λ³Έλ¬Έ λ°”λ‘œκ°€κΈ°

Database

μ‹œκ°„μ΄ λˆμ΄λ‹€, μ‹€μ‹œκ°„ 데이터 슀트리밍과 DB의 μ§„ν™”, κΈ°μ—… 경쟁λ ₯ ν–₯μƒμ˜ λΉ„λ°€

πŸ“Œ μ„œλ‘ : λ°μ΄ν„°μ˜ μ‹œλŒ€μ™€ λΉ„μ¦ˆλ‹ˆμŠ€

μš°λ¦¬λŠ” 이제 'μ‹œκ°„μ΄ λˆμ΄λ‹€'λΌλŠ” 말이 λ‹¨μˆœν•œ 격언이 μ•„λ‹Œ ν˜„μ‹€μ„ λ°˜μ˜ν•˜κ³  μžˆλ‹€λŠ” 것을 μ•Œκ²Œ λ˜μ—ˆμŠ΅λ‹ˆλ‹€. λΉ„μ¦ˆλ‹ˆμŠ€μ˜ μ„Έκ³„μ—μ„œ μ‹€μ‹œκ°„ λ°μ΄ν„°λŠ” κ·Έ μ–΄λ–€ μžμ›λ³΄λ‹€ μ€‘μš”ν•΄μ‘ŒμŠ΅λ‹ˆλ‹€. μ œλŒ€λ‘œ ν™œμš©ν•˜μ§€ λͺ»ν•œλ‹€λ©΄, μœ λ§ν•œ 기업쑰차도 μ‹œμž₯μ—μ„œ μ‚¬λΌμ§ˆ 수 μžˆμŠ΅λ‹ˆλ‹€. 전톡적인 λ°μ΄ν„°λ² μ΄μŠ€ μ‹œμŠ€ν…œμ€ 이제 더 이상 μΆ©λΆ„ν•˜μ§€ μ•ŠμŠ΅λ‹ˆλ‹€. μ‹€μ‹œκ°„ 데이터 슀트리밍 기술과 DB의 μ§„ν™”λŠ” κΈ°μ—…λ“€μ—κ²Œ 경쟁λ ₯을 μ œκ³΅ν•˜λŠ” μ€‘μš”ν•œ μ—΄μ‡ κ°€ 되고 μžˆμŠ΅λ‹ˆλ‹€. μ–΄λ–»κ²Œ 이런 λ³€ν™”κ°€ μš°λ¦¬μ—κ²Œ 기회λ₯Ό μ œκ³΅ν•  수 μžˆλŠ”μ§€ ν•œ 번 μ‚΄νŽ΄λ³΄λ² μš”.

μ‹œκ°„μ΄ λˆμ΄λ‹€: μ‹€μ‹œκ°„ 데이터 슀트리밍과 DB의 μ§„ν™”

πŸš€ μ‹€μ‹œκ°„ 데이터 슀트리밍의 ν•„μš”μ„±

μ‹€μ‹œκ°„ 데이터 슀트리밍 기술의 λ°œμ „μ€ 맀일 μƒˆλ‘œμš΄ 데이터λ₯Ό μƒμ„±ν•˜λŠ” κΈ°μ—… ν™˜κ²½ μ†μ—μ„œ μ€‘μš”ν•œ μš”μ†Œκ°€ λ˜μ—ˆμŠ΅λ‹ˆλ‹€. 예λ₯Ό λ“€μ–΄, μ†Œμ…œ λ―Έλ””μ–΄ ν”Œλž«νΌμ—μ„œλŠ” 수백만 개의 κ²Œμ‹œλ¬Όκ³Ό λŒ“κΈ€μ΄ λ§€μ΄ˆλž€ 말이죠. μ΄λŸ¬ν•œ λ°©λŒ€ν•œ λ°μ΄ν„°μ˜ 흐름을 μ‹€μ‹œκ°„μœΌλ‘œ μ²˜λ¦¬ν•˜κ³  뢄석할 수 μžˆλŠ” λŠ₯λ ₯은 κΈ°μ—…μ˜ 결정에 큰 영ν–₯을 λ―ΈμΉ©λ‹ˆλ‹€. 즉, μ‹œκ°„μ„ μ ˆμ•½ν•˜κ³  λΉ λ₯΄κ²Œ λ°˜μ‘ν•  수 μžˆλŠ” κΈ°μ—…λ§Œμ΄ κ²½μŸμ—μ„œμΌλ“±μ΄ λ©λ‹ˆλ‹€. 이렇듯 μ‹€μ‹œκ°„ 데이터 μŠ€νŠΈλ¦¬λ°μ€ 생쑴과 직결된 ν•„μˆ˜ μš”μ†Œκ°€ λ˜μ—ˆμ£ .

