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갤럭시탭A 8.0 with S Pen SM-P200 개봉기 & 직접 사용후기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SM-P200 개봉기 & 직접 사용후기

 

안녕하세요.

 

제가 파이썬 공부를 하면서 인강을 듣고 싶어 졌어요.

 

그래서 패스트 캠퍼스의 패스트캠퍼스 머신러닝과 데이터 분석 올인원 패키지 Online을 신청했습니다.

 

이걸 또 들으려고 하니깐 휴대폰으로는 도저히 못 들을 것 같고, 그렇다고 회사 컴퓨터로 듣자니 그것도 아닌 것 같아서 저렴한 탭을 찾기로 했습니다.

 

첨에 검색해보고 7~8인치 정도의 탭을 사는 걸로 우선 결정을 하고, 해당 크기의 탭들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그중에 제일 먼저 눈에 뜨였던 건 샤오미와 화웨이 탭이었습니다. 가격도 매우 저렴했고, 가성비가 뛰어난 것 같았어요. 그래서 구매를 하려고 했는데, 구글 스토어를 사용하려면 몇 가지 거쳐야 하는 것들이 있더라고요.

 

바로 그냥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게 아니었어요. 물론 그런거 사서 셋팅하면 사용 할 수 있겠지만, 뭔가 애초에 지원을 안 한다는 게 꺼림칙하여 다시 새로운 제품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결국 선택하기로 한 게 갤럭시탭 A입니다. 첨엔 s-pen 모델은 생각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또!!! 메모를 하거나 회의시간에 필기를 할 상황이 생각이 나서... 음.. 고심 끝에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을 사기로 했습니다.

 

구매는 쿠팡에서 했고요! 여기저기 다 찾아봤는데, 쿠팡에서 사는 게 젤 저렴하더라고요. 내일 바로 도착한다는 점도 끌렸습니다!

 

역시! 배달의 민족.... 아니 배다른 민족인가요? 이젠 ㅎㅎ 아무튼 쿠팡!!! 

 

결제까지 딱 하고 나니 마음이 편안했습니다.

 

그리고 하루를 기다리고 다음날! 퇴근하자마자 배송이 온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SM-P200을 딱 깠습니다. 두둥!!!

 

솔직히 박스의 겉 디자인은 좀 맘에 안 듭니다.

 

전혀... 센스 있는 디자인 같은 느낌이 안 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이 보시기엔 어떠신가요? 하지만, 박스를 들고 다닐 건 아니니깐요.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SM-P200 박스의 후면입니다.

 

기본적인 장비의 스펙이 보입니다.

 

32GB 저장공간

1920*1200 TFT LCD

Octa Core Processor

8.0 MP AF + 5.0 MP Front Camera

3 GB RAM + 32GB ROM Memory

4,200 mAh Battery

UHD 4K Playback & Full HD Recording

S Pen이 그려진 한쪽 측면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SM-P200 로고가 쓰인 다른 쪽 측면

박스를 열었더니 속지로 잘 덮인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SM-P200의 자태가 보입니다.

 

속지에 쓰여있는 SAMSUNG 로고.. 멋집니다!

기기를 꺼내고 나니 C타입 충전 케이블과 충전기가 있습니다.

 

아쉽게도 빠른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갤럭시탭 S 에만 지원을....ㅠㅠ

 

좀 아쉽습니다. 하지만 갤럭시탭S 와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SM-P200의 가격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닌깐요.

 

이해합니다!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의 후면 모습입니다.

 

후면의 촉감은 뭐랄까? 약간 우레탄 같은 느낌이라고 할까요? 잘 미끄러지지 않게 배려한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좌측 상단에는 아마... 10번도 쓰지 않을 카메라가 달려있고요.

 

차라리 카메라 빼고 뭐 다른걸... 더 넣어주면..ㅎㅎㅎ

 

저만의 생각입니다.

 

아무튼 후면 디자인과 재질은 합격! 마음에 듭니다!

이젠 갤럭시탭 A 8.0 with S Pen를 켜보았습니다.

 

해상도가 좀 나갔네요.

 

S Pen을 꺼내서 찍어봤습니다. S Pen은 저렇게 전면 우측 하단에 박혀있습니다.

 

똑딱이처럼 눌러서 꺼내고 넣는 방식입니다.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을 부팅해봤습니다.

 

여느 갤럭시 시리즈와 똑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렇게 쭉쭉~ 클릭하면서 초기 설정을 진행하였습니다.

제가 듣기론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의 Processor는 갤럭시 노트 5의 Precessor와 똑같은 성능을 가졌다고 합니다.

 

제가 휴대폰은 지금 갤럭시 S9+를 쓰고 있는데 이걸 쓰다 써서 그런지 약간 느린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유튜브를 본다던지 웹 서칭을 한다던지 할 때 초기 로딩 시간을 제외하면 버벅거리거나 끊김 현상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구매한 목적이었던 동영상 강의를 보는 것 역시 전혀 무리가 없었습니다.

 

또한 S Pen의 활용이 정말 좋았습니다.

 

꺼진 화면에서 S Pen을 꺼내서 화면을 터치하면서 S Pen의 버튼을 누르면 아래 그림처럼 빠르게 메모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든 이렇게 편하게 메모를 할 수 있었습니다.

 

색상도 5가지를 선택할 수 있고, 글씨 굵기 또한 5단계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어디서든 S Pen을 꺼내서 우측 중간의 S Pen 메뉴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Popup 되어 나옵니다.

 

여기에서 캡처나 Penup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볼 때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은 직장인, 또는 필기를 많이 하는 대학생들이 이용하기 좋은 스마트 패드라고 생각됩니다. PDF를 다운로드하여서 PDF를 열고 그 위에 필기를 하고 저장하는 기능 또한 유용한 기능입니다.

 

위 화면에도 있지만 저는 밀리의 서재를 구독 중인데, 전자책을 사는 것보다 이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전자책을 보는 데 있어서도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하나 조금 아쉬운 점이 있다면 바로 셀룰러 기능입니다. 갤럭시탭 A 8.0 with S Pen은 갤럭시탭A 8.0과 다르게 셀룰러 기능이 없습니다. 

 

그냥 wifi를 잡아서 사용해야 하는데, 저 같은 경우는 이동 중에 휴대폰의 모바일 핫스폿 기능을 이용해서 인터넷을 이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서 딱히 불편한 점은 없으나, 여기에 부담이 있으신 분들은 조금 사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겠네요.

 

또 하나,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SM-P200의 기능은, 휴대폰에 온 문자 메시지나 전화를 탭에서 받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것도 딱히 저는 필요 없는 기능이긴 하나, 문자메시지를 확인하고 보내는 것은 꽤 괜찮은 편의성을 제공하는 것 같더라고요. 

 

매뉴얼을 보면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같은 wifi를 이용하는 것을 권장한다고 되어 있었으나 굳이 그러지 않아도 작동에는 문제가 없었습니다.

 

총평은... 

 

갤럭시탭 A 8.0 with S PenSM-P200는 가성비가 매우 좋다!입니다.

 

막 쓰기 너무 좋은, 직장인들, 대학생들 들고 다니면서 편하게 쓰기 너무 좋은 갤럭시탭 A 8.0 with S PenSM-P200의 개봉기와 사용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갤럭시탭 A 8.0 with S Pen SM-P200를 여러분들께 추천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