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맥북 초보자들이 꼭 알아야 할 단축키 top 5! mac keyboard shortcut 5. feat.맥북을 산 이유

#맥북 초보자들이 꼭 알아야 할 단축키 top 5! mac keyboard shortcut 5. feat.맥북을 산 이유

 

안녕하세요. 맥린이 입니다.

 

맥 프로를 구입 한지도 어느덧.. 4개월이 지났습니다.

 

전 사실 아이폰도 안쓰구요. (5s 한 1년 쓰다 다시 갤럭시로..) 집에 아이패드 프로가 있긴 하지만 이것도 사고 싶어 산게 아니라 회사에서 연말에 선물 주신거..

 

그 아이패드도 5살된 큰 아이가 쓰고 있습니다.

 

거의 유튜브 전용 클라이언트 수준으로 쓰고 있죠.

 

그런데 맥북을 왜 샀느냐? 간략하게 적어보면..

 

1. 리눅스 명령어를 사용 해서 편하게 컨트롤 할 수있는점.(가장 큰 이유)

2. DB 업무를 하는데 가끔 밖에서 작업 할 일이 있을때 들고 다니기 참 편하더라.. 사실 좀 들고다녀도 태가 나더라..

3. 끄지 않고 쓸 수 있다는 점.(잠자기 기능)

4. vm을 많이 돌려도 안정적으로 돌아가는 느낌.(훌륭한 최적화)

5. 노트북이 하나 더 필요했는데 레노버 i7 32기가 괜찮은 노트북이 있어서 걍 이번엔 맥북 한번 써보고 싶어서.

 

이런 이유로 사게 되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이유도 있지만, 기능적으로 우수한 맥북의 성능을 가까이서 지켜보면서 한번 사서 써보고 싶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당연히 처음 많이 버벅거렸습니다.

 

지금도 많이 버벅이긴 하지만, 트랙패드의 장점을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트랙패드 역시 맥북의 큰 장점중에 하나가 될것 같네요!

 

원래 마우스 없이 노트북 못했었는데, 맥북은 이게 가능 하더군요.

 

아무튼, 본론으로 돌아와서 맥북을 잘쓸려거든 단축키를 많이 알아야 하더라구요.

 

물론 윈도우도 마찬 가지지만 윈도우는 뭐 꼭 필요한것들을 잘 알고 있잖아요?

 

그래서 혹시나 또 까먹을껄 대비하고, 저 같은 맥린이분들 도움 되시라고 단축키 좀 정리 해 보았습니다.

 

 

1. command + option + i

여러 파일을 선택하고 위와같이 눌러 주시면 됩니다.

선택한 다중 파일들의 항목 정보를 띄워주는 단축키 입니다.

 

2. command + c, command + option + v

잘라내기와 붙여넣기 입니다. 맥은 이 잘라내기 및 붙여넣기를 지원한게 3년이 채 안된다고 합니다. 그동안 복사하여 붙여넣기만 써왔다는.. 저같이 윈도우만 쓰다 오신분들은 꼭 알아야 겠네요.

3. command + (shift) + `

사파리면 사파리, 파인더면 파인더. 특정 프로그램 내에서만 창을 전환할 때 사용하는 단축키 입니다. shift를 더 누르면 역순으로 이동 합니다. (마지막 ` 이 키는 숫자 1 왼쪽에 있는 키보드 입니다. 엔터키 왼쪽에 있는거 말구요!)

 

 

4. command + 1/2/3/4

파인더에서 자주 쓰이는 단축키 입니다. 보기 방식을 아이콘, 목록, 계층, 커버플러우 단위로 전환 할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사파리에서도 사용 가능 한데, 책갈피 막대에 저장한 순서대로 불러 올 수 있습니다.

 

5. command + option + h

어떤 작업을 할때 화면에 너무 많은 창이 있어서 보기 힘들 경우 눌러주세요! 지금 작업을 하고 있는 활성화된 창을 제외하곤 나머지 창들이 한번에 다 사라지게 됩니다. 저도 많이 쓰고 있는 단축키 입니다.

 

# 이미지는 https://macnews.tistory.com/2173 여기에서 가져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렇게 5가지 단축키 말고도 다른 단축키도 많이 있겠죠?

 

https://support.apple.com/ko-kr/HT201236

 

Mac 키보드 단축키

보통은 마우스, 트랙패드 또는 기타 입력 기기가 있어야 가능한 작업을 특정 키 조합을 눌러 수행할 수 있습니다.

support.apple.com

이곳을 참조 하시어 더욱 많은 단축키를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