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ch

맥북 무상 리콜 서비스 프로그램 요약 정보

맥북 무상 리콜 서비스 프로그램 요약 정보

맥북 무상 리콜 서비스 프로그램 요약 정보

안녕하세요.
맥북을 사용하고 계신가요? 혹시 애플의 서비스 프로그램들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어서 해당 정보를 정리하여 공유 합니다.

애플에서는 자동차와 마찬가지로 각 제품들 별로 하자가 발생하거나, 그럴 여지가 있는 제품들에 대해서 리콜 서비스 프로그램을 운영 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잘 찾아보시면 본인의 모델이 대상이 되는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료로 일부 베터리나 키보드, SSD, 디스플레이 백라이트등을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 서비스

저도 보닌깐, 키보드 교체대상이더군요. 그런데 이게 베터리와 일체형이라 베터리도 함께 교체가 되는것 같더라구요. 각 서비스 프로그램마다 서비스 기간이 정해져 있으니 이 부분은 잘 확인 하셔서 서비스 받으셔야 합니다.

현재(2021.02.24 기준) 운영중인 애플의 맥북 서비스 프로그램은 총 5개 입니다.

 

 

 

Apple 서비스 프로그램

15형 MacBook Pro 배터리 리콜 프로그램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용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
13형 MacBook Pro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서비스 프로그램
Touch Bar가 탑재되지 않은 13형 MacBook Pro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서비스 프로그램
Touch Bar가 탑재되지 않은 13형 MacBook Pro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

위와 같이 5개 프로그램 입니다.
각 상세 페이지로 들어가셔서 본인이 소유 하고 있는 모델이 대상이 되는지를 확인 하시고 서비스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15형 MacBook Pro 배터리 리콜 프로그램

 

 

 

15형 MacBook Pro 배터리 리콜 프로그램은 MacBook Pro (Retina, 15-inch, Mid 2015) 가 대상이며, 2015년 9월에서 2017년 2월 사이에 판매된 제품들이 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용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용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은 대상이 좀 많이 있습니다. 제 맥북도 여기 해당이 되네요. 대상 모델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5)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6)
MacBook (Retina, 12-­inch, 2017)
MacBook Air (Retina, 13-inch, 2018)
MacBook Air (Retina, 13-inch, 2019)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2개)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2개)
MacBook Pro (13-inch, 2019, Thunderbolt 3 포트 2개)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4개)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4개)
MacBook Pro (15-­inch, 2016)
MacBook Pro (15-­inch, 2017)
MacBook Pro (13-inch, 2018, Thunderbolt 3 포트 4개)
MacBook Pro (15-­inch, 2018)
MacBook Pro (13-inch, 2019, Thunderbolt 3 포트 4개)
MacBook Pro (15-­inch, 2019)

위 목록에서 해당되는 MacBook, MacBook Air 및 MacBook Pro 모델에 대해 해당 제품의 최초 소매 판매일로부터 4년 동안 적용이 되니, 구매 후 꼭 4년내로 방문 하여 서비스 받으시길 바랍니다.

 

 

 


13형 MacBook Pro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서비스 프로그램 

13형 MacBook Pro 디스플레이 백라이트 서비스 프로그램은 디스플레이 문제라 아마 이미 많은 분들이 서비스를 받으셨던것 같습니다. 2016년 10월 부터 2018년 2월 사이 판매된 제품들이 대상이며, 대상 모델은 아래와 같습니다.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4개)
MacBook Pro (13-inch, 2016, Thunderbolt 3 포트 2개)

최초 소매 판매일로부터 5년 또는 이 프로그램의 시작일로부터 3년 중 더 긴 기간 동안 적용이 되니,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날짜를 잘 확인 하시고 잊지 말고 서비스 받으시길 바랍니다.

 

 

 


Touch Bar가 탑재되지 않은 13형 MacBook Pro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서비스 프로그램 

Touch Bar가 탑재되지 않은 13형 MacBook Pro SSD(솔리드 스테이트 드라이브) 서비스 프로그램은 SSD 교체 프로그램 이네요. 비교적 날짜가 지난 서비스 프로그램 입니다. 혹시라도 아직 안받으셨다면 받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MacBook Pro (13-inch, 2017, Thunderbolt 3 포트 2개) 가 대상이 되며, 해당 제품의 최초 소매 판매일로부터 3년 동안 적용이 됩니다. 아마 거의다 날짜가 지나지 않았을까 생각이 됩니다.

 

 

 


Touch Bar가 탑재되지 않은 13형 MacBook Pro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

Touch Bar가 탑재되지 않은 13형 MacBook Pro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 또한 기간이 거의 다 지나지 않았을까 하는 서비스 프로그램 입니다. 적용 대상 모델은 2016년 10월부터 2017년 10월 사이에 제조되었고, 터치바가 없는 13인치 모델이면서 최초 소매 판매일로부터 5년 동안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관련하여 더욱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로 이동 하시면 됩니다.
해당 웹사이트의 가장 하단에 내려가 보시면 링크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support.apple.com/ko-kr/mac

 

Mac - 공식 Apple 지원

 

support.apple.com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