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

기성용의 K리그 복귀 가능할까? FC서울의 대우가 씁씁하다.

국가대표 남자 축구팀 주장 출신의 기성용이 K리그로 돌아올까? FC서울의 대우가 씁씁하다.

 

일단, 2009년 기성용이 셀틱 FC로 이적하면서 서울이 가진 것은 기성용이 K리그로 복귀할 시 우선협상권을 가지는 것 과 함께 위약금 조항까지 걸어두었다.

 

기성용이 K리그로 복귀하려면 FC서울과의 협상 부터 해야 한다는 것인데..

 

그 협상이 순조롭게 진행이 되지 않고 있는듯 하다. 서울은 기성용에게 3년에 연봉 8억 원 수준을 제시했고, 기성용은 굉장히 실망했다는 후문이 있다.

현재 자유계약 신분인 기성용은 이전 소속팀인 뉴캐슬 유나이티드에서 약 30억원 가량의 연봉을 받았었다. 아무리 정점을 찍고 내려온 선수라곤 하지만 FC서울이 제시한 연봉 8억 원은 내가 생각해도 터무니없는 금액이다.

 

그동안 국가대표와 영국 EPL에서 쌓은 그의 명성이 고작 8억원이라니, 참담한 수준의 제안이다.

 

현제 K리그 연봉왕은 김진수인데, 약 14억 3500만원을 받고 있다. 내심 K리그 연봉왕까지 넘봤을 텐데 그 절반 수준의 제안을 받았으니 실망할 법도 하다.

 

전북이 기성용을 탐내고 있긴 하지만 서울에 넘겨 줘야할 위약금까지 하면 조금 벅차게 느껴질 수 있다.

 

일부 에이전트에서는 기성용이 K리그에서 협상이 결렬되면 중동이나 중국리그로 갈 가능성도 많다고 하는데, 한 축구팬으로서 기성용이 K리그에 돌아와서 뛰는 모습을 꼭 보고 싶다.

 

FC서울도 이를 모르지는 않을텐데 과연 8억 원을 제시한 저의가 무엇인지 궁금하다. 영입할 생각이 없다는 것 인지...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