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방법 오늘부터!!(4월9일) 바로 신청 하세요!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 방법 오늘부터!!(4월 9일) 바로 신청하세요!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을 안내 해 드립니다!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 신청이 금일 (4월 9일)부터 시작합니다!

 

기존에 보유하고 계시는 경기지역화폐 카드 나 신용카드가 있으신 분들은 오늘 (4월 9일) 오후 3시부터 웹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농협카드/신한카드/국민카드/삼성카드/우리 카드/하나카드/롯데카드/현대카드/비씨카드/기업은행/SC제일은행/수협은행/한국시티은행

 

위 카드를 보유하신 분들은 오늘 신청해서 카드 사용 가능하다는 문자를 수신하신 뒤로부터 3개월간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오프라인에서 신청을 받습니다! (4월 20일 ~ 7월 31일) NH농협에서 오프라인 신청을 통해서 선불카드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경기도 자치단체 중에서 아래에 해당하는 시군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온라인으로 지역 재난 지원금까지 함께 신청이 가능하며, 기타 시군에 사시는 분들은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에 한해서만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고, 지역 재난 지원금은 별도로 각 해당 시군에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 시군 재난기본소득 함께 신청 가능한 시군]

용인, 성남, 부천, 화성, 평택, 시흥, 의정부, 김포, 광명, 하남, 양주, 이천, 안성, 의왕, 양평, 여주, 동두천, 과천

 

[경기도 재난 기본소득만 신청 가능한 시군]

수원, 고양, 안산, 안양, 파주, 광주, 군포, 오산, 포천, 가평, 연천, 구리, 남양주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basicincome.gg.go.kr/summary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경기도가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도민 1인당 1회 10만 원을 주는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합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은 전 도민으로, 소득과 나이 상관없이 2020년 3월23일 24시 기준시점부터 신청일까지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신청 및 접수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접촉 최소화 및 감염예방을 위해 ▲온라인 접수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또는 지정금융기관 접수 ▲찾아가는 접수로 다양화할 방침입니다. 지급

basicincome.gg.go.kr

↑ 요기로 가셔서 신청 하시면 됩니다!!!

 

 

[경기지역화폐 카드 및 신용카드 사용 절차 안내]

[선불카드 신청 접수 방법 안내]

신분증 지참, 신청서 작성 필요

대리 신청 시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에 한함

선불카드로 발급받으신 분들은 아래와 같이 사용을 하시면 됩니다.

 

 

 

by.sTrick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