πŸ’‘ κΈ°μ‘΄ λ°μ΄ν„°λ² μ΄μŠ€ μ‹œμŠ€ν…œκ³Όμ˜ 차별성

기쑴의 λ°μ΄ν„°λ² μ΄μŠ€ μ‹œμŠ€ν…œμ€ λ§Žμ€ μ–‘μ˜ 정보λ₯Ό μ €μž₯ν•˜λŠ” λ°λŠ” μœ λ¦¬ν•˜μ§€λ§Œ, μ‹€μ‹œκ°„μœΌλ‘œ 정보λ₯Ό λΆ„μ„ν•˜κ³  λ°˜μ˜ν•˜λŠ” λ°λŠ” ν•œκ³„κ°€ μžˆμ—ˆμŠ΅λ‹ˆλ‹€. μ΄λŸ¬ν•œ ν•œκ³„λ₯Ό κ·Ήλ³΅ν•˜κΈ° μœ„ν•΄ λ°μ΄ν„°λ² μ΄μŠ€ 관리 μ‹œμŠ€ν…œ(DBMS)의 λ°œμ „μ΄ ν•„μš”ν–ˆμŠ΅λ‹ˆλ‹€. μ‹€μ‹œκ°„ 데이터 슀트리밍과 DB의 μ§„ν™”λŠ” 과거의 방식을 ν˜μ‹ μ μœΌλ‘œ λ³€ν™”μ‹œμΌ°μŠ΅λ‹ˆλ‹€. 기쑴의 λ°μ΄ν„°λŠ” νŠΉμ • μ‹œμ μ— μ €μž₯된 λ‹¨μˆœν•œ 사싀에 λΆˆκ³Όν–ˆμ§€λ§Œ, ν˜„μž¬λŠ” 흐름과 μ‹œκ°„μ˜ λ³€ν™”λ₯Ό λ°˜μ˜ν•  수 μžˆλŠ” 동적인 ꡬ쑰가 μš”κ΅¬λ˜κ³  μžˆμŠ΅λ‹ˆλ‹€.

πŸ”‘ μ‹€μ‹œκ°„ 데이터 슀트리밍의 μž₯점

μ‹œκ°„μ΄ λˆμ΄λ‹€: μ‹€μ‹œκ°„ 데이터 슀트리밍과 DB의 μ§„ν™”λ‘œ 인해 얻을 수 μžˆλŠ” λ§Žμ€ μž₯점듀이 μžˆμŠ΅λ‹ˆλ‹€. μš°μ„ , μ‚¬μš©μžλŠ” μ¦‰κ°μ μœΌλ‘œ 효과적인 μ˜μ‚¬ 결정을 ν•  수 μžˆμŠ΅λ‹ˆλ‹€. μ‹€μ‹œκ°„μœΌλ‘œ 데이터λ₯Ό 받아듀이고 λΆ„μ„ν•¨μœΌλ‘œμ¨ 고객의 행동을 μ¦‰κ°μ μœΌλ‘œ νŒŒμ•…ν•  수 있고, 이에 따라 λ§ˆμΌ€νŒ… μ „λž΅μ„ μ‘°μ •ν•˜κ±°λ‚˜ μ œν’ˆ κ°œμ„ μ— λΉ λ₯΄κ²Œ λ°˜μ˜ν•  수 μžˆμŠ΅λ‹ˆλ‹€. 예λ₯Ό λ“€μ–΄, 고객의 ν”Όλ“œλ°±μ„ μ‹€μ‹œκ°„μœΌλ‘œ λͺ¨λ‹ˆν„°λ§ν•˜λŠ” 기업듀은 λ”μš± μœ μ—°ν•˜κ²Œ μ „λž΅μ„ μˆ˜μ •ν•  수 μžˆλŠ” μž₯점을 μ§€λ‹ˆκ³  μžˆμŠ΅λ‹ˆλ‹€.

