - [Database] - SQLD 기출문제 모음 정리

 

SQLD 기출문제 모음 정리

SQLD 기출문제 모음 정리 안녕하세요. SQLD를 취득하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십니다. 아무래도 SQLD가 다방면에서 많은 활용이 되고 있고, 가점 같은 것들도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SQLD의 합

stricky.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