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ta Science

구글 빅쿼리(BigQuery) CSV 데이터 import 하는 방법


구글 빅쿼리(BigQuery) CSV 데이터 import 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구글 빅쿼리(BigQuery) 에 생성된 테이블의 데이터를 채워보도록 할께요.
지난번에 구글 빅쿼리 계정 생성하고, 데이터를 넣을 테이블을 생성 했습니다.
이번엔 거기에 데이터를 넣도록 할께요.

2021.07.27 - [Data Science] - 구글 빅쿼리(BigQuery) 시작하기 및 datagrip 연동 안내

 

구글 빅쿼리(BigQuery) 시작하기 및 datagrip 연동 안내

구글 빅쿼리(BigQuery) 시작하기 및 datagrip 연동 안내 안녕하세요. 구글 빅쿼리(BigQuery)를 첨으로 사용하시는 분들께 구글 빅쿼리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안내를 드립니다. 우선 구글 빅쿼리(BigQu

stricky.tistory.com

구글 빅쿼리(BigQuery) CSV 데이터 import

구글 빅쿼리에서 CSV를 읽어와 테이블을 생성 하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 생성된 테이블에 데이터를 넣는 방법도 있죠.
먼저, 데이터가 있는 CSV 파일을 가지고 테이블과 함께 데이터까지 생성 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테이블 만들기

우선 데이터세트에서 테이블 만들기를 클릭해보세요.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테이블 만들기

위와 같이 업로드를 선택 하시고, 파일 선택에서 탐색버튼을 누르면 PC내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데이터가 있는 CSV 파일을 하나 선택 해보세요.

데이터 테이블 생성

저는 Franchise.csv 파일을 선택했고, 테이블 이름에 franchise를 입력 후 자동감지를 체크 했습니다.
그리고 테이블 만들기를 누르면 csv 파일 안에 있는 데이터가 들어간 테이블이 자동으로 생성이 됩니다.

구글 빅쿼리(BigQuery) CSV 데이터 추가 import

다음은 만약에, franchise란 테이블이 있을때, 여기에 데이터를 더 넣고 싶으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위와 동일하게 테이블명에 franchise 라고 입력 하고, 자동감지까지 체크합니다. 똑같습니다.
여기서 하나 다른점은 아래에 있는 고급 옵션을 이용하는것 입니다.

 

 

 

테이블 만들기 고급옵션

위 그림을 보시면, 빨간 박스에 비어 있으면 쓰기, 테이블에 추가, 테이블 덮어쓰기 가 있습니다.
말 그대로 입니다. 추가를 하는것이니 테이블에 추가를 선택하면 됩니다. 테이블 덮어쓰기를 선택하시면 기존 데이터는 지워지고 추가 하는것만 들어가게 되죠.

그리고, 다음은 필드 구문 기호 인데, CSV닌깐 쉼표가 맞겠죠. 탭, 파이프, 맞춤이 있습니다.
그리고 CSV파일에 헤더가 있다면 주황색 박스안의 건너뛸 헤더 행에 1을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테이블 만들기를 누르면, 데이터가 추가로 들어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구글 빅쿼리에 데이터 넣기 아주 간단 하죠?
잘 이용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7.28 - [Data Science] - 구글 빅쿼리(BigQuery) create table 방법 및 주의사항

 

구글 빅쿼리(BigQuery) create table 방법 및 주의사항

구글 빅쿼리(BigQuery) create table 방법 및 주의사항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구글 빅쿼리(BigQuery)를 셋팅하고 서비스 계정을 만들어 datagrip과 연동하는것까지 포스팅을 드렸었는데요. 이번엔 연동한 da

stricky.tistory.com

2021.01.20 - [Database/mariaDB administrator] - datagrip 편의 기능 지원 DBMS 소개 및 사용법 | sTricky

 

datagrip 편의 기능 지원 DBMS 소개 및 사용법 | sTricky

datagrip 편의 기능 지원 DBMS 소개 및 사용법 | sTricky 안녕하세요. datagrip에 대한 장점이나 지원하는 DBMS나 초기 설정 부분 등은 지난편에서 안내를 드렸었습니다. 최근에 보니 datagrip에서 Google Bigque.

stricky.tistory.com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