πŸ† 경쟁 μš°μœ„λ₯Ό μ„ μ ν•˜λŠ” 방법

μ‹€μ‹œκ°„ 데이터 μŠ€νŠΈλ¦¬λ°μ„ 톡해 경쟁 μš°μœ„λ₯Ό μ ν•˜λŠ” 것은 무엇보닀도 μ‹ μ†ν•œ μ˜μ‚¬ 결정이 κ°€λŠ₯ν•©λ‹ˆλ‹€. 예λ₯Ό λ“€μ–΄, κΈ΄κΈ‰ν•œ μ‚¬κ±΄μ΄λ‚˜ μ‹œμž₯의 λ³€ν™”κ°€ μžˆμ„ λ•Œ, μ‹€μ‹œκ°„ 뢄석이 μ—†λ‹€λ©΄ 기업은 기회λ₯Ό λ†“μΉ˜λŠ” κ²½μš°κ°€ λ§ŽμŠ΅λ‹ˆλ‹€. 반면, μ‹€μ‹œκ°„ 데이터 처리 λŠ₯λ ₯을 κ°–μΆ˜ 기업은 λΉ λ₯΄κ²Œ λŒ€μ²˜ν•˜μ—¬ 고객의 μš”κ΅¬λ₯Ό μΆ©μ‘±μ‹œν‚¬ 수 μžˆμŠ΅λ‹ˆλ‹€. 고객의 λ§ˆμŒμ„ μ‚¬λ‘œμž‘λŠ” 것은 μ΄λ ‡κ²Œ κ°„λ‹¨ν•œ μ›λ¦¬μž…λ‹ˆλ‹€. μ μ‹œμ— λ§žμΆ€ν˜• μ„œλΉ„μŠ€λ₯Ό μ œκ³΅ν•˜λŠ” 것이죠.

πŸ‘©β€πŸ’» μ‹€μ œ 사둀: 성곡적인 κΈ°μ—…μ˜ λΉ„λ°€

μ‹œκ°„μ΄ λˆμ΄λ‹€: μ‹€μ‹œκ°„ 데이터 슀트리밍과 DB의 μ§„ν™”κ°€ 기업듀에 미친 영ν–₯은 μ‹€λ‘œ λ†€λžμŠ΅λ‹ˆλ‹€. λͺ‡λͺ‡ 기업듀은 이 κΈ°μˆ μ„ ν™œμš©ν•΄ κΈ‰μ„±μž₯ν–ˆμœΌλ©°, κ·Έ 쀑 ν•˜λ‚˜κ°€ 유λͺ…ν•œ 온라인 μ‡Όν•‘λͺ°μž…λ‹ˆλ‹€. 이 μ‡Όν•‘λͺ°μ€ μ‹€μ‹œκ°„ 재고 관리 μ‹œμŠ€ν…œμ„ λ„μž…ν•¨μœΌλ‘œμ¨ 고객듀이 μ›ν•˜λŠ” μƒν’ˆμ΄ μ–Έμ œλ‚˜ μžˆμ–΄μ„œ ꡬ맀 결정을 μœ λ„ν–ˆμŠ΅λ‹ˆλ‹€. 결과적으둜, 고객 λ§Œμ‘±λ„κ°€ μ¦κ°€ν•˜κ³  맀좜이 μƒμŠΉν–ˆμŠ΅λ‹ˆλ‹€. λ°”λ‘œ 이렇듯 물에 ν˜λŸ¬λ“œλŠ” 물고기처럼, 고객의 λ‹ˆμ¦ˆλ₯Ό κ·Έλ•Œκ·Έλ•Œ λ°˜μ˜ν•˜λŠ” 것이 μ„±κ³΅μ˜ λΉ„λ°€μž…λ‹ˆλ‹€.

