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tabase/mariaDB administrator

[mysql 독학] 독학으로 예제따라 익히는 mysql/mariadb SQL 입문서 출간

[mysql 독학] 독학으로 예제따라 익히는 mysql/mariadb SQL 입문서 출간

독학으로 예제따라 익히는 mysql SQL 입문서

 

안녕하세요.
드디어 지난 1년간 열심히 썼던책이 전자책으로 출간이 되었습니다.
책 제목은 <독학으로 예제따라 익히는 mysql SQL 입문서> 입니다. mariadb도 포함이 되겠죠.
전체 전자책의 분량은 223page 이고, pdf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제목을 잘 지은건지 모르겠습니다. 

초보자, 입문자들이 예제를 따라서 책을 한번 보고나면 어느정도 SQL의 기본을 만들수 있다는 느낌을 주고 싶었습니다. 잘 반영이 되었는지는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1여년간의 길고 길었던 원고작성 작업을 마치고 ISBN 등록도 마쳤구요.
두군데 플랫폼에 전자책 등록까지 마쳤습니다.
자식이 하나 더 생긴 그런 기분입니다.

ISBN

등록하고 이젠 일주일이 지났는데.. 그래도 몇몇분이 구매해주시고 후기까지 남겨 주셨더라구요. 이자리를 빌어서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후기1
후기2
후기3

 

그럼 책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Index

 

 

 

SQL의 기본을 공부 할 수 있게끔 책은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처음 mysql을 설치하고, workbench를 설치하고, select를 하는 기본 문법부터 함수, join, 서브쿼리 등에 대해서 순서대로 기술이 되어 있습니다.

학습을 하실때도 중급 사용자면 무르겠지만 본인이 초급이라고 생각을 하시면 처음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공부하는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전자책 구성

구매를 하셔서 파일을 열어보시면 PDF와 함께 스크립트 파일이 있습니다. 해당 스크립트 파일은 전자책 내부의 스크립트가 아니라 중간에 있는 연습용 문제를 풀기위한 데이터들 입니다. 해당 데이터를 가지고 꼭 책에 있는것뿐 아니라 본인이 응용한 쿼리들을 작성 하기에 충분한 데이터를 스크립트로 함께 제공을 합니다.

책의 내부 구성은 처음 mysql 설치부터 sql의 기본 개념을 설명하고, select 기본문법으로 시작하여 다양한 함수들과 그 사용법, 그리고 SQL을 작성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join 및 서브 쿼리의 개념과 응용방법이 설명 되어 있습니다. 또한 데이터 딕셔너리, 제약조건, 각종 DDL과 인덱스에 대한 부분이 있구요. 뷰에 대한 안내도 함께 되어 있습니다.

책 내부

책 내부에는 위와 같이 큰 주제에 대한 설명과 함께 작은 주제에 대한 개념 설명이 이어 집니다. 그리고 해당 기능을 썼을때와, 원본 데이터등을 조회하는 쿼리 예문과 비교해서 출력한 화면까지 함께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전자책의 장점이 여기서 나오는데요. 해당 쿼리를 긁어서 바로 본인의 PC에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력 변수를 바꿔보면서, 데이터를 바꿔보면서 출력이 어떻게 바뀌는지를 바로바로 보면서 이해 할 수 있게 구성 되어 있습니다.

 

 

 

공부방법

위에서도 언급을 해드렸지만, mysql이나 mariadb가 뭐지? 라고 하시는분들이 계시다면 처음부터 끝까지 따라오시면 됩니다. 어느정도 이해하고 계신 분이시면 챕터별로 인덱스에서 찾아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사실 이 책을 모두 이해하고 완독을 한다고 해서 고급 SQL까지 작성을 하긴 어려울 것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많은 연습과 경험이 필요 하거든요. 하지만 이 책이 여러분들께 줄 수 있는건 SQL에 대한 기본 개념 이해와 기초 확립 입니다. 이것이 완벽하게 되면 추후 어떤 응용을 해도 쉽게 로직을 이해 하실 수 있으며, 실전에 적용 하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바라는것은 여러분들께서 이 책을 보심으로 인해 기초를 닦으시고, SQL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시길 원합니다. 이책을 통해서 그것들을 충분히 이룰수 있다고 자신 합니다.

구매처 안내

제가 쓴 이 책은 지금 크몽에서 판매중 입니다.
크몽에서 책을 구입을 하시고, 아래 이메일로 구매인증(캡쳐)를 해주시면 앞으로 3년간 해당 책의 업데이트가 있을때 마다 업데이트 된 전자책을 다시 보내드리겠습니다.

https://kmong.com/gig/312750

 

독학으로 예제 따라 익히는 mysql sql 입문서를 드립니다. | 17000원부터 시작 가능한 총 평점 5점의

3개 총 작업 개수 완료한 총 평점 5점인 database전문가의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직무 스킬업 서비스를 3개의 리뷰와 함께 확인해 보세요. 취업·투잡, 전자책·노하우, 직무 스킬업 제공 등 170

kmong.com

위 링크로 가셔서 전자책 많이 많이 구매 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주변에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책이든 SQL이든 개인적인 문의는 아래 링크로 오픈방에 오셔서 하시면 됩니다.

https://open.kakao.com/o/srPVpSvc

 

DB/dba/직장인님의 오픈프로필

db9년차 개발이 좋아요!

open.kakao.com

고맙습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