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TC();

스마트폰 운전면허증 발급 너무나 간단한것!!

스마트폰 운전면허증 발급 너무나 간단한 것!!

타이틀

 

스마트폰에 운전면허증이?

지난 7월 22일부터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젠 스마트폰에 있는 카드 어플들 (삼성 페이, LG페이, 카카 오페 이등)과 함께 신분증 조차도 스마트폰으로 해결할 수 있는 것 이죠.

 

이젠 실생활에서 스마트폰이 차지하는 비중이 점점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정말 이젠 지갑은 영원히 안녕~~ 해도 될 것 같아요.

 

각종 신용카드, 체크카드, 쿠폰, 심지어 이곳저곳에서 발급해주던 회원 카드까지도 모두 스마트폰 하나로 관리를 다 할 수 있으니깐요.

 

마지막 보루(?) 였던 신분증마저도 운전면허증이 스마트폰 안으로 들어오면서 정녕 지갑이 없는 생활을 누릴 수 있습니다.

 

그만큼 한편으로는 조금 우려가 되기도 합니다.

 

스마트폰 잃어버리면 모든 게 다.... 또르르...

 

보안도 그만큼 강화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아무튼 오늘 이 스마트폰에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 넣는 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ASS 애플리케이션 다운로드

우선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열어서 <PASS>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합니다.

그리고 설치가 완료되시면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시어 아래와 같이 Step by Step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pass 설치 1

처음 <PASS> 애플리케이션을 열면 위 사진과 같이 기기의 사진과 전화 쪽 권한을 요구합니다. 우선 허용으로 모두 선택해 주십니다.

pass 설치 2

그리고 <PASS> 애플리케이션이 요구하는 권한을 모두 선택합니다. 선택사항 두 개는 각각 지문/홍채 인식 사용 권한과 운전면허증을 등록할 때 권한을 요청하는 것이니 선택을 해주셔야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등록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그리고 다음 화면은 <PASS> 애플리케이션의 회원가입을 할 때 이용약관 동의가 나오는데, 제가 선택한 선택 사항중 PASS 인증서 서비스, 휴대폰 번호 로그인 서비스 외 나머지는 체크 해제하셔야 전화가 안옵니다.

운전면허증 사진찍기

 

그리고 나면 실물 운전면허증을 사진을 찍고, 운전면허증 발급 정보를 자동으로 읽어오지만, 개인이 수정을 해줘야 합니다. 100% 정확하게 익식이 되지는 않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2군데 수정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정보를 수정하고 완료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성공적으로 등록이 된 것을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등록 완료

 

 

 

사용방법 및 사용처 안내

위에 과정을 거쳐 발급한 모바일 운전면허증의 사용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오프라인>이 있습니다.

 

각각의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프라인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오프라인 사용방법

오프라인에서는 바코드나 QR코드만 공개하면 됩니다.

그러면 꼭 필요한 정보만 읽어서 사용이 되게 됩니다.

 

온라인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사용하시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온라인 사용방법

온라인에서는 애플리케이션끼리 연동되어 <운전자격 PASS로 인증하기> 버튼만 눌러주면 끝납니다!

간단하죠?!

 

우리가 발급받은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아래와 같은 경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 사용처

지금은 자동차를 운전할 때 경찰관이나 필요한 공무원들이 운전면허증 제시를 요구 시 사용할 수 있으며, 편의점이나 술을 파는 곳에서 성인 인증을 할 때, 그리고 은행 및 관공서에서 신분 확인을 할 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 그 사용처가 더 확대된다고 하니, 더욱 편리해질것으로 생각 됩니다.

 

어떠신가요? 너무 쉽죠?

이젠 지갑에서 해방되실 수 있습니다.

 

편리한 모바일 운전면허증으로 더운 여름 가볍게 지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