μΆ”μ²œ κΈ€

 

손ν₯λ―Ό 21-22μ‹œμ¦Œ 1λΌμš΄λ“œ λ§¨μ‹œν‹°μ „ 골 μž₯λ©΄ *.gif

손ν₯λ―Ό 21-22μ‹œμ¦Œ 1λΌμš΄λ“œ λ§¨μ‹œν‹°μ „ 골 μž₯λ©΄ *.gif μ•ˆλ…•ν•˜μ„Έμš”. λ“œλ””μ–΄ 기닀리고 기닀리전 μž‰κΈ€λžœλ“œ 프리미어리그 EPL 이 κ°œλ§‰ν–ˆμŠ΅λ‹ˆλ‹€. 우리의 μ•„λ“€~! λŒ€ν•œλ―Όκ΅­μ˜ ꡭ보 Sonnyκ°€ 1λΌμš΄λ“œμ—μ„œ λ§¨μ‹œ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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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ysql error 1267 (HY000): Illegal mix of collations 무쑰건 해결방법

mysql error 1267 (HY000): Illegal mix of collations 무쑰건 해결방법 μ•ˆλ…•ν•˜μ„Έμš”. κ°‘μžκΈ° λ‹€μŒκ³Ό 같은 μ—λŸ¬κ°€ λ°œμƒμ„ ν•©λ‹ˆλ‹€. [HY000][1267] (conn=10) Illegal mix of collations (utf8mb4_unicode_ci,IMPLICIT) and (utf8mb4_general_ci,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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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QLD μ‹€μŠ΅μ€€λΉ„ 도컀에 였라클 MSSQL ν΄λΌμ΄μ–ΈνŠΈνˆ΄κ³Ό μ—°κ²°ν•˜κΈ°

SQLD μ‹€μŠ΅μ€€λΉ„ 도컀에 였라클 MSSQL ν΄λΌμ΄μ–ΈνŠΈνˆ΄κ³Ό μ—°κ²°ν•˜κΈ° μ•ˆλ…•ν•˜μ„Έμš”. μ˜€λŠ˜μ€ μ§€λ‚œ λ²ˆμ— 이어 SQLD μ‹€μŠ΅μ€€λΉ„, 도컀에 였라클, MSSQL μ„€μΉ˜ν•˜κ³ , ν΄λΌμ΄μ–ΈνŠΈνˆ΄κ³Ό μ—°λ™ν•˜λŠ” 방법을 μ•Œμ•„λ³΄λ„λ‘ ν•˜κ²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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πŸ“Š DB 기술의 λ°œμ „κ³Ό 미래

μ‹€μ‹œκ°„ 데이터 슀트리밍의 λ°œμ „κ³Ό ν•¨κ»˜ DB κΈ°μˆ λ„ μ§€μ†μ μœΌλ‘œ μ§„ν™”ν•˜κ³  μžˆμŠ΅λ‹ˆλ‹€. ν΄λΌμš°λ“œ 기반 λ°μ΄ν„°λ² μ΄μŠ€μ˜ 채택이 μ¦κ°€ν•˜λ©΄μ„œ 기업듀은 더 λ§Žμ€ λ°μ΄ν„°λŸ‰κ³Ό 더 높은 μ†λ„μ˜ 데이터 처리 λŠ₯λ ₯을 κ°–μΆ”κ²Œ λ˜μ—ˆμŠ΅λ‹ˆλ‹€. ν΄λΌμš°λ“œλŠ” κΈ°μ—…μ—κ²Œ ν•„μš”ν•œ λͺ¨λ“  μžμ›μ„ μ›ν•˜λŠ” μ‹œμ μ— μ œκ³΅ν•  수 μžˆλŠ” μœ μ—°μ„±μ„ μ œκ³΅ν•©λ‹ˆλ‹€. μ•žμœΌλ‘œμ˜ λ°μ΄ν„°λ² μ΄μŠ€λŠ” λ”μš± 직관적이며, μ‚¬μš©μžκ°€ μ†μ‰½κ²Œ ν™œμš©ν•  수 μžˆλ„λ‘ λ³€ν™”ν•  κ²ƒμž…λ‹ˆλ‹€. 즉, μ‹€μ‹œκ°„ λ°μ΄ν„°μ˜ ν™œμš©μ΄ 일상이 λ˜λŠ” μ‹œλŒ€κ°€ 올 κ²ƒμž…λ‹ˆλ‹€.

