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코로나19 추경, 만 7세 미만 자녀 돌봄 쿠폰, 지역사랑상품권 지급&사용처 상세 내용

코로나19 추경, 만 7세 미만 자녀 돌봄 쿠폰, 지역사랑상품권 지급&사용처 상세 내용

안녕하세요. 정부가 국회에 코로나19 추경안을 제출했습니다.

 

모두 11조 7천억 원으로 역대 4번째 규모의 추경이라고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는 코로나 19로 인해 경제, 지역, 문화, 가릴 것 없이 매우 힘든 국면입니다. 이를 살리기 위한 추경이라고 정부는 설명합니다.

 

지금 모든 곳이 매우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번 추경을 통해서 가정은 물론이고, 많은 힘든 상인, 기업인 분들께 힘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들이 잘되어야 우리도 잘 살 수 있지 않겠습니까.

 

 

이번 추경안에는 만 7세 미만 자녀를 돌보고 있는 가정에 4개월간 매월 10만 원씩의 지역사랑 상품권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것은 아동수당과는 별도로, 아이를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에 보내지 못하고 집에서 보육을 하는 각 가정에 도움이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번 추경은 여야 할 것 없이 그 필요성을 외치고 있는 상황이라, 추경이 통과됨과 동시에 이달부터 6월까지 지역사랑 상품권을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저희 집에도 5살, 2살 꼬마들이 있는데,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안 그래도 요즘 아이들이 집에 있으면서 나가서 신나게 놀지도 못하고 많이 지겨워하는데, 놀거리 라도 사서 재미있게 놀아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이번 추경은 감염병 방역체계 고도화, 소상공인 중소기업 회복, 민생 고용안정, 지역경제 상권 살리기 등의 4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 코로나 19로 힘든 나라 상황에 단비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루빨리 이 사태가 진정이 되어서 모든 것이 정상으로 돌아오면 좋겠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지역사랑 상품권은 지자체에서 발행하고, 해당 지역의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상품권 입니다. 지급을 받는 당사자와 더불어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까지 고려한 정책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보통 지역사랑상품권은 지역 시장, 슈퍼마켓, 학원, 병원, 서점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지역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대형마트나 백화전, 대형 가맹점에서의 사용은 제한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각 지역의 가맹점은 행정안전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www.mois.go.kr/frt/sub/a06/b07/localVoucher/screen.do

 

모쪼록 우리 대한민국 모든 분들이 더 이상 이 코로나로 아프지 않고 힘들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늘 그랬듯이 다 함께 개인위생 철저히 하시고 힘을 내시면 극복해갈수 있다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파이팅하시죠!!!!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