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TBALL

[도쿄올림픽_축구예선] 경축! 올림픽 축구 사상 최초 9회연속 본선 진출 대한민국!!

#[도쿄올림픽_축구예선] 경축! 올림픽 축구 사상 최초 9회연속 본선 진출 대한민국!!

 

경사입니다.

 

뭐 아시아예선 통과한게 대수냐... 하시겠지만,

 

9회연속 올림픽 남자축구 본선 진출의 쾌거를 대한민국 u-23 대표팀이 어제 이루어 내었습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23세 이하 축구 대표팀이 세계 최초로 올림픽 9회 연속 본선 진출을 했습니다.

 

어제 2020 아시아 축구연맹(AFC) U-23 챔피언십 4강 호주와의 준결승전에서 우리 대한민국은

 

김대원 과 이동경 선수의 두골로 호주를 2:0으로 눌렀습니다.

 

초반부터 밀어부쳤던 경기내용과는 다르게 골대를 3번이나 맞추면서 골대 징크스가 떠올랐으나,

 

이유현 선수가 후반 11분에 세번째 골대에 맞춘 슛팅은 김대원 선수 앞으로 흘렀고 침착하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그리고 후반 32분에는 이동경선수가 왼발로 가까운쪽 포스트로 깔리는 슛팅으로 추가골을 기록했습니다.

 

이젠 대표팀은 26일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사우디아라비아를 상대로 함께 이 대회 첫 우승을 정조준 합니다.

 

26일에도 환호성이 이어질수 있도록 우리 선수들 화이팅 하길 바랍니다!!

 


본선진출도 대단하지만, 9회연속이라.. 어제 경기를 보면서도 내가 만약 김학범 감독이라면? 내가 운동장에

 

뛰고 있는 선수라면? 이라는 생각을 하니 그 중압감이 엄청나게 느껴졌습니다.

 

앞에 있었던 8번의 연속 본선 진출이 어깨 위에 올라가 있는것만 같았습니다.

 

그런 중압감을 이겨내고 이렇게 또 해냈습니다.

 

올림픽에서도 응원 하겠습니다!

 

2012년 런던 올림픽 처럼 다시한번 메달을 목에 걸수 있었으면 합니다.

 

대한민국 화이팅!!