πŸ“… κ²°λ‘ : μ‹œκ°„μ„ μ œμ–΄ν•˜μž!

μ΅œμ’…μ μœΌλ‘œ, 'μ‹œκ°„μ΄ λˆμ΄λ‹€: μ‹€μ‹œκ°„ 데이터 슀트리밍과 DB의 μ§„ν™”'λŠ” μš°λ¦¬κ°€ μΌμƒμ—μ„œ 느끼고 μžˆλŠ” ν˜„μ‹€μž…λ‹ˆλ‹€. λ°μ΄ν„°μ˜ 흐름과 μ‹œκ°„μ„ μ œμ–΄ν•˜λŠ” 것은 κΈ°μ—…μ˜ 경쟁λ ₯을 μ’Œμš°ν•˜λŠ” μ€‘μš”ν•œ μš”μ†ŒλΌλŠ” 것을 λ‹€μ‹œ ν•œλ²ˆ κ°•μ‘°ν•˜κ³  μ‹ΆμŠ΅λ‹ˆλ‹€. μ•žμœΌλ‘œμ˜ λΉ„μ¦ˆλ‹ˆμŠ€ ν™˜κ²½μ—μ„œλŠ” 데이터가 λ‹¨μˆœν•œ μžλ£Œκ°€ μ•„λ‹Œ, μ „λž΅μ μΈ μžμ›μœΌλ‘œ μžλ¦¬μž‘μ„ κ²ƒμž…λ‹ˆλ‹€. μ—¬λŸ¬λΆ„λ“€κ»˜μ„œλ„ μ΄λŸ¬ν•œ λ³€ν™”λ₯Ό 주의 깊게 μ‚΄νŽ΄λ³΄μ‹œκΈ° λ°”λžλ‹ˆλ‹€!

πŸ”Ž FAQ

Q1: μ‹€μ‹œκ°„ 데이터 슀트리밍이 μ™œ μ€‘μš”ν•œκ°€μš”?
μ‹€μ‹œκ°„ 데이터 μŠ€νŠΈλ¦¬λ°μ€ μ‹ μ†ν•œ κ²°μ •κ³Ό λŒ€μ‘μ„ κ°€λŠ₯ν•˜κ²Œ ν•˜μ—¬ λΉ„μ¦ˆλ‹ˆμŠ€μ˜ 경쟁λ ₯을 λ†’μ—¬μ€λ‹ˆλ‹€.

Q2: κΈ°μ‘΄ λ°μ΄ν„°λ² μ΄μŠ€λŠ” μ–΄λ–€ ν•œκ³„κ°€ μžˆλ‚˜μš”?
κΈ°μ‘΄ λ°μ΄ν„°λ² μ΄μŠ€λŠ” μ‹€μ‹œκ°„ 정보 뢄석이 μ–΄λ ΅κ³ , μ‹œκ°„μ— λ”°λ₯Έ λ³€ν™”λ₯Ό μ¦‰κ°μ μœΌλ‘œ λ°˜μ˜ν•˜μ§€ λͺ»ν•  수 μžˆμŠ΅λ‹ˆλ‹€.

Q3: μ‹€μ‹œκ°„ 데이터 기반의 μ˜μ‚¬κ²°μ •μ€ μ–΄λ–»κ²Œ μ΄λ£¨μ–΄μ§€λ‚˜μš”?
μ‹€μ‹œκ°„ 데이터λ₯Ό ν™œμš©ν•˜μ—¬ 고객의 행동 νŒ¨ν„΄μ„ λΆ„μ„ν•˜κ³ , 이에 맞좰 μ „λž΅μ„ μ¦‰μ‹œ μ‘°μ •ν•˜λŠ” λ°©μ‹μœΌλ‘œ μ΄λ£¨μ–΄μ§‘λ‹ˆλ‹